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요즘 느낀건데 자존감이 성격형성에 진짜 중요한거 느낌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2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019141
  • 2025-09-15 06:09:36
														

7cea8571b1856eff3fec87e5479f2e2df9cfcfa881b80d5655707a5965


최근에 받은 상담통화중에서 좀 띵한거 선생님한테 들었는데

자존감이 낮으면 감정을 확인하는 대화 ㅡ> 노잼이라 불리는 패턴


"네..자존감이 높은분들은 주로 자기 자신을 좋아하는지
안좋아하는지 굳이 확인하려하지 않아요"


"자기가 좋아하는걸 하거나 아니면 재밋는것들을 나누려하죠
주로 가볍고 즐거운 분위기를 형성하는분들 공통점중 하나가
자존감이 높다에요"


"그러니까..자존감이 높은사람은 안정감있고 즐겁고. 편안한 이유가 그거에요"

이전보단 자존감이 올라서 매력은 사람마다 다 다른거라는

친구말도 이제 이해가 가고 고개가 끄덕여지긴하는데..

그래도 가벼운 분위기의 대화보다 무거운 분위기????

뭔가 유쾌한 농담이나 이런건 잘 안나오는데

자존감이 낮아서 그래서 싶은가싶기도 하고...


- dc official App
MissingNo 푸하하하 2025.09.15 06:10:02
ㅇㅇ1 얼굴이 중요한듯 106.255 2025.09.15 06:10:22
ㅇㅇ 어릴때 자존감떨어질일잇으면 확실히그런듯 2025.09.15 06:10:40
꽃과봄 그렇지 아무래두 2025.09.15 06:11:09
나룻 상담사가 확실히 말을잘하네!! 2025.09.15 06:11:13
칸터 2025.09.15 06:11:51
ㅇㅇ 헐 좋은말고마워요 그럼 실제로 자존감이 높지않다해도 자기가 좋아하는걸 나누려하면서 특징들을 따라가다보면 어느새 자존감 높아질지도모르겠네요 - dc App 2025.09.15 06:13:24
끼리 그래서 자존감 높은 사람이랑 낮은 사람 만나면 낮은 사람이 뭐야 내 기분 ㅈ도 신경안쓰고 지 할거만 하네..하고 삐짐 2025.09.15 06:13:26
토템 어렸을때 기 죽이는 사람이 주변에 있으면 최악이지뭐 2025.09.15 06:13:37
끼리 이거만 의식해도 자존감 많이 높아질수있음! 2025.09.15 06:13:52
ㅇㅇ 2025.09.15 06:18:06
ㅇㅇ 2025.09.15 06:18:12
ㅇㅇ 2025.09.15 06:18:51
ㅇㅇ 2025.09.15 06:19:17
ㅇㅇ 2025.09.15 06:20:06
ㅇㅇ 2025.09.15 06:20:24
ㅇㅇ 맞아요. 상담사 선생님이 제게 알려준건 자기전에 스스로 '나는 오늘 하루도 작지만 한걸음 내가 원하는 사람상에 전진했어 비록 1보후퇴가 있었을지라도 1보씩 다시 전진하고 있으니 될 수 있어' 하고 저는 추가로 제가 원하는 사람상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면서 자고있어요 - dc App 2025.09.15 06:22:13
ㅇㅇ 감사합니다 좋은 꿀팁이네요!! - dc App 2025.09.15 06:22:24
ㅇㅇ 바뀌고싶다고 바라고 실천으로 옮기다 보면 할수있을거에요 화이팅 2025.09.15 06:23:19
ㅇㅇ 2025.09.15 06:23:2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023146 퇴근하고 피방옴~~~ 6 ㅇㅇ 2025-09-16 0
