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요즘 느낀건데 자존감이 성격형성에 진짜 중요한거 느낌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2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019141
  • 2025-09-15 06:09:36
														

7cea8571b1856eff3fec87e5479f2e2df9cfcfa881b80d5655707a5965


최근에 받은 상담통화중에서 좀 띵한거 선생님한테 들었는데

자존감이 낮으면 감정을 확인하는 대화 ㅡ> 노잼이라 불리는 패턴


"네..자존감이 높은분들은 주로 자기 자신을 좋아하는지
안좋아하는지 굳이 확인하려하지 않아요"


"자기가 좋아하는걸 하거나 아니면 재밋는것들을 나누려하죠
주로 가볍고 즐거운 분위기를 형성하는분들 공통점중 하나가
자존감이 높다에요"


"그러니까..자존감이 높은사람은 안정감있고 즐겁고. 편안한 이유가 그거에요"

이전보단 자존감이 올라서 매력은 사람마다 다 다른거라는

친구말도 이제 이해가 가고 고개가 끄덕여지긴하는데..

그래도 가벼운 분위기의 대화보다 무거운 분위기????

뭔가 유쾌한 농담이나 이런건 잘 안나오는데

자존감이 낮아서 그래서 싶은가싶기도 하고...


- dc official App
MissingNo 푸하하하 2025.09.15 06:10:02
ㅇㅇ1 얼굴이 중요한듯 106.255 2025.09.15 06:10:22
ㅇㅇ 어릴때 자존감떨어질일잇으면 확실히그런듯 2025.09.15 06:10:40
꽃과봄 그렇지 아무래두 2025.09.15 06:11:09
나룻 상담사가 확실히 말을잘하네!! 2025.09.15 06:11:13
칸터 2025.09.15 06:11:51
ㅇㅇ 헐 좋은말고마워요 그럼 실제로 자존감이 높지않다해도 자기가 좋아하는걸 나누려하면서 특징들을 따라가다보면 어느새 자존감 높아질지도모르겠네요 - dc App 2025.09.15 06:13:24
끼리 그래서 자존감 높은 사람이랑 낮은 사람 만나면 낮은 사람이 뭐야 내 기분 ㅈ도 신경안쓰고 지 할거만 하네..하고 삐짐 2025.09.15 06:13:26
토템 어렸을때 기 죽이는 사람이 주변에 있으면 최악이지뭐 2025.09.15 06:13:37
끼리 이거만 의식해도 자존감 많이 높아질수있음! 2025.09.15 06:13:52
ㅇㅇ 2025.09.15 06:18:06
ㅇㅇ 2025.09.15 06:18:12
ㅇㅇ 2025.09.15 06:18:51
ㅇㅇ 2025.09.15 06:19:17
ㅇㅇ 2025.09.15 06:20:06
ㅇㅇ 2025.09.15 06:20:24
ㅇㅇ 맞아요. 상담사 선생님이 제게 알려준건 자기전에 스스로 '나는 오늘 하루도 작지만 한걸음 내가 원하는 사람상에 전진했어 비록 1보후퇴가 있었을지라도 1보씩 다시 전진하고 있으니 될 수 있어' 하고 저는 추가로 제가 원하는 사람상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면서 자고있어요 - dc App 2025.09.15 06:22:13
ㅇㅇ 감사합니다 좋은 꿀팁이네요!! - dc App 2025.09.15 06:22:24
ㅇㅇ 바뀌고싶다고 바라고 실천으로 옮기다 보면 할수있을거에요 화이팅 2025.09.15 06:23:19
ㅇㅇ 2025.09.15 06:23:2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024474 사진/영상 브붕이 사진 찍어왔어 7 꽃무니벽지감성 2025-09-16 1
