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하 결혼까지 예정했는데 헤어질거같다
글쓴이
00.
추천
0
댓글
2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006229
  • 2025-09-10 04:27:49
														

상대방이 소비습관이 너무 나쁘고 금전관리도 안되고
같이 살면서 결혼하기까지로 목표를 잡아놓고
미루고 미루다 1년째 됐는데
앞으로 1년을 더 기다려달라더니
그것도 어려울거같다고해서 상태를 보니까

취미에 리볼빙 3년이상 걸려있고
컴퓨터산다고 몇백만원짜리 할부를
2년, 3년씩 쌓아놓고있더라
합치면 한 600되려나?

그래서 저축은 하고있냐 물어보니
대충 쓰고 남은거 40저축했다고
저축이라는걸 처음해본다고 그 개념을 모르겠다고
1년동안 500을 모으는게 목표라는데
이번에 찔끔모은것도 다 날아갈 예정이라
1년뒤도 가능할지 모르겠다더라

취미에 돈쓰는걸 빚 없앨때까지 멈춰보라니까
취미는 자기 인생이라고 못하겠다고 함
결국 자기한테 전부 그만두라는 거 아니냐며
나랑 취미중에 고민해봐야겠다고 하길래
어이가 없어짐

정말 근 2년간 힘내온 시간들이 스쳐지나가면서
내가 어려운 잣대를 들이댄것도 아니고
좀 부족해도 같이 행복하게 살것만 생각하며 지내왔는데
다 무너진 기분이다
그동안 내 전부였는데 너무 괴롭고 슬퍼서
이대로 멈추는게 맞다는 결론밖에 안나오는데
일도 안잡히고 너무 힘들다
다 그만두고 사라지고싶다

