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요즘 느낀건데 자존감이 성격형성에 진짜 중요한거 느낌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2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019141
  • 2025-09-15 06:09:36
														

7cea8571b1856eff3fec87e5479f2e2df9cfcfa881b80d5655707a5965


최근에 받은 상담통화중에서 좀 띵한거 선생님한테 들었는데

자존감이 낮으면 감정을 확인하는 대화 ㅡ> 노잼이라 불리는 패턴


"네..자존감이 높은분들은 주로 자기 자신을 좋아하는지
안좋아하는지 굳이 확인하려하지 않아요"


"자기가 좋아하는걸 하거나 아니면 재밋는것들을 나누려하죠
주로 가볍고 즐거운 분위기를 형성하는분들 공통점중 하나가
자존감이 높다에요"


"그러니까..자존감이 높은사람은 안정감있고 즐겁고. 편안한 이유가 그거에요"

이전보단 자존감이 올라서 매력은 사람마다 다 다른거라는

친구말도 이제 이해가 가고 고개가 끄덕여지긴하는데..

그래도 가벼운 분위기의 대화보다 무거운 분위기????

뭔가 유쾌한 농담이나 이런건 잘 안나오는데

자존감이 낮아서 그래서 싶은가싶기도 하고...


- dc official App
MissingNo 푸하하하 2025.09.15 06:10:02
ㅇㅇ1 얼굴이 중요한듯 106.255 2025.09.15 06:10:22
ㅇㅇ 어릴때 자존감떨어질일잇으면 확실히그런듯 2025.09.15 06:10:40
꽃과봄 그렇지 아무래두 2025.09.15 06:11:09
나룻 상담사가 확실히 말을잘하네!! 2025.09.15 06:11:13
칸터 2025.09.15 06:11:51
ㅇㅇ 헐 좋은말고마워요 그럼 실제로 자존감이 높지않다해도 자기가 좋아하는걸 나누려하면서 특징들을 따라가다보면 어느새 자존감 높아질지도모르겠네요 - dc App 2025.09.15 06:13:24
끼리 그래서 자존감 높은 사람이랑 낮은 사람 만나면 낮은 사람이 뭐야 내 기분 ㅈ도 신경안쓰고 지 할거만 하네..하고 삐짐 2025.09.15 06:13:26
토템 어렸을때 기 죽이는 사람이 주변에 있으면 최악이지뭐 2025.09.15 06:13:37
끼리 이거만 의식해도 자존감 많이 높아질수있음! 2025.09.15 06:13:52
ㅇㅇ 2025.09.15 06:18:06
ㅇㅇ 2025.09.15 06:18:12
ㅇㅇ 2025.09.15 06:18:51
ㅇㅇ 2025.09.15 06:19:17
ㅇㅇ 2025.09.15 06:20:06
ㅇㅇ 2025.09.15 06:20:24
ㅇㅇ 맞아요. 상담사 선생님이 제게 알려준건 자기전에 스스로 '나는 오늘 하루도 작지만 한걸음 내가 원하는 사람상에 전진했어 비록 1보후퇴가 있었을지라도 1보씩 다시 전진하고 있으니 될 수 있어' 하고 저는 추가로 제가 원하는 사람상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면서 자고있어요 - dc App 2025.09.15 06:22:13
ㅇㅇ 감사합니다 좋은 꿀팁이네요!! - dc App 2025.09.15 06:22:24
ㅇㅇ 바뀌고싶다고 바라고 실천으로 옮기다 보면 할수있을거에요 화이팅 2025.09.15 06:23:19
ㅇㅇ 2025.09.15 06:23:2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021785 친구 있으면 훨씬 재밌긴한데 혼자서도 잘노는ㅋㅋ 2 무료로해줌 2025-09-16 0
5021784 9/16 23:00 짝짓기 번개 구디클 14 DAMBI 2025-09-16 0