5023145 당신의 친절한 이웃 브붕이 21 ㅇㅇ 2025-09-16 0
5023144 자꾸생각나면좃댄거야? 14 ㅇㅇ 2025-09-16 0
5023143 가라오케 채널 노래 같이 부르면 비매너임? 3 ㅇㅇ 115.138 2025-09-16 0
5023142 제가 젖크기 균형을 맞추고 잇어요 11 ㅇㅇ 2025-09-16 0
5023141 속보)미국 멸망 1 프리즘분광기 2025-09-16 0
5023140 갤은 보는데 디코는 안보면 연락 안하는게 맞지 3 파체 2025-09-16 0
5023139 블렌더 어려버 2 이오닉스 2025-09-16 0
5023138 젖<중요함 2 이름값 2025-09-16 0
5023137 반디라는 친구가 있긴한데 짱법이라고 뭐라함 4 ㅇㅇ 119.194 2025-09-16 0
5023136 님들 미소쉐도우 항상 키고다니시나여 10 엘팡 2025-09-16 0
5023135 난 이거 2번이였는데 친구 말 듣고 1번으로 바꿈 2 모생선 2025-09-16 0
5023134 나두 좀 이쁘게 사진 찍고싶은데.. 9 달콤하우스 2025-09-16 0
5023133 저도 젖크기평균 올려치기범임 8 띠얀띠 2025-09-16 0
5023132 친구들한테 아바타 합격인지 아닌지 물어볼때 8 천마_Desuwa 2025-09-16 0
5023131 오늘은 꼭 사진 찍어야지… 6 Rink 2025-09-16 0
5023130 님들은 폰겜 머함 4 스닉트 2025-09-16 0
5023129 도와줘 애니메이션 지속시간 질문 vr용 2025-09-16 0
5023128 내가 좋은 회사에 다니고 있었구나 삼중하나 2025-09-16 0
5023127 코인노래방을 와버렸지 뭐야 1 꽃무니벽지감성 2025-09-16 0
5023126 결국 자버렷다 레테 2025-09-16 0
5023125 중딩들은 자전거 방향 바꾸기를 못하나 2 기름참치 2025-09-16 0
5023124 공식으로 반디를 내줄일은없겠지?콜라보같은거아닌이상 6 ㅇㅇ 119.194 2025-09-16 0
5023123 길쭉한 로포리 귀엽지 않나요 9 miJe 2025-09-16 0
5023122 이번 출장엔 걍 퀘프로 들고 가야겟음 3 백야ㅿ 2025-09-16 0
5023121 시발거꾸로올려주셔서감사합니다 1 공담 2025-09-16 0
5023120 쟤 이상해졋서 2 유성우를따라서 2025-09-16 0
5023119 찐따가 좋은 점이 뭐냐면 32 ㅇㅇ 2025-09-16 0
5023118 근데 트래커나 hmd 정품등록 다들 하고쓰나 2 은솔화 2025-09-16 0
5023117 유동의할카스 ㅇㅇ 211.184 2025-09-16 0
5023116 브챗 유기 3일째 ㅇㅇ 2025-09-16 0
5023115 리빙포인트)버스에서 유튜브를볼땐 이어폰을 끼는게 좋다 8 반프르2 2025-09-16 0
5023114 제가 갤 평균젖 올렷음 25 햄스터혓바닥말랑해 2025-09-16 0
5023113 슬라임 트래커 비율 맞출때 좆같앗던거 5 ㅇㅇ 2025-09-16 0
5023112 지하철나오자마자 비오네 레레땅 2025-09-16 0
5023111 일본에서 논쟁이라는 주제 6 ㅇㅇ 2025-09-16 0
5023110 오늘은 좀 힘들지도 모르겠네 2 리즈_ 2025-09-16 0
5023109 갑자기 노래방 가고싶네 8 ㅇㅇ 2025-09-16 0
5023108 그 고닉 궁둥짝 불나도록 때려서 양쪽 다 시뻘겋게 만들고 기름참치 2025-09-16 0
5023107 27세에죽으면영원한20대아닐까 ㅇㅇ 211.235 2025-09-1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