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요즘 느낀건데 자존감이 성격형성에 진짜 중요한거 느낌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2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019141
  • 2025-09-15 06:09:36
														

7cea8571b1856eff3fec87e5479f2e2df9cfcfa881b80d5655707a5965


최근에 받은 상담통화중에서 좀 띵한거 선생님한테 들었는데

자존감이 낮으면 감정을 확인하는 대화 ㅡ> 노잼이라 불리는 패턴


"네..자존감이 높은분들은 주로 자기 자신을 좋아하는지
안좋아하는지 굳이 확인하려하지 않아요"


"자기가 좋아하는걸 하거나 아니면 재밋는것들을 나누려하죠
주로 가볍고 즐거운 분위기를 형성하는분들 공통점중 하나가
자존감이 높다에요"


"그러니까..자존감이 높은사람은 안정감있고 즐겁고. 편안한 이유가 그거에요"

이전보단 자존감이 올라서 매력은 사람마다 다 다른거라는

친구말도 이제 이해가 가고 고개가 끄덕여지긴하는데..

그래도 가벼운 분위기의 대화보다 무거운 분위기????

뭔가 유쾌한 농담이나 이런건 잘 안나오는데

자존감이 낮아서 그래서 싶은가싶기도 하고...


- dc official App
MissingNo 푸하하하 2025.09.15 06:10:02
ㅇㅇ1 얼굴이 중요한듯 106.255 2025.09.15 06:10:22
ㅇㅇ 어릴때 자존감떨어질일잇으면 확실히그런듯 2025.09.15 06:10:40
꽃과봄 그렇지 아무래두 2025.09.15 06:11:09
나룻 상담사가 확실히 말을잘하네!! 2025.09.15 06:11:13
칸터 2025.09.15 06:11:51
ㅇㅇ 헐 좋은말고마워요 그럼 실제로 자존감이 높지않다해도 자기가 좋아하는걸 나누려하면서 특징들을 따라가다보면 어느새 자존감 높아질지도모르겠네요 - dc App 2025.09.15 06:13:24
끼리 그래서 자존감 높은 사람이랑 낮은 사람 만나면 낮은 사람이 뭐야 내 기분 ㅈ도 신경안쓰고 지 할거만 하네..하고 삐짐 2025.09.15 06:13:26
토템 어렸을때 기 죽이는 사람이 주변에 있으면 최악이지뭐 2025.09.15 06:13:37
끼리 이거만 의식해도 자존감 많이 높아질수있음! 2025.09.15 06:13:52
ㅇㅇ 2025.09.15 06:18:06
ㅇㅇ 2025.09.15 06:18:12
ㅇㅇ 2025.09.15 06:18:51
ㅇㅇ 2025.09.15 06:19:17
ㅇㅇ 2025.09.15 06:20:06
ㅇㅇ 2025.09.15 06:20:24
ㅇㅇ 맞아요. 상담사 선생님이 제게 알려준건 자기전에 스스로 '나는 오늘 하루도 작지만 한걸음 내가 원하는 사람상에 전진했어 비록 1보후퇴가 있었을지라도 1보씩 다시 전진하고 있으니 될 수 있어' 하고 저는 추가로 제가 원하는 사람상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면서 자고있어요 - dc App 2025.09.15 06:22:13
ㅇㅇ 감사합니다 좋은 꿀팁이네요!! - dc App 2025.09.15 06:22:24
ㅇㅇ 바뀌고싶다고 바라고 실천으로 옮기다 보면 할수있을거에요 화이팅 2025.09.15 06:23:19
ㅇㅇ 2025.09.15 06:23:2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021714 밥먹으니간 졸린데요 10 점소이 2025-09-16 0
5021713 저는 브갤용 아바타 3개랑 계정 3개 가지고있음 7 삼중하나 2025-09-16 0
5021712 퇴사까지한달 8 반프르2 2025-09-16 0
5021711 아 쟤 손보니까 남자같은데 3 ㅇㅇ 39.7 2025-09-16 0
5021710 나 암컷 된 것 같아 15 vr용 2025-09-16 0
5021709 아날이 약할 것 같다는 이야기는 어디서 나오는거 10 뷰지몽 2025-09-16 0
5021708 보지구멍이란 말 이상하지않냐 12 삼중하나 2025-09-16 1
5021707 나폴리탄 스파게티 마싯나?? 15 엘팡 2025-09-16 0
5021706 나 키 더 커졌나 9 soju 2025-09-16 0
5021705 쇼콜라가 야하긴해 36 snrnsepdy 2025-09-16 0
5021704 밥무라 12 냥캣77 2025-09-16 0
5021703 뭔가 몽롱하네 8 durab1e 2025-09-16 0
5021702 밥먹자 14 달달밤 2025-09-16 0
5021701 밥먹어 18 잘못 2025-09-16 0
5021700 아 너무 졸린데 20 ㅇㅇ 2025-09-16 0
5021699 머리 넘 아프다 17 눈바로 2025-09-16 0
5021698 난 예전부터 관심있었다고 친구하고싶단 말이 젤 무서움 15 삼중하나 2025-09-16 0
5021697 이 이상한 새끼들 시발 10 ㅇㅇ 211.234 2025-09-16 0
5021696 걍 풀다이브 빨리 나오면 좋겠음 4 잔물결 2025-09-16 0
5021695 밥무거브붕 12 snrnsepdy 2025-09-16 0
5021694 양말 안 신고 신발 신었더니 개찝찝하네 1 메론 2025-09-16 0
5021693 사랑해 <- its like lovegel 4 삼중하나 2025-09-16 0
5021692 이미지관리보단 누군가한테 미움받으면 스트레스받던디 1 샘플카린 2025-09-16 0
5021691 브븐니들 맛점이야요 8 장비레시피 2025-09-16 0
5021690 저년은 볼때마다 좆같이생겼네 11 댕댕충 2025-09-16 0
5021689 사랑해 잔뜩 말할 대상이 필요해 3 ZasMint 2025-09-16 0
5021688 그림의 재능을 가진 친구가 있다는게 부러우면 어쩌죠 4 삼중하나 2025-09-16 0
5021687 최종면접까지 6일 9 나_리 2025-09-16 0
5021686 안녕 브분이들 8 무료로해줌 2025-09-16 0
5021685 계정 여러개여야 여론조작이 쉬워요 14 엘팡 2025-09-16 0
5021684 아 뇌사 존나 온다 백야ㅿ 2025-09-16 0
5021683 제 시나노를 보세요 9 동그란사람 2025-09-16 0
5021682 아침부터 머리가 이상함 안정제 먹어야 할 듯 3 공룡술사 2025-09-16 0
5021681 결국 메이크업이랑 눈텍이 제일 중요한건데 9 ㅇㅇ 106.101 2025-09-16 0
5021680 퀘프로 기내수화물로 가져가는데 13 농코 2025-09-16 0
5021679 예전에 레이니라는 농 아바타써본적 있는데 3 알테밍 2025-09-16 0
5021678 점심드세요 2 반프르2 2025-09-16 0
5021677 청순,조신은 브갤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8 파란색귤 2025-09-16 0
5021676 브챗 이미지 스트레스 받으면서까지 신경쓰는애들 대단함 5 ㅇㅇ 121.134 2025-09-16 0
5021675 뇌를 안거치고 나오는 단어들 10 멜구 2025-09-1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