5021783 Pypypy piano 월드 넘 재밌는데 어캄… 1 ㅇㅇ 2025-09-16 0
5021782 심심한데 낚시 교류회 좀 열어보거라 13 햄스터혓바닥말랑해 2025-09-16 0
5021781 아바타 바꾸면 조인타는 친구 있음 7 ㅇㅇ 223.39 2025-09-16 0
5021780 사실 인겜친구 많아도 8 농코 2025-09-16 0
5021779 가고싶어 11 기타 2025-09-16 0
5021778 나 좀 사진 치는듯 6 파란색맛 2025-09-16 0
5021777 고양이원해 16 ㅇㅇ 2025-09-16 0
5021776 친구는 몇십명인데 실제로 노는 사람은 10명 안쪽인듯 10 옥수수뱀 2025-09-16 0
5021775 쓰담번개 <-주최자 만지러 가는곳 2 ㅇㅇ 106.101 2025-09-16 0
5021774 코마도아바타가 야한거좋아한다는건 음해입니다 3 ㅇㅇ 2025-09-16 0
5021773 아 예비군 가기싫가.. 10 신뢰에요 2025-09-16 0
5021772 프플팠는데친구의친구가계속들어오는거임 11 반프르2 2025-09-16 0
5021771 친구가 많아야하나 4 읭지수 2025-09-16 0
5021770 저도 친구숫자는 많은데 친구없다고 하고다녀요 8 자살 2025-09-16 0
5021769 저 일본 혼혈임 13 물탄커피 2025-09-16 0
5021768 갑자기 궁금해지는디 브붕이들은 온라인 친구 얼마임? 21 잔물결 2025-09-16 0
5021767 애기 수업끝났다!!! 13 탸리루 2025-09-16 0
5021766 도와줘 페이셜 입모양 질문좀..ㅜ 1 ㅇㅇ 2025-09-16 0
5021765 친구수 많으면 좋지 사이키커 2025-09-16 0
5021764 근데 이 겜 친구 늘리기 쉽자나 3 ㅇㅇ 223.39 2025-09-16 0
5021763 건강검진 받는데 시력검사표 다 외워서 난감함 2 편하비_ 2025-09-16 0
5021762 근데 친추목록이 200명이 넘어도 8 무료로해줌 2025-09-16 0
5021761 점 ㄱㄱ 10 햄스터혓바닥말랑해 2025-09-16 0
5021760 인겜 친구는 많긴한데 11 백약지장 2025-09-16 0
5021759 내 5070이 오고 있다 1 레몬버블 2025-09-16 0
5021758 겜 키면 온라인 40~60명 정도 되는데 12 잔물결 2025-09-16 0
5021757 아이리로 야스어필하는애들<< 안위험함 6 ㅇㅇ 2025-09-16 0
5021756 친구 160명있는애가 친구업다는거보고 때릴뻔함 6 엘팡 2025-09-16 0
5021755 부거 6 옥수수뱀 2025-09-16 0
5021754 공유기 돼지코 꽂아서 써도 됨? 7 농코 2025-09-16 0
5021753 지방놀러가는데 1박 비용 얼마로 잡지 7 토템 2025-09-16 0
5021752 랜매에서 과몰입까지! 7 달달밤 2025-09-16 0
5021751 점은 무슨 점이야 바를 정 써있는년들이 10 ㅇㅇ 2025-09-16 0
5021750 나에게 있어 친구목록은 안심코드같은것.. ㅇㅇ 106.101 2025-09-16 0
5021749 근데 친구 많다는 기준이 몇명인거임 11 무료로해줌 2025-09-16 0
5021748 남들 2-3달해서 보딱달동안 난 6개월하고 초딱임 3 코스믹리버레이터행성파괴자우주해적버터캣 2025-09-16 0
5021747 공유기 이거사는거 ㄱㅊ음? 1 ㅇㅇ 106.101 2025-09-16 0
5021746 난 왼쪽눈 아래 점2개 오른쪽 입꼬리 아래에 1개 6 듀라니스 2025-09-1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