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요즘 느낀건데 자존감이 성격형성에 진짜 중요한거 느낌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2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019141
  • 2025-09-15 06:09:36
														

7cea8571b1856eff3fec87e5479f2e2df9cfcfa881b80d5655707a5965


최근에 받은 상담통화중에서 좀 띵한거 선생님한테 들었는데

자존감이 낮으면 감정을 확인하는 대화 ㅡ> 노잼이라 불리는 패턴


"네..자존감이 높은분들은 주로 자기 자신을 좋아하는지
안좋아하는지 굳이 확인하려하지 않아요"


"자기가 좋아하는걸 하거나 아니면 재밋는것들을 나누려하죠
주로 가볍고 즐거운 분위기를 형성하는분들 공통점중 하나가
자존감이 높다에요"


"그러니까..자존감이 높은사람은 안정감있고 즐겁고. 편안한 이유가 그거에요"

이전보단 자존감이 올라서 매력은 사람마다 다 다른거라는

친구말도 이제 이해가 가고 고개가 끄덕여지긴하는데..

그래도 가벼운 분위기의 대화보다 무거운 분위기????

뭔가 유쾌한 농담이나 이런건 잘 안나오는데

자존감이 낮아서 그래서 싶은가싶기도 하고...


- dc official App
MissingNo 푸하하하 2025.09.15 06:10:02
ㅇㅇ1 얼굴이 중요한듯 106.255 2025.09.15 06:10:22
ㅇㅇ 어릴때 자존감떨어질일잇으면 확실히그런듯 2025.09.15 06:10:40
꽃과봄 그렇지 아무래두 2025.09.15 06:11:09
나룻 상담사가 확실히 말을잘하네!! 2025.09.15 06:11:13
칸터 2025.09.15 06:11:51
ㅇㅇ 헐 좋은말고마워요 그럼 실제로 자존감이 높지않다해도 자기가 좋아하는걸 나누려하면서 특징들을 따라가다보면 어느새 자존감 높아질지도모르겠네요 - dc App 2025.09.15 06:13:24
끼리 그래서 자존감 높은 사람이랑 낮은 사람 만나면 낮은 사람이 뭐야 내 기분 ㅈ도 신경안쓰고 지 할거만 하네..하고 삐짐 2025.09.15 06:13:26
토템 어렸을때 기 죽이는 사람이 주변에 있으면 최악이지뭐 2025.09.15 06:13:37
끼리 이거만 의식해도 자존감 많이 높아질수있음! 2025.09.15 06:13:52
ㅇㅇ 2025.09.15 06:18:06
ㅇㅇ 2025.09.15 06:18:12
ㅇㅇ 2025.09.15 06:18:51
ㅇㅇ 2025.09.15 06:19:17
ㅇㅇ 2025.09.15 06:20:06
ㅇㅇ 2025.09.15 06:20:24
ㅇㅇ 맞아요. 상담사 선생님이 제게 알려준건 자기전에 스스로 '나는 오늘 하루도 작지만 한걸음 내가 원하는 사람상에 전진했어 비록 1보후퇴가 있었을지라도 1보씩 다시 전진하고 있으니 될 수 있어' 하고 저는 추가로 제가 원하는 사람상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면서 자고있어요 - dc App 2025.09.15 06:22:13
ㅇㅇ 감사합니다 좋은 꿀팁이네요!! - dc App 2025.09.15 06:22:24
ㅇㅇ 바뀌고싶다고 바라고 실천으로 옮기다 보면 할수있을거에요 화이팅 2025.09.15 06:23:19
ㅇㅇ 2025.09.15 06:23:2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025894 큰일났다.... 12 엘팡 2025-09-17 0
5025893 버즈3 이거 오픈형이길래 써보는데 착용감 왜이럼 2 샤니_ 2025-09-17 0
