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요즘 느낀건데 자존감이 성격형성에 진짜 중요한거 느낌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2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019141
  • 2025-09-15 06:09:36
														

7cea8571b1856eff3fec87e5479f2e2df9cfcfa881b80d5655707a5965


최근에 받은 상담통화중에서 좀 띵한거 선생님한테 들었는데

자존감이 낮으면 감정을 확인하는 대화 ㅡ> 노잼이라 불리는 패턴


"네..자존감이 높은분들은 주로 자기 자신을 좋아하는지
안좋아하는지 굳이 확인하려하지 않아요"


"자기가 좋아하는걸 하거나 아니면 재밋는것들을 나누려하죠
주로 가볍고 즐거운 분위기를 형성하는분들 공통점중 하나가
자존감이 높다에요"


"그러니까..자존감이 높은사람은 안정감있고 즐겁고. 편안한 이유가 그거에요"

이전보단 자존감이 올라서 매력은 사람마다 다 다른거라는

친구말도 이제 이해가 가고 고개가 끄덕여지긴하는데..

그래도 가벼운 분위기의 대화보다 무거운 분위기????

뭔가 유쾌한 농담이나 이런건 잘 안나오는데

자존감이 낮아서 그래서 싶은가싶기도 하고...


- dc official App
MissingNo 푸하하하 2025.09.15 06:10:02
ㅇㅇ1 얼굴이 중요한듯 106.255 2025.09.15 06:10:22
ㅇㅇ 어릴때 자존감떨어질일잇으면 확실히그런듯 2025.09.15 06:10:40
꽃과봄 그렇지 아무래두 2025.09.15 06:11:09
나룻 상담사가 확실히 말을잘하네!! 2025.09.15 06:11:13
칸터 2025.09.15 06:11:51
ㅇㅇ 헐 좋은말고마워요 그럼 실제로 자존감이 높지않다해도 자기가 좋아하는걸 나누려하면서 특징들을 따라가다보면 어느새 자존감 높아질지도모르겠네요 - dc App 2025.09.15 06:13:24
끼리 그래서 자존감 높은 사람이랑 낮은 사람 만나면 낮은 사람이 뭐야 내 기분 ㅈ도 신경안쓰고 지 할거만 하네..하고 삐짐 2025.09.15 06:13:26
토템 어렸을때 기 죽이는 사람이 주변에 있으면 최악이지뭐 2025.09.15 06:13:37
끼리 이거만 의식해도 자존감 많이 높아질수있음! 2025.09.15 06:13:52
ㅇㅇ 2025.09.15 06:18:06
ㅇㅇ 2025.09.15 06:18:12
ㅇㅇ 2025.09.15 06:18:51
ㅇㅇ 2025.09.15 06:19:17
ㅇㅇ 2025.09.15 06:20:06
ㅇㅇ 2025.09.15 06:20:24
ㅇㅇ 맞아요. 상담사 선생님이 제게 알려준건 자기전에 스스로 '나는 오늘 하루도 작지만 한걸음 내가 원하는 사람상에 전진했어 비록 1보후퇴가 있었을지라도 1보씩 다시 전진하고 있으니 될 수 있어' 하고 저는 추가로 제가 원하는 사람상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면서 자고있어요 - dc App 2025.09.15 06:22:13
ㅇㅇ 감사합니다 좋은 꿀팁이네요!! - dc App 2025.09.15 06:22:24
ㅇㅇ 바뀌고싶다고 바라고 실천으로 옮기다 보면 할수있을거에요 화이팅 2025.09.15 06:23:19
ㅇㅇ 2025.09.15 06:23:2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029228 괜히 꼴리는 아바타 발견했네 ㅇㅇ 106.102 2025-09-18 0