- dc official App
Retrika 머리아프네 2025.09.10 04:28:50
양띠 아쉬운거죠 2025.09.10 04:29:00
00. 2025.09.10 04:29:20
00. 괴롭다그냥 2025.09.10 04:29:44
나밍 연이 아니었던걸로... 2025.09.10 04:29:47
Retrika 바뀌지않는다면어쩔수없는듯 힘내 2025.09.10 04:30:10
나_리 소비습관 안맞는거는 진짜 연애때는 모르겠는데 결혼까지 생각하면 흠.. 힘내라... 2025.09.10 04:30:14
00. 2025.09.10 04:30:17
비엔이 리볼빙은 좀 어지럽네 - dc App 2025.09.10 04:31:13
00. 리볼빙하는사람 생전 처음봤는데 싫어하니까 이제 안할게~ 안한다고 했잖아! 느낌이고 2년3년할부도 주변에 하는사람 널렸는데 자기가 이상하다는거냐고 우기는거 보니까 어지러움.. 2025.09.10 04:32:11
00. 그냥 미래가 완전히 없음... 2025.09.10 04:32:30
꽃과봄 리볼빙 3년 이상은 와 머냐... 2025.09.10 04:32:50
ㅇㅇ 리볼빙은 진짜 미련없이 버려라 2025.09.10 04:32:59
파란색맛 미래를 생각 하는 거면 안 하는게 맞는듯 지금 현 상황에 위기감도 못 느끼고 절제도 못하는데 애 키울때 문제 무조건 일어날듯 글쓴이가 지금봐도 이건 아니라고 생각하잖아 미래가 이미 그려지는데 - dc App 2025.09.10 04:33:41
울댕별 연애랑 결혼이랑 완전 딴 세상이긴 하지 나도 원래 올해나 내년 결혼 예정이었는데 작년에 이별했음 내 친구 중에 그런 소비습관 가진 친구 있는데 지나치게 낙관적인 경제관념이 있더라 (참고로 그 친구는 거의 경계선지능장애임) 나는 9년 연애하면서 내내 나한테 하나도 맞춰주지 않으려는 모습 보고 참다참다 이별한건데 이제와서 뒤돌아보면 그렇게 나를 중요하지않게 생각하는 사람이랑은 결혼하면 안 된다는 생각이 들음 세상에 여자는 많고 좋은 사람도 많으니까.. ㄹㅇ 수 틀리면 결혼 안 하믄 되고.. 2025.09.10 04:34:02
00. 몇백되는데 월20정도씩 나간다는듯 그래서 대략 3~5년정도 걸려서 변제예정이신가봄 근데 그와중에 다른 몇백짜리 할부도 몇년단위로 여러차례 걸어놓는거 보니 참담한 심경인데 조금도 문제가 있다고 인지를 못함 설명해도 이해를 못함 2025.09.10 04:34:42
울댕별 내 생각에 결혼이 망설여지는 사람이면 이미 글러먹은거임 늦기전에 갈라지는게 서로한테 좋은 일이라고 본다..현실적으로;; 2025.09.10 04:35:10
00. 2025.09.10 04:35:26
00. 미래가 새까매요 애는 생각이 없다고 하고 있어도 트러블 무조건 생길거같아서 싫대서 딩크예정이었음 2025.09.10 04:36:11
말랑 모르던 부분이 너무 많았네..힘들겠지만 지금이라도 알게되서 다행인거 같아, 힘내길.. - dc App 2025.09.10 04:36:18
꽃과봄 내가 완전 처음에 리볼빙이라고 써져있지도 않으니 리볼빙이란 개념을 아예 모르고 2개월 해보고 계산해봤거든? 근데 그거 씨발 순 날강도가 없어서 바로 치웠었음 그걸 3년 했으면 얼마나 돈을 날린거냐 집이나 차도 아니고 취미에 몇년 할부.... 2025.09.10 04:36:46
00. ㅜㅜ.. 좋은사람을 드디어 만났다고 생각했는데 나도 너무 낙관적이었나봄.. 좋은사람이라는게 과연 있는건지 모르겠다 2025.09.10 04:37:34
00. 2025.09.10 04:37:48
울댕별 @00. 너랑 취미 중에 고민하는 모습 보였으면 말 다 한거 아녀? 너는 그 사람 좋을지 몰라도 그 사람 입장에서는 너가 그 정도는 아닐 수 있음 2025.09.10 04:41:3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006453 도와줘 스팀 닉 바꾸니까 브챗 닉도 알아서 바뀌는데 이거 못막음? 6 ㅇㅇ 121.186 2025-09-10 0
5006452 소세지 2 와캬퍄헉농쭉ㅋㅋ! 2025-09-10 0
5006451 브알챗 캠으로 페이스트래킹 공짜로 풀림? 2 ㅇㅇ 118.45 2025-09-10 0
5006450 10 엘팡 2025-09-10 0
5006449 [재난문자] ㅇㅇ 211.234 2025-09-10 1
5006448 똥 ㅋㅋ 2 ChoiKatz 2025-09-10 0
5006447 브붕아 나븐말하면 좋은 엄마가 못돼 11 Senyan 2025-09-10 0
5006446 30대아저씨들이 초딩처럼노네... 6 koper 2025-09-10 0
5006445 배부르니까 졸령 2 천마_Desuwa 2025-09-10 0
5006444 아 2m장신눈나한테 강간당하고십다 15 유성우를따라서 2025-09-10 0
5006443 젖문대주세요 6 띠얀띠 2025-09-10 0
5006442 아무것도없는데반사쳐해서뭔가했더니씨발ㅇㅇ.. 3 누가나쁜말하는고닉임 2025-09-10 4
5006441 카와이모모노 봐라 ㅇㅇ 223.39 2025-09-10 0
5006440 동역학 재미 없워 8 공룡술사 2025-09-10 0
5006439 ㄱ병신ㅋ 2 카와이모모노 2025-09-10 0
5006438 초딩들이냐고 2 유성우를따라서 2025-09-10 0
5006437 고추 2 Anzai 2025-09-10 0
5006436 병신ㄱ LydrumthongTaiMinh 2025-09-10 0
5006435 오늘 딮기가 이겼으면 좋겠다 2 모해자니 2025-09-10 0
5006434 ㄱ반사를반사 4 카와이모모노 2025-09-10 0
5006433 ㄱ반사 엘팡 2025-09-10 0
5006432 ㄴ잘때 브라만 입고 자는년 카와이모모노 2025-09-10 0
5006431 프린트 사진을 VRC+ 구독 인질로 잡았으면 ㅇㅇ 2025-09-10 0
5006430 비호감 고닉 참교육 방법 2 LydrumthongTaiMinh 2025-09-10 0
5006429 허리디스크 터졌어 14 편하비_ 2025-09-10 0
5006428 솔직히 잘 때는 벗아야됨.. 유성우를따라서 2025-09-10 0
5006427 지금 1시간 뛰러가는 브붕이가 누구임?? 1 꽃무니벽지감성 2025-09-10 0
5006426 목으로 연주할수있어 2 배랑이 2025-09-10 0
5006425 빨리 티담전 보고싶은데 퇴근 언제하냐ㅇㅇ... 12 누가나쁜말하는고닉임 2025-09-10 0
5006424 애호해줘 12 잘못 2025-09-10 0
5006423 이치고 페이셜 나왓나 Anzai 2025-09-10 0
5006422 주123딱! 7 ㅇㅇ 211.235 2025-09-10 4
5006421 아파트 페인트칠 아직도 않끝낫네 2 집에가고싶었다 2025-09-10 0
5006420 아 쓸 글이 없네 띠얀띠 2025-09-10 0
5006419 브붕이들이 절대로 놓쳐선 안돼는 남자 10 다채 2025-09-10 0
5006418 브챗도얼짱각도있는듯 2 ㅇㅇ 2025-09-10 0
5006417 아바타는 그사람의 취향이 그대로나오는거같아 12 찐빵단 2025-09-10 0
5006416 가을탄다 ㅇㅇ 223.39 2025-09-10 0
5006415 출근하기 싫다 2 집에가고싶었다 2025-09-10 0
5006414 라이어라이어 보려고 했는데 넥플에 없네 양띠 2025-09-1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