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요즘 느낀건데 자존감이 성격형성에 진짜 중요한거 느낌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2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019141
  • 2025-09-15 06:09:36
														

7cea8571b1856eff3fec87e5479f2e2df9cfcfa881b80d5655707a5965


최근에 받은 상담통화중에서 좀 띵한거 선생님한테 들었는데

자존감이 낮으면 감정을 확인하는 대화 ㅡ> 노잼이라 불리는 패턴


"네..자존감이 높은분들은 주로 자기 자신을 좋아하는지
안좋아하는지 굳이 확인하려하지 않아요"


"자기가 좋아하는걸 하거나 아니면 재밋는것들을 나누려하죠
주로 가볍고 즐거운 분위기를 형성하는분들 공통점중 하나가
자존감이 높다에요"


"그러니까..자존감이 높은사람은 안정감있고 즐겁고. 편안한 이유가 그거에요"

이전보단 자존감이 올라서 매력은 사람마다 다 다른거라는

친구말도 이제 이해가 가고 고개가 끄덕여지긴하는데..

그래도 가벼운 분위기의 대화보다 무거운 분위기????

뭔가 유쾌한 농담이나 이런건 잘 안나오는데

자존감이 낮아서 그래서 싶은가싶기도 하고...


- dc official App
MissingNo 푸하하하 2025.09.15 06:10:02
ㅇㅇ1 얼굴이 중요한듯 106.255 2025.09.15 06:10:22
ㅇㅇ 어릴때 자존감떨어질일잇으면 확실히그런듯 2025.09.15 06:10:40
꽃과봄 그렇지 아무래두 2025.09.15 06:11:09
나룻 상담사가 확실히 말을잘하네!! 2025.09.15 06:11:13
칸터 2025.09.15 06:11:51
ㅇㅇ 헐 좋은말고마워요 그럼 실제로 자존감이 높지않다해도 자기가 좋아하는걸 나누려하면서 특징들을 따라가다보면 어느새 자존감 높아질지도모르겠네요 - dc App 2025.09.15 06:13:24
끼리 그래서 자존감 높은 사람이랑 낮은 사람 만나면 낮은 사람이 뭐야 내 기분 ㅈ도 신경안쓰고 지 할거만 하네..하고 삐짐 2025.09.15 06:13:26
토템 어렸을때 기 죽이는 사람이 주변에 있으면 최악이지뭐 2025.09.15 06:13:37
끼리 이거만 의식해도 자존감 많이 높아질수있음! 2025.09.15 06:13:52
ㅇㅇ 2025.09.15 06:18:06
ㅇㅇ 2025.09.15 06:18:12
ㅇㅇ 2025.09.15 06:18:51
ㅇㅇ 2025.09.15 06:19:17
ㅇㅇ 2025.09.15 06:20:06
ㅇㅇ 2025.09.15 06:20:24
ㅇㅇ 맞아요. 상담사 선생님이 제게 알려준건 자기전에 스스로 '나는 오늘 하루도 작지만 한걸음 내가 원하는 사람상에 전진했어 비록 1보후퇴가 있었을지라도 1보씩 다시 전진하고 있으니 될 수 있어' 하고 저는 추가로 제가 원하는 사람상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면서 자고있어요 - dc App 2025.09.15 06:22:13
ㅇㅇ 감사합니다 좋은 꿀팁이네요!! - dc App 2025.09.15 06:22:24
ㅇㅇ 바뀌고싶다고 바라고 실천으로 옮기다 보면 할수있을거에요 화이팅 2025.09.15 06:23:19
ㅇㅇ 2025.09.15 06:23:2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021982 친삭할수도있지 8 멜구 2025-09-16 0
5021981 근데 디코 자주 알려주는 편임? 23 무료로해줌 2025-09-16 0
