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요즘 느낀건데 자존감이 성격형성에 진짜 중요한거 느낌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2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019141
  • 2025-09-15 06:09:36
														

7cea8571b1856eff3fec87e5479f2e2df9cfcfa881b80d5655707a5965


최근에 받은 상담통화중에서 좀 띵한거 선생님한테 들었는데

자존감이 낮으면 감정을 확인하는 대화 ㅡ> 노잼이라 불리는 패턴


"네..자존감이 높은분들은 주로 자기 자신을 좋아하는지
안좋아하는지 굳이 확인하려하지 않아요"


"자기가 좋아하는걸 하거나 아니면 재밋는것들을 나누려하죠
주로 가볍고 즐거운 분위기를 형성하는분들 공통점중 하나가
자존감이 높다에요"


"그러니까..자존감이 높은사람은 안정감있고 즐겁고. 편안한 이유가 그거에요"

이전보단 자존감이 올라서 매력은 사람마다 다 다른거라는

친구말도 이제 이해가 가고 고개가 끄덕여지긴하는데..

그래도 가벼운 분위기의 대화보다 무거운 분위기????

뭔가 유쾌한 농담이나 이런건 잘 안나오는데

자존감이 낮아서 그래서 싶은가싶기도 하고...


- dc official App
MissingNo 푸하하하 2025.09.15 06:10:02
ㅇㅇ1 얼굴이 중요한듯 106.255 2025.09.15 06:10:22
ㅇㅇ 어릴때 자존감떨어질일잇으면 확실히그런듯 2025.09.15 06:10:40
꽃과봄 그렇지 아무래두 2025.09.15 06:11:09
나룻 상담사가 확실히 말을잘하네!! 2025.09.15 06:11:13
칸터 2025.09.15 06:11:51
ㅇㅇ 헐 좋은말고마워요 그럼 실제로 자존감이 높지않다해도 자기가 좋아하는걸 나누려하면서 특징들을 따라가다보면 어느새 자존감 높아질지도모르겠네요 - dc App 2025.09.15 06:13:24
끼리 그래서 자존감 높은 사람이랑 낮은 사람 만나면 낮은 사람이 뭐야 내 기분 ㅈ도 신경안쓰고 지 할거만 하네..하고 삐짐 2025.09.15 06:13:26
토템 어렸을때 기 죽이는 사람이 주변에 있으면 최악이지뭐 2025.09.15 06:13:37
끼리 이거만 의식해도 자존감 많이 높아질수있음! 2025.09.15 06:13:52
ㅇㅇ 2025.09.15 06:18:06
ㅇㅇ 2025.09.15 06:18:12
ㅇㅇ 2025.09.15 06:18:51
ㅇㅇ 2025.09.15 06:19:17
ㅇㅇ 2025.09.15 06:20:06
ㅇㅇ 2025.09.15 06:20:24
ㅇㅇ 맞아요. 상담사 선생님이 제게 알려준건 자기전에 스스로 '나는 오늘 하루도 작지만 한걸음 내가 원하는 사람상에 전진했어 비록 1보후퇴가 있었을지라도 1보씩 다시 전진하고 있으니 될 수 있어' 하고 저는 추가로 제가 원하는 사람상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면서 자고있어요 - dc App 2025.09.15 06:22:13
ㅇㅇ 감사합니다 좋은 꿀팁이네요!! - dc App 2025.09.15 06:22:24
ㅇㅇ 바뀌고싶다고 바라고 실천으로 옮기다 보면 할수있을거에요 화이팅 2025.09.15 06:23:19
ㅇㅇ 2025.09.15 06:23:2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024368 몸풀이 5km완 오늘도 15km햇다 전기양_ 2025-09-16 0
5024367 여자들아 묶은머리 <- 안불편함? 1 ㅇㅇ 2025-09-16 0
5024366 또 밤샌거야 아가들? 2 Schneider_Pyh 2025-09-16 0
5024365 아이리 새로 만드는데 얼굴 밀어버릴라고 2 프레모루 2025-09-16 0
5024364 한캠남 더 마실까 1 ㅇㅇ 2025-09-16 0
5024363 집착은 사랑이 아니야 ㅇㅇ 2025-09-16 0
5024362 술과 카페인 그리고 너 2 ZasMint 2025-09-16 0
5024361 오늘 집에가면 이 확장프로그램 다운받을거임 포키트리 2025-09-16 0
5024360 운동하고나니까기분째짘다 전기양_ 2025-09-16 0
5024359 사이버펑크 다시 보고 싶네 ㅇㅇ 2025-09-16 0
5024358 잘쟈브븐 3 모해자니 2025-09-16 0
5024357 그냥 기분 좋아지고싶어 8 ㅇㅇ 2025-09-16 0
5024356 방금아이디어개좋은거반짝함 1 전기양_ 2025-09-16 0
5024355 브챗하는 꿈 꿨어 4 백약지장 2025-09-16 0
5024354 아이리 만들려고 프젝 팟음 4 ㅇㅇ 2025-09-16 0
5024353 딱히 아무거도 하고싶은게 없는 상태야 3 아키시즈하 2025-09-16 0
5024352 나 취미로공부하던거 전공생이랑 이야기나누는중 4 아스피 2025-09-16 0
5024351 나도 오드아이 해볼까 2 송글 2025-09-16 0
5024350 우울해 6 ㅇㅇ 2025-09-16 0
5024349 7시에기차예매하거불닭에닭가슴살먹거샤어하거기절하기 6 사디스트 2025-09-16 0
5024348 여사친 개추ㄱ 형구햄 2025-09-16 1
5024347 친구랑 여행다니며 나데나데 받고싶다... 6 아키시즈하 2025-09-16 0
5024346 잘자라고 해주고 쓰담쓰담하주고 안아조 3 동그란사람 2025-09-16 0
5024345 저는스스로를소개할때중성화된정신병자라고함 2 전기양_ 2025-09-16 0
5024344 아니 레몬진 9도보다 7도가 더 취기 확 오르네 4 ㅇㅇ 2025-09-16 0
5024343 어쩌다보니 스피드런 관리자됐어 2 냐리 2025-09-16 0
5024342 일본 퍼블릭에서 귀엽단 소리 마구들었삼 4 이오닉스 2025-09-16 0
5024341 새벽마다너무우웅해 9 ㅇㅇ 121.136 2025-09-16 0
5024340 힘찬 출근이야 6 비엔이 2025-09-16 0
5024339 발접질럿어 ㅠㅠㅠㅠ 4 전기양_ 2025-09-16 0
5024338 친구 게임 구경하는게 재밌어 10 ㅇㅇ 2025-09-16 0
5024337 부붑부부부붑 6 동그란사람 2025-09-16 0
5024336 술마시고싶다 4 송글 2025-09-16 0
5024335 추석에4박5일여행기가러해서 4 사디스트 2025-09-16 0
5024334 진짜 귀찮은 애 연락 다시 받아준거 후회대네 20 나루미 2025-09-16 0
5024333 브분 기상 8 햄스터혓바닥말랑해 2025-09-16 0
5024332 요즘 사람들보면 다들 못헐뜯어서 안달인가봐 7 꺄하핳 2025-09-16 0
5024331 5시 전까지 못자면 버거뿌리겠음 5 히에루 2025-09-16 0
5024330 12시에 일어나야지 2 뤂탑 2025-09-16 0
5024329 피그만싸고새친구만들어야지 2 전기양_ 2025-09-1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