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내가 한국인 월드에서 느낀 점들
글쓴이
음메음메농장
추천
2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005869
  • 2025-09-10 02:14:04
														



1b8ff32ee4c607f43eed83f84688696dd30604b4f2f909187abc1b058fc17f351354c5ef764ba5c505c23e03568ab10cd11eb07258295aa277



처음엔 1000개 중 999개가 영어 서버여서 어려운 영어 장벽에 억지로 맨땅 헤딩하며 놀았는데


도중에 너무 힘들어서 한국인 월드에도 몇 번 가보고 느낀 점들임.


만약 며칠간 잘못된 사람들을 만나 나한테 잘못된 편견이 심어진 거고, 실제론 그렇지 않다면 얘기해줘.





1. 낯선 사람과는 이야기하지 않는다.


아니, 낯선 사람과의 이야기 자체를 비정상적으로 받아들인다.


자기 그룹, 디스코드 지인, 실친 등이 아닌 사람이 다가가 먼저 인사하면


자기들끼리 이야기하다가 ".....이 새끼 뭐지...? 모르는 사이인 데 왜 인사를 하지???" 하는 표정으로


바라보다가 대답도 안하고 무시하고 자기들끼리 다시 이야기를 함.


월드에서 유일하게 만난 친구도 그런 분위기를 많이 느꼈다고 함.



2. RP 유저에 대한 경계와 반감이 강하다.


가끔 2972년 우주선에서 2025년 과거로 파견 온


AI 안드로이드 비서 RP를 하는데 진짜 미친X 상종하듯이 봄.


어... 진짜 개인적인 생각으론... 찌머크 수인 아바타에 바니걸 옷 입는 건 괜찮고


AI 안드로이드 비서 컨셉 RP하는 건 그렇게나 미친 걸까...? 하는 생각 들었음.



3. 장난치는 사람이 없음.


굉장히 진지하게 대화에 임함.


장난치는 사람을 짜증나는 분탕꾼으로 봄.



4. 생각보다 공격적임.


욕설 심심찮고(심지어 초면에도) 대놓고 불쾌한 티 내거나 면전에서 무시함.


가끔 유저들끼리 살벌하게 불꽃 튀기는 기싸움도 일어남.


개인적으로 사람들 욕설 때문에 다가가기 너무 무서웠음.






혹시 몰라 내가 사람들에게 했던 행동들 목록


1. 보이스 체인저로 AI 목소리 내면서(예전에 성우 연기 전공했었음)

"안녕하십니까, 함장님? 만나서 반갑습니다." 라고 손 흔들며 인사함.


2. "저는 2972년에서 2025년으로 파견 온 AI 안드로이드 비서입니다." 라고 소개함.


3. 나 차단한 사람에게 "제가 뭔가 잘못했다면 사과드립니다, 함장님." 이라고 사과함.


4. 모르는 사람들 무리 이야기하는 곳에 살짝 껴서 고개 갸웃 하고 쳐다봄.


5. Visitor 딱지 달고 다녔음.


진짜 이게 다지만... 이 중에 혹시 뭔가 문제가 있었다면 말해주고...


솔직히 이제 슬슬 좀 우울함...

