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퀘스트3 며칠 전 부터 손가락 트래킹이 좀 이상한데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010335
  • 2025-09-11 14:51:16
  • 39.120
														

컨트롤러 재설정 같은 게 있을까요?


퀘스트3 부팅하고 나서 시야에 보이는 컨트롤러에 매핑되는 손가락이 2주 전 처음 샀을 때는 손가락의 움직임이 실제 손가락 움직이는 것 처럼 자연스럽게 움직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어느 순간부터 손가락이 컨트롤러에 붙어있거나 버튼을 누르거나 아예 떨어져 있는 경우로 딱딱 나눠져서 동작하네요. 


그리고 나서부터 브얄챗에서도 손가락 제스쳐가 좀 어색하게 작동하는 것 같구요. 원인이 무엇이고 해결법이 어떻게 되는지 고견을 듣고싶어 글 남겨봅니다.

끼리 브챗 옵션에서 아바타 제스처 항목 바꿔보세요~ 2025.09.11 14:52:39
끼리 퀘스트가 컨트롤러 버튼 안누른거, 올려놓은거, 살짝누른거랑 강하게 누른거를 다 나눠져있어서 그 정보 기반으로 손이 움직이던건데, 아바타 제스처가 활성화 되어있으면 아바타의 고정된 손가락으로밖에 움직이지 못하고 이게 1~100으로 움직이는게 아니라 on/off 값이라 움직임이 어색해보이는겁니당 2025.09.11 14:54:09
끼리 @끼리 아마 높은 확률로 어색해지고나서 손꾸락 움직일때 표정도 움직이지않던가요.. 2025.09.11 14:54:36
끼리 혹시 퍼플릭 아바타면 아바타 자체 표현에 제스처 관련 기능 있응수도 있으니까 확인필요 2025.09.11 14:56:54
ㅇㅇ 답변 감사합니다. 아바타는 처음부터 쭉 구매한 아바타 쓰고 있었습니다. 이게 브챗 말고 퀘스트3 부팅하고 보이는, 아무것도 안 킨 바탕화면?(패스수르 켜지는) 같은 곳에서 발생한거라 브챗 옵션 건드려서 바뀔까요? 브챗에서 아바타 제스쳐 항목은 건드리지 않고 처음에 정상적인 상태때부터 똑같은 설정으로 되어있어서요. 39.120 2025.09.11 15:02:1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011254 야한옷어디업나 4 은솔화 2025-09-12 1
5011253 아따시 개추요정이 되기로 했어요 14 _법사_ 2025-09-12 10
5011252 아침부터 오토바이타고 나갔다옴 선민이 2025-09-12 1
5011251 착한데 그걸 실천하는 사람들이 제일 대단하고 부러운듯 10 ㅇㅇ 121.136 2025-09-12 1
5011250 오늘 불금이라 그런가 다들 공격적이고 음란하네ㄷㄷ 4 야비 2025-09-12 1
5011249 원래 개걸창으로 다니는 아바타보단 조신하게 다니는 아바타가 2 양띠 2025-09-12 1
5011248 도와줘 이거 뭔 오류인지 아시는 분 5 눈바로 2025-09-12 1
5011247 통크 존나 맛있다.... 7 ㅇㅇ 2025-09-12 1
5011246 시이발…. 담배 바꿔볼까… ㅇㅇ… 2 ㅇㅇ 223.39 2025-09-12 1
5011245 ERP는 에로 롤 플레잉이잖아요? 7 자살 2025-09-12 1
5011244 최근까지 ERP랑 과몰입이랑 같은분류인줄 알았음 6 무료로해줌 2025-09-12 1
5011243 긍정적사고낙천적사고하기 3 ㅇㅇ 2025-09-12 0
5011242 erp는 안해요~ 15 찐빵단 2025-09-12 0
5011241 피아노 그만둘수가없다 6 ㅇㅇ 2025-09-12 0
5011240 눈물이 차올라 나 고갤들어~ 1 카와이모모노 2025-09-12 0
5011239 성격 좋다는 말 들으니까 뭔가 묘하네 11 묭뇽 2025-09-12 0
5011238 뉴비 아직 야한거 안봄 5 레몬버블 2025-09-12 1
5011237 개백수랜매점 ㅇㅇ 220.123 2025-09-12 0
5011236 시발 눈물 왜자꾸 나지… ㅇㅇ…? 15 ㅇㅇ 223.39 2025-09-12 0
5011235 친구가 비처녀라고 놀려서 6 ㅇㅇ 118.235 2025-09-12 4
5011234 아 장내사정간닷 장내사정끅끅 시발ㅇㅇ.. ㅇㅇ 223.39 2025-09-12 0
5011233 서비스 3마넌 3마넌 ㅇㅇ 223.39 2025-09-12 0
5011232 근데 브챗 보지는 원래 무료 아닌가요 9 삼중하나 2025-09-12 0
5011231 사람은 왜 졸린걸까 4 유성우를따라서 2025-09-12 0
5011230 유전자 섞고 싶네 6 ㅇㅇ 2025-09-12 0
5011229 이 시발 왜 지움? 브붕이 꼴리잖아 ㅇㅇ…. ㅇㅇ 223.39 2025-09-12 0
5011228 커미션맡긴 쇼콜라 오늘 완성된대 6 Rink 2025-09-12 0
5011227 졸려요 6 삼중하나 2025-09-12 0
5011226 나 브붕이 좋아하는데 ㅇㅇ… 고추가 발딱발딱해 ㅇㅇ…. 1 ㅇㅇ 223.39 2025-09-12 0
5011225 님들 진짜 전 무료가 아님 22 무료로해줌 2025-09-12 0
5011224 간식 옴뇸뇸 브분이 누구임!!!! 4 무료 2025-09-12 0
5011223 브갤 하이 4 코스믹리버레이터행성파괴자우주해적버터캣 2025-09-12 0
5011222 n 2 눈속여우 2025-09-12 0
5011221 ㅣ 패스 ㅇㅇ 2025-09-12 0
5011220 ㄴ 머래 이 오나홀련이 고추화나게한 벌을 받아라 으럇 ㅇㅇ 211.36 2025-09-12 0
5011219 님들 저 남자임... 16 MUSECA 2025-09-12 0
5011218 님들 저 여자임… ㅇㅇ 223.39 2025-09-12 0
5011217 아니 회사 설문조사 걍 네이버폼으로 하면 되는거아닌가 4 모던. 2025-09-12 0
5011216 퀘프로컨 페어링 해제 어케해? 4 ㅇㅇ 211.235 2025-09-12 0
5011215 3 Mich 2025-09-1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