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목
- 집 님들OBS잘알만들어와보셈…
- 글쓴이
- 실고밍
- 추천
- 0
- 댓글
- 15
- 원본 글 주소
- https://gall.dcinside.com/vr/5014933
- 2025-09-13 10:50:18
| 아스피 | 디코출력을 다른장치로 옮긴다면? | 2025.09.13 10:51:07 |
| Himari | 1. 오디오 인풋으로 마이크 잡기. 노이즈 시끄러우면 RTX 보이스나 유료 클리어 보이스 툴 사용하기 2. 게임캡쳐로 게임소리를 갖고오던가, voicemeter같은 믹서로 가상 virtual audio output써서 거기 오디오 출력 따오기 | 2025.09.13 10:52:37 |
| 실고밍 | 한국어맞지 | 2025.09.13 10:53:47 |
| Himari | @실고밍 | 2025.09.13 10:54:42 |
| Himari | @실고밍 1. 은 '오디오 입력 캡쳐' 로 마이크 끌어오란 소리엿구 2. 는 OBS에 '게임 캡쳐' 로 게임 화면이랑 소리 갖구오게 하든가, 외부 프로그램으루 따오라는 뜻이였음 | 2025.09.13 10:55:56 |
| Himari | @Himari 그냥 '오디오 출력 캡쳐' 해버리면, 디스코드고 뭐고 너한테 나는 소리가 다 짬뽕되어서 들림 voicemeter로 나가는 채널 분리해주면 쉽긴한데, 어려우면 지피티나 구글에 쳐보면 바루 알려줄걸 | 2025.09.13 10:56:58 |
| 실고밍 | 모르겠음..애초에데스크탑오디오라는게잡혀있어서데스크탑에들어오는소리는죄다포함돼서게임캡쳐가소용이없던데 | 2025.09.13 10:58:57 |
| ㅇㅇ | obs로 뭐하려는거임? 윗댓말대로 하면 되긴하는데, 디스코드 송출할거면 로컬 방송창 띄운걸 방송해야함 | 2025.09.13 11:03:21 |
| ㅇㅇ | 녹화가 목적이면 그냥 세팅된상태로 녹화하면 끝이고 | 2025.09.13 11:04:27 |
| 실고밍 | 녹화목적인데녹화를하면디스코드음성이같이나옴 | 2025.09.13 11:05:10 |
| ㅇㅇ | @실고밍 소스 싹다 갖다버리고 게임 캡쳐 랑 오디오 입력 캡쳐 두개만 활성화하고 둘다 더블클릭해서 마이크랑 너가 플레이중인 게임 잡고 다시 녹화해봐. | 2025.09.13 11:06:48 |
| ㅇㅇ | @ㅇㅇ 소스중에 데스크탑 오디오가 있는거면 섞일수밖에 없슴. 누르고 del하던가 우클하고 제거하던가 일단 소스부터 싹 날리셈 | 2025.09.13 11:07:18 |
| 실고밍 | 소스에2개밖에없는데데스크탑오디오가있음그냥없어지지도않음.. | 2025.09.13 11:10:24 |
| 운여 | '응용 프로그램 오디오 캡쳐' 추가하고 브챗 선택 '데스크탑 오디오' 음소거 | 2025.09.13 11:11:39 |
| ㅇㅇ | @실고밍 그럼 그 아래에 소리 0으로 하던가 음소거해봐.. | 2025.09.13 11:1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