5024473 자고 인났는데 념글 쌓여있음 1 플랫화이트 2025-09-16 0
5024472 아맞다 까먹고 한장 안올림 13 이초연 2025-09-16 0
5024471 님들 저 좋은 생각이 났음!! 3 ㅇㅇ 218.148 2025-09-16 0
5024470 퀘프로 빨리 받고싶다 ㅇㅇ 1.238 2025-09-16 0
5024469 님들 내 마소 수익률 100%넘음 3 ㅇㅇ 2025-09-16 0
5024468 부스에왜아이리스팽킹텍스처없는데 ㅇㅇㅇㅇㅇㅇㅇ 5 전기양_ 2025-09-16 0
5024467 이런시발 73만은 닝기미 6 집에가고싶었다 2025-09-16 0
5024466 사진좀 찍어슴 10 이초연 2025-09-16 0
5024465 코레인문열어코레일문열어커레일문야러코일문ㅇ 집에가고싶었다 2025-09-16 0
5024464 목요일 아침 열차는 있지 않으려나 백야ㅿ 2025-09-16 0
5024463 퇴근완료 8 ㅇㅔㄴ 2025-09-16 0
5024462 코레일 사이트 터졋노 4 백야ㅿ 2025-09-16 0
5024461 이야 오줌을 싸는데 갈색이.나오네 ㅋㅋ 2 ㅇㅇ 106.102 2025-09-16 0
5024460 번역)100일 후에 암캐가 되는 Visitor 33일째 10 여우별 2025-09-16 8
5024459 근데 브번방 피해자들 남자임 여자임? 3 양띠 2025-09-16 0
5024458 캬~ 돈벌기쉽네 22 소금빵_ 2025-09-16 0
5024457 상남자멋쟁이 기상 !!!!!!!!!! 13 엘팡 2025-09-16 0
5024456 브챗에서나 현실에서나 못난 새끼들이 비쌈 1 ㅇㅇ 211.36 2025-09-16 0
5024455 추석때 걍 집에있어야겟자 6 집에가고싶었다 2025-09-16 0
5024454 나도 랜매 유기했음 12 찐빵단 2025-09-16 0
5024453 코레일예매대기순번20만명이라는데진자일가 4 사디스트 2025-09-16 0
5024452 아이리 스팽킹텍스처잇으신분 8 전기양_ 2025-09-16 0
5024451 데커드 언제나옴? 나오긴해? 걍 빅스크린살까? ㅇㅇ 2025-09-16 0
5024450 나 왜 데이터 키면 광고 차단 아이피라고 뜨지... 8 백약지장 2025-09-16 0
5024449 안녕 남의 아기코뿔소들 10 점소이 2025-09-16 0
5024448 갑자기 전보별레 울리는 소리 들리길래 깼는데 1 삼중하나 2025-09-16 0
5024447 잘자... 12 리즈_ 2025-09-16 0
5024446 코레일 진짜 개병신 회사 12 집에가고싶었다 2025-09-16 0
5024445 쫀아침입니다 15 냐뮤 2025-09-16 0
5024444 랜매 괴담은 항상 나오네 3 ㅇㅇ 2025-09-16 0
5024443 브붕이들 쪼나다 10 슈거 2025-09-16 0
5024442 방금출근하러나왔는데벌써퇴근하고싶은데????????????????????? 6 인간실격짐승도실격 2025-09-16 0
5024441 오늘 아침은 편의점 도시락 10 백야ㅿ 2025-09-16 0
5024440 나루미 귀여움 ㅇㅇ 118.235 2025-09-16 0
5024439 코레일홈페이지터져써ㅠㅠㅠㅠㅠ 2 사디스트 2025-09-16 0
5024438 갑자기 탕국에 생선전 끌리네 6 계섬월 2025-09-16 0
5024437 또 인겜 실물보고 실망하겠지 4 프레모루 2025-09-16 0
5024436 김브붕출근해ㅜㅜㅜㅜ 12 사디스트 2025-09-16 0
5024435 드디어 잠대출 어느정도끝냇나?! 4 ㅇㅇ 2025-09-1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