5029227 님들 광어 엔가와만 모여있는거 100g이랑 18 백야ㅿ 2025-09-18 0
5029226 어제 매운거 먹어서 그런가 2 Hampter 2025-09-18 0
5029225 갤 아카랑 인수합병함? 5 ㅇㅇ 211.235 2025-09-18 0
5029224 뭘 오거리고있노하나도 안꼴리는데 5 ㅇㅇ 2025-09-18 6
5029223 막걸리시켯다 ㅋㅋ 7 이뀨립스 2025-09-18 0
5029222 창녀대회임? 6 두글자_ 2025-09-18 0
5029221 요즘도공개고백하면 둘다차단인가요? 3 Sinsa 2025-09-18 0
5029220 이틀전에진짜매운돈까스먹었는데 ㅇㅇ 2025-09-18 0
5029219 갤이이제시발걍창녀촌다됐네 3 빵가루 2025-09-18 0
5029218 아니엄창씨발새벽에맨날똥짤부랄항문올라오고 ㅇㅇ 106.101 2025-09-18 0
5029217 브붕이들 점심은 먹었니 2 슈거 2025-09-18 0
5029216 이런거 올리면 댐? 27 잔물결 2025-09-18 2
5029215 브갤은 착한거같음ㅎㅎ(뉴비아바타념글올리며) ㅇㅇ 211.235 2025-09-18 2
5029214 주딱이 또 주딱했음? 8 눈바로 2025-09-18 0
5029213 브갤러들 보다보면 좀 순진하네 ㅇㅇ 211.234 2025-09-18 0
5029212 혼란스럽구나 2 미루우츠 2025-09-18 0
5029211 진짜 인생 개꿀팁 들어서 후회안함)@@@@@@@@@@@@@@@ 6 삼중하나 2025-09-18 0
5029210 제가파딱이된다면 10 댕댕충 2025-09-18 3
5029209 평소엔안보이다가떡밥재밋어보이면갑자기나타나는고닉이뉴구임 1 시적허용 2025-09-18 0
5029208 늦은 점심을 먹어요 9 따뚜샤 2025-09-18 0
5029207 그러니까 이러면 괜찮다는거지? 16 알테밍 2025-09-18 8
5029206 나도 창팝 하나 추천해본다 ㅇㅇ 네에네 2025-09-18 0
5029205 근데진짜매니저탭언제공개함 2 ㅇㅇ 2025-09-18 0
5029204 ㄱ 그냥 개 레전드 패링 ㅋㅋ 10 참크레커 2025-09-18 0
5029203 ㄴ 이년 젖탱이 왈랄랄루마렵네 ㄹㅇ ㅇㅇ 211.36 2025-09-18 0
5029202 파딱 징집안대는 이유 10 모생선 2025-09-18 0
5029201 주딱이 주지딱딱 줄임말임? 8 증류쉐이 2025-09-18 0
5029200 근데영차먹으면갤을잘안옴 ㅇㅇ 118.235 2025-09-18 0
5029199 파딱 잘하게생겼네 ㅇㅇ 121.134 2025-09-18 0
5029198 그래서 쟤랑 쟤랑 그거라고? 달달밤 2025-09-18 0
5029197 왤캐 불타고있음 10 띠얀띠 2025-09-18 0
5029196 요즘 자꾸 갤씹창나는건 징집이벤트없어서임ㄹㅇ 8 koper 2025-09-18 0
5029195 념글 먼일임 2 모해자니 2025-09-18 0
5029194 호‼+놀‼+룰‼+루‼+개‼+씨‼+발‼+임‼+신‼+ 11 히에루 2025-09-18 0
5029193 vrchat 커미션 공지글에 차단 대응 상담 커미션 올려도 되나요 ㅇㅇ 2 삼중하나 2025-09-18 0
5029192 진짜딱두시간만열심히일할게 4 잘못 2025-09-18 0
5029191 창팝 추천합니다 11 소라껍데기 2025-09-18 0
5029190 파딱이나뽑으라고씻팔 11 Schneider_Pyh 2025-09-18 0
5029189 이♿대♿남♿은♿처♿맞♿아♿야♿한♿다 5 ㅇㅇ 211.235 2025-09-18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