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요즘 느낀건데 자존감이 성격형성에 진짜 중요한거 느낌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2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019141
  • 2025-09-15 06:09:36
														

7cea8571b1856eff3fec87e5479f2e2df9cfcfa881b80d5655707a5965


최근에 받은 상담통화중에서 좀 띵한거 선생님한테 들었는데

자존감이 낮으면 감정을 확인하는 대화 ㅡ> 노잼이라 불리는 패턴


"네..자존감이 높은분들은 주로 자기 자신을 좋아하는지
안좋아하는지 굳이 확인하려하지 않아요"


"자기가 좋아하는걸 하거나 아니면 재밋는것들을 나누려하죠
주로 가볍고 즐거운 분위기를 형성하는분들 공통점중 하나가
자존감이 높다에요"


"그러니까..자존감이 높은사람은 안정감있고 즐겁고. 편안한 이유가 그거에요"

이전보단 자존감이 올라서 매력은 사람마다 다 다른거라는

친구말도 이제 이해가 가고 고개가 끄덕여지긴하는데..

그래도 가벼운 분위기의 대화보다 무거운 분위기????

뭔가 유쾌한 농담이나 이런건 잘 안나오는데

자존감이 낮아서 그래서 싶은가싶기도 하고...


- dc official App
MissingNo 푸하하하 2025.09.15 06:10:02
ㅇㅇ1 얼굴이 중요한듯 106.255 2025.09.15 06:10:22
ㅇㅇ 어릴때 자존감떨어질일잇으면 확실히그런듯 2025.09.15 06:10:40
꽃과봄 그렇지 아무래두 2025.09.15 06:11:09
나룻 상담사가 확실히 말을잘하네!! 2025.09.15 06:11:13
칸터 2025.09.15 06:11:51
ㅇㅇ 헐 좋은말고마워요 그럼 실제로 자존감이 높지않다해도 자기가 좋아하는걸 나누려하면서 특징들을 따라가다보면 어느새 자존감 높아질지도모르겠네요 - dc App 2025.09.15 06:13:24
끼리 그래서 자존감 높은 사람이랑 낮은 사람 만나면 낮은 사람이 뭐야 내 기분 ㅈ도 신경안쓰고 지 할거만 하네..하고 삐짐 2025.09.15 06:13:26
토템 어렸을때 기 죽이는 사람이 주변에 있으면 최악이지뭐 2025.09.15 06:13:37
끼리 이거만 의식해도 자존감 많이 높아질수있음! 2025.09.15 06:13:52
ㅇㅇ 2025.09.15 06:18:06
ㅇㅇ 2025.09.15 06:18:12
ㅇㅇ 2025.09.15 06:18:51
ㅇㅇ 2025.09.15 06:19:17
ㅇㅇ 2025.09.15 06:20:06
ㅇㅇ 2025.09.15 06:20:24
ㅇㅇ 맞아요. 상담사 선생님이 제게 알려준건 자기전에 스스로 '나는 오늘 하루도 작지만 한걸음 내가 원하는 사람상에 전진했어 비록 1보후퇴가 있었을지라도 1보씩 다시 전진하고 있으니 될 수 있어' 하고 저는 추가로 제가 원하는 사람상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면서 자고있어요 - dc App 2025.09.15 06:22:13
ㅇㅇ 감사합니다 좋은 꿀팁이네요!! - dc App 2025.09.15 06:22:24
ㅇㅇ 바뀌고싶다고 바라고 실천으로 옮기다 보면 할수있을거에요 화이팅 2025.09.15 06:23:19
ㅇㅇ 2025.09.15 06:23:2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019648 닭갈비 사리 6 ㅇㅇ 2025-09-15 0
5019647 스팀링크보다 버데탑이 좋아?? 4 달콤하우스 2025-09-15 0