5021980 교류 없어서 친삭 들을때마다 묘함 8 잔물결 2025-09-16 0
5021979 난 내가 친삭을 당하는 편임 미루우츠 2025-09-16 0
5021978 블락은 안좋은 기억이 있어 10 백약지장 2025-09-16 0
5021977 오늘은진짜브챗켤래 7 미찌 2025-09-16 0
5021976 새 휴대폰을 샀대요 2 비엔이 2025-09-16 0
5021975 슬슬 영양제먹을나인가 8 ㅇㅇ 2025-09-16 0
5021974 초면에 친추안한다는 사람한테 선친추받기 9 샘플카린 2025-09-16 0
5021973 친삭당해도할말이없다난 12 으애애 2025-09-16 0
5021972 친추 주고 받은 이후에 서로 찾아가는 비율 높나 1 ㅇㅇ 2025-09-16 0
5021971 사실 내가 친삭하는 이유는 교류 없어서가 아님 10 농코 2025-09-16 0
5021970 마지막으로 넣어본게 언제지 5 서양복실이 2025-09-16 0
5021969 외국 트다 남캐 피어싱 300개 하이드하려다 친추했음 달달밤 2025-09-16 0
5021968 친삭블랙 한번 했다가 뜨겁게 데인 적 있음 3 해파리냥체 2025-09-16 0
5021967 친삭을 어케해 4 칸터 2025-09-16 0
5021966 면전에서 친추 리퀘넣고 친구해주세요 하면 받아줌? 4 평일 2025-09-16 0
5021965 친삭 이전에 환생이 마려운데 ㅇㅇ 2025-09-16 0
5021964 친삭 왜 했냐 블락 왜 했냐 그러면 난 이럼 5 BandSwings 2025-09-16 0
5021963 왕귀한 블라디급 피싸개만 두명 친삭햇음 4 Anzai 2025-09-16 0
5021962 나는 친추는 별 생각 없는데 3 ㅇㅇ 223.39 2025-09-16 0
5021961 전 여러번 본 사람만 친추해요 특 1 ㅇㅇ 2025-09-16 0
5021960 친추 안해주는대신 볼때마다 함대준다하면 친추 안함? 5 코스믹리버레이터행성파괴자우주해적버터캣 2025-09-16 0
5021959 유니티 데이트 마렵다 ㅇㅇ 211.234 2025-09-16 0
5021958 교류없어도 친삭은 안함 4 천마_Desuwa 2025-09-16 0
5021957 이렇게더워지면안되는거잔 8 저요저요 2025-09-16 0
5021956 브챗 친삭했으면 좀 제발 6 방방가햄토리 2025-09-16 0
5021955 난 그냥 친추온애들 친삭 자주하는뎅 14 엘팡 2025-09-16 0
5021954 브붕이가 날 친삭했다고? 2 ㅇㅇ 211.235 2025-09-16 0
5021953 나 화본역에서 진짜 댕쩌는 사람 친추 하고 싶어서 4 파란색맛 2025-09-16 0
5021952 앞으로 자주 보고싶어서 친추 보내는데... 10 달콤하우스 2025-09-16 0
5021951 쇼아바타하려다 친추 잘못누른거 4 개추 2025-09-16 0
5021950 제발지우지말아주세요앞으로인바도잘넣고리퀘도무시안할게요 10 서양복실이 2025-09-16 2
5021949 근데 친삭 안하고 대놓고 씹는것도 krskakr 2025-09-16 0
5021948 친삭하는애들 열심히 설명하는건 웃기네 1 ㅇㅇ 59.11 2025-09-16 0
5021947 접었다고 친삭해주면 고맙겟다 ㅇㅇ 2025-09-16 0
5021946 내가 친삭당한애를 지인프플에서 봤어 11 호박고양이 2025-09-16 0
5021945 친구안받아줬다고울지마삼 12 토템 2025-09-16 0
5021944 이래서 내가 친추 진짜 받기만하고 걸진 않는거 같기도 하고 2 삼중하나 2025-09-16 0
5021943 근데 브챗은 친추 느낌이 좀 다른거같긴해 1 단도깅 2025-09-1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