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목
- 집 하 결혼까지 예정했는데 헤어질거같다
- 글쓴이
- 00.
- 추천
- 0
- 댓글
- 24
- 원본 글 주소
- https://gall.dcinside.com/vr/5006229
- 2025-09-10 04:27:49
| Retrika | 머리아프네 | 2025.09.10 04:28:50 |
| 양띠 | 아쉬운거죠 | 2025.09.10 04:29:00 |
| 00. | 2025.09.10 04:29:20 | |
| 00. | 괴롭다그냥 | 2025.09.10 04:29:44 |
| 나밍 | 연이 아니었던걸로... | 2025.09.10 04:29:47 |
| Retrika | 바뀌지않는다면어쩔수없는듯 힘내 | 2025.09.10 04:30:10 |
| 나_리 | 소비습관 안맞는거는 진짜 연애때는 모르겠는데 결혼까지 생각하면 흠.. 힘내라... | 2025.09.10 04:30:14 |
| 00. | 2025.09.10 04:30:17 | |
| 비엔이 | 리볼빙은 좀 어지럽네 - dc App | 2025.09.10 04:31:13 |
| 00. | 리볼빙하는사람 생전 처음봤는데 싫어하니까 이제 안할게~ 안한다고 했잖아! 느낌이고 2년3년할부도 주변에 하는사람 널렸는데 자기가 이상하다는거냐고 우기는거 보니까 어지러움.. | 2025.09.10 04:32:11 |
| 00. | 그냥 미래가 완전히 없음... | 2025.09.10 04:32:30 |
| 꽃과봄 | 리볼빙 3년 이상은 와 머냐... | 2025.09.10 04:32:50 |
| ㅇㅇ | 리볼빙은 진짜 미련없이 버려라 | 2025.09.10 04:32:59 |
| 파란색맛 | 미래를 생각 하는 거면 안 하는게 맞는듯 지금 현 상황에 위기감도 못 느끼고 절제도 못하는데 애 키울때 문제 무조건 일어날듯 글쓴이가 지금봐도 이건 아니라고 생각하잖아 미래가 이미 그려지는데 - dc App | 2025.09.10 04:33:41 |
| 울댕별 | 연애랑 결혼이랑 완전 딴 세상이긴 하지 나도 원래 올해나 내년 결혼 예정이었는데 작년에 이별했음 내 친구 중에 그런 소비습관 가진 친구 있는데 지나치게 낙관적인 경제관념이 있더라 (참고로 그 친구는 거의 경계선지능장애임) 나는 9년 연애하면서 내내 나한테 하나도 맞춰주지 않으려는 모습 보고 참다참다 이별한건데 이제와서 뒤돌아보면 그렇게 나를 중요하지않게 생각하는 사람이랑은 결혼하면 안 된다는 생각이 들음 세상에 여자는 많고 좋은 사람도 많으니까.. ㄹㅇ 수 틀리면 결혼 안 하믄 되고.. | 2025.09.10 04:34:02 |
| 00. | 몇백되는데 월20정도씩 나간다는듯 그래서 대략 3~5년정도 걸려서 변제예정이신가봄 근데 그와중에 다른 몇백짜리 할부도 몇년단위로 여러차례 걸어놓는거 보니 참담한 심경인데 조금도 문제가 있다고 인지를 못함 설명해도 이해를 못함 | 2025.09.10 04:34:42 |
| 울댕별 | 내 생각에 결혼이 망설여지는 사람이면 이미 글러먹은거임 늦기전에 갈라지는게 서로한테 좋은 일이라고 본다..현실적으로;; | 2025.09.10 04:35:10 |
| 00. | 2025.09.10 04:35:26 | |
| 00. | 미래가 새까매요 애는 생각이 없다고 하고 있어도 트러블 무조건 생길거같아서 싫대서 딩크예정이었음 | 2025.09.10 04:36:11 |
| 말랑 | 모르던 부분이 너무 많았네..힘들겠지만 지금이라도 알게되서 다행인거 같아, 힘내길.. - dc App | 2025.09.10 04:36:18 |
| 꽃과봄 | 내가 완전 처음에 리볼빙이라고 써져있지도 않으니 리볼빙이란 개념을 아예 모르고 2개월 해보고 계산해봤거든? 근데 그거 씨발 순 날강도가 없어서 바로 치웠었음 그걸 3년 했으면 얼마나 돈을 날린거냐 집이나 차도 아니고 취미에 몇년 할부.... | 2025.09.10 04:36:46 |
| 00. | ㅜㅜ.. 좋은사람을 드디어 만났다고 생각했는데 나도 너무 낙관적이었나봄.. 좋은사람이라는게 과연 있는건지 모르겠다 | 2025.09.10 04:37:34 |
| 00. | 2025.09.10 04:37:48 | |
| 울댕별 | @00. 너랑 취미 중에 고민하는 모습 보였으면 말 다 한거 아녀? 너는 그 사람 좋을지 몰라도 그 사람 입장에서는 너가 그 정도는 아닐 수 있음 | 2025.09.10 04:41:3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