5019646 쿠우쿠우 진열되어있는 음식보다 맛있는거 6 59.8Hz 2025-09-15 0
5019645 섹스 11 ㅇㅔㄴ 2025-09-15 0
5019644 아침겸 늦은 점심겸 빠른 저녁 메뉴 6 MissingNo 2025-09-15 0
5019643 특정 지인들이 나보면서 했던 말 있음 7 파란색맛 2025-09-15 0
5019642 성욕좀지리는데 6 샘플카린 2025-09-15 0
5019641 쉬는날에 페이셜 도전해야지 2 ㅇㅇ 122.45 2025-09-15 0
5019640 귀칼 무잔이 100년만 더 기다렸어도 16 ㅇㅇ 2025-09-15 0
5019639 ㅅㅂㅅㅂㅅㅂ 화상입은거같은데 5 머렌쿠키 2025-09-15 0
5019638 도와줘 아바타 블렌드쉐이프 적용 안되는데 어떡에 해 ㅇㅇ 116.126 2025-09-15 0
5019637 누워잇으니까 너무졸린데 련발씨 2025-09-15 0
5019636 쟤 진짜 호감이네.. 8 모로칸도_비바니_슈왈첼트2세 2025-09-15 0
5019635 옆에서 나도 그 과자 좋아하는데 나도 먹고싶은데 14 꽃과봄 2025-09-15 0
5019634 전 쿠우쿠우는 모르겠고 2 닁아 2025-09-15 0
5019633 h샵 이치고 페이셜 나왓네 동그란사람 2025-09-15 0
5019632 브붕이 충격적인 사실 2 배고파배불러 2025-09-15 0
5019631 아바타 블렌드쉐이프 적용 안됨 ㅇㅇ 116.126 2025-09-15 0
5019630 전담 폐홉 오랜만에 땡기니 맛잇군 2 이초연 2025-09-15 0
5019629 쿠우쿠우 살면서 딱 한번가봤어 2 칸터 2025-09-15 0
5019628 밥배 디저트배 따로있다 <--희대의 헛소리 18 엘팡 2025-09-15 0
5019627 스타킹 웨이트 어서 작업해야지 2 미루우츠 2025-09-15 0
5019626 냐호 일끝나따 2 레인 2025-09-15 0
5019625 애슐리 최근에 갔는데 떠우장 어디감... 8 잔물결 2025-09-15 0
5019624 저씨발그냥쉬었음청년새끼는또지랄하네 ㅇㅇ 211.235 2025-09-15 0
5019623 브챗여자들한테 18cm 쥬지 보여주면 현실야스각 잡던데 6 ㅇㅇ 211.36 2025-09-15 0
5019622 나. 에셋 추천해 '줘'. 4 ㅇㅇ 121.143 2025-09-15 0
5019621 쿠우쿠우 골드랑 그냥이랑 차이 많이나나 4 파체 2025-09-15 0
5019620 쿠우쿠우에 멜룬 있었으면 ㄹㅇ 다털렸을듯 10 아루라테 2025-09-15 0
5019619 나 지인한테 아바타 꼴리진 않고 귀엽다고 들었음 6 파란색맛 2025-09-15 0
5019618 여기서는 야지련아 라고 하면 안됨 8 쥬에루 2025-09-15 0
5019617 브친구닌인데 오늘 휴가나왔데ㄷㄷㄷ ㄷㄷㄷㄷㄷ 16 나룻 2025-09-15 0
5019616 가는길에 푸드트럭 음식먹으려햇는데 4 샘플카린 2025-09-15 0
5019615 에술리는 치킨집인듯 1 ㅇㅇ 2025-09-15 0
5019614 옷좀이쁘다고 칭찬해주니 패션쇼를여네 씹년 ㅇㅇ 119.194 2025-09-15 0
5019613 쿠우쿠우 최대문제 > 사대문 안에 없음 2 레레땅 2025-09-15 0
5019612 난 사상최악의 꼴통학교 나왔는디 6 울댕별 2025-09-15 0
5019611 저급하고 천박해 저질 7 꺄하핳 2025-09-15 0
5019610 내 미적기준이 이렇게 동떨어진 줄은 몰랏음 16 초코맛새우튀김 2025-09-15 0
5019609 이거개웃기네 6 닁아 2025-09-1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