5025892 재일웃긴건 진짜 긁혀서 저 미짜 걔속 파묘해오는 브붕이임 9 카데바 2025-09-17 8
5025891 ㄴ무료로보지대주는부분이 ㅇㅇ 106.101 2025-09-17 0
5025890 야짤올리면몇시간차단임? 12 닝닝즈 2025-09-17 0
5025889 브부이들 안녕 6 ㅇㅇ 2025-09-17 0
5025888 참.이뿐처자들.^^다섰가지 꽃을. 반대로 하면.뭐게?^^ 10 모해자니 2025-09-17 0
5025887 쉬는날인데 할거 뒤지게없네 ㅇㅇ 112.147 2025-09-17 0
5025886 할게넘많당 5 샘플카린 2025-09-17 0
5025885 문제 파악 못하는애들 꽤 많네 4 ㅇㅇ 106.101 2025-09-17 4
5025883 핀트가 미자는 아니긴 했음 2 ㅇㅇ 211.235 2025-09-17 4
5025882 아이리욕하지마 ㅡㅡ 18 찐빵단 2025-09-17 0
5025881 눈치.........꽁치.....김치....참치... 24 나룻 2025-09-17 0
5025880 30살네임드화하기 밀피_ 2025-09-17 0
5025879 키빼몸 떡 돌 때 고추 길이 깐 애들 다 메모해놨다 1 ㅇㅇ 106.101 2025-09-17 0
5025878 근데 난 혼전순결이라 아다에 의미없음 ㅇㅇ 119.201 2025-09-17 0
5025877 진양철 회장 손자로 돌아가면 할일 4 모해자니 2025-09-17 0
5025876 이대남,MZ세대,쉬었음<<<이것들ㅈㄴ안와닿음 2 닝닝즈 2025-09-17 0
5025875 모노가타리 시리즈 존나 빡치는게 4 머렌쿠키 2025-09-17 0
5025874 한때 똥애니 소믈리에였는데 무료로해줌 2025-09-17 0
5025873 아다때는개 ㅈㄴ 대단한거처럼 굴지좀 말았으면 7 카데바 2025-09-17 0
5025872 미짜는 봐주는데 20대는 왜 1 ㅇㅇ 222.118 2025-09-17 1
5025871 아 샤인머스캣 달달하네ㅋ 2 카와이모모노 2025-09-17 0
5025870 목소리 이뻐지고십다 4 파체 2025-09-17 0
5025869 쟤는 트위터로 꺼지는게 맞다 ㅇㅇ ㅇㅇ 223.62 2025-09-17 3
5025868 비욘드2 어때? ChoiKatz 2025-09-17 0
5025867 비트코인엔비디아만 살 수 있다면 재입대해도 좋으니 과거로 돌아가고싶다 ㅇㅇ 2025-09-17 0
5025866 아가일어났는데갤떡좀알려주삼 7 꺄하핳 2025-09-17 0
5025865 약간 강제로 슬퍼지는 애니보다 2 모해자니 2025-09-17 0
5025864 갤질 꿀팁.tip 11 햄스터혓바닥말랑해 2025-09-17 0
5025863 제아내임 6 Genshin 2025-09-17 0
5025862 그럼 틀딱네임드화도 있나 7 ㅇㅇ 119.201 2025-09-17 0
5025861 아다는 솔직히 맘 먹으면 때고싶을 때 땔 수는 있음 2 삼중하나 2025-09-17 0
5025860 공포맵이나 하고싶구나 3 (UwU) 2025-09-17 0
5025859 토라도라보실분 6 반프르2 2025-09-17 0
5025858 저혈압 << 이거 만만하게 볼게 아니었음,, 13 말랑홀 2025-09-17 0
5025857 비와서몸쑤시는거<<<진짜임???? 8 닝닝즈 2025-09-17 0
5025856 흔한 20대 중반 나이대면 눈에 잘 안띄긴 하지 Μο 2025-09-17 0
5025855 잼민이 컷이요!!!!!!!!!! 3 ㅇㅇ 211.234 2025-09-17 0
5025854 미짜 넴드화 vs 1 츠이쇼우 2025-09-1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