이초연 눈을떴구나 2025.09.10 02:15:09
ㅇㅇ 너무 공격적일 필요까지야 없겠지만 아무래도 컨셉충보단 평범한 친구 사귀는게 좋아서... - dc App 2025.09.10 02:17:32
엘팡 컨셉에맞는 월드아니고 영림역같은데서면 컨셉충은 뭉가뭉가긴해 2025.09.10 02:19:32
음메음메농장 그런가아... 2025.09.10 02:21:24
음메음메농장 평범하게 이야기할 때도 저랬어... 2025.09.10 02:21:34
음메음메농장 평범하게 이야기할 때도 저랬어... 2025.09.10 02:21:44
엘팡 것도마즘.. 2025.09.10 02:22:19
꽃무니벽지감성 1. 무리지어 대화 하고있으면 말걸기 빡센거 맞음 눈치 보다 타이밍 맞춰 들어가도 무시하는 경우 많음 2. 빌런들이 너무 많아서 그런거 같음 3. 사바사인듯 난 내가 장난 잘 못치는 편이라 나는 장난 쳐주는 사람 좋아함.. 4. ㄹㅇ 말만 걸었는데 공격적인 어투에 불쾌한티 팍팍 내는애들 많이봄 내 경험상도 그럼 2025.09.10 02:22:30
ㅇㅇ ㅠㅠㅠㅠㅠㅠㅠㅠㅠ - dc App 2025.09.10 02:23:15
음메음메농장 외국인 월드에선 언어장벽 때문에 힘들고 한국인 월드에선 이 분위기 때문에 너무 힘들고 슬픔... 2025.09.10 02:23:43
꽃무니벽지감성 @음메음메농장 아닌사람 잘 골라서 저거 하거나 차라리 갤 번개가 나음 2025.09.10 02:24:30
ㅇㅇ1 한국인 많은 퍼블릭(특히 영림역) 자주 다니는 사람인데 1. 대뜸 인사 박기보다 그 사람들 가만히 이야기 하는거 듣고 몸짓같은걸로 반응해주다 보면 자연스럽게 대화 끼게됨. 소리내어 인사하면 이야기 하다가 흐름이 끊기는데 그닥 좋아할 사람 많지 않을거라고 봄 2. 어떻게 반응할지 몰라서 당황한게 아닐까 싶음. 찌머크 수인 아바타에 바니걸이라도 대화는 평범한게 대부분이니까 3. 진지한 대화를 하는 사람들이 있으면 장난치는 분위기인 곳도 있겠지. 이건 알아서 잘 찾아가야된다고 봄. 아바타 기믹같은거 활용해서 자기들끼리 티키타카하는사람들도 꽤 있음 4. 사바사. 멀리서부터 욕설 들리면 그쪽으로 안가면 그만임 1.235 2025.09.10 02:31:3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006940 회식하러 걸어가는길 8 토템 2025-09-10 0
5006939 컴터 드디어 켰다 2 기타 2025-09-10 0
5006938 베라이달의맛졸라히튼데? 16 다채 2025-09-10 0
5006937 진짜 아바타 어케만들지 14 물탄커피 2025-09-10 0
5006936 저 테토남임 이유있음 6 모생선 2025-09-10 0
5006935 부스 9.10 오늘의 무료 (재업) 5 무료로해줌 2025-09-10 0
5006934 ♿나룻♿❌♿나루미♿ 씨❗발❗보❗지❗존❗나❗비❗벼❗ ㅇㅇ 223.39 2025-09-10 0
5006933 첫인상이 진짜 많이 중요한갑보다 16 나고양이아니다 2025-09-10 0
5006932 사랑니 뽑고 3시간 경과 5 ㅇㅇ 121.173 2025-09-10 0
5006931 웹캠 눈 트래킹 되는 압타 안되는 압타 차이가 뭐지 Anzai 2025-09-10 0
5006930 ♿ㅇㅇ(vlvmfpf) 얘 자짤 꼴림 1 ㅇㅇ 223.39 2025-09-10 0
5006928 no 보지 no friend 10 삼중하나 2025-09-10 0
5006927 옛날에 알던 친구가 지뢰계들 ㅈㄴ 귀엽다고 했는데 8 모생선 2025-09-10 0
5006926 ㄴ고녀임 4 기름참치 2025-09-10 0
5006925 샘♿❗+플♿❗+카♿❗+린♿❗+읏♿❗+싼♿❗+닷♿❗+ ㅇㅇ 223.39 2025-09-10 0
5006924 우아 이제 고기 하루에 두번먹는다아 7 ㅇㅇ 2025-09-10 0
5006923 저 여목연습해봤어요 4 ㅇㅇ 2025-09-10 0
5006922 오... 5 아스피 2025-09-10 0
5006921 나♿룻♡나♿루♿미 보❗지❗비❗빔 월❌드❌컵 1 ㅇㅇ 211.235 2025-09-10 0
5006920 신박한 성희롱 추천 받습니다 9 ㅇㅇ 2025-09-10 0
5006919 유동이란~ 캡챠코드 사이를 휘어 가르고~ 12 삼중하나 2025-09-10 0
5006918 푸들푸들 퇴근보지 7 계섬월 2025-09-10 0
5006917 퇴근을해야만해 4 리버린 2025-09-10 0
5006916 스키스키슈키슈키 7 우사뿅 2025-09-10 0
5006915 속보) 브붕이 고기 구웟서요 ㅎ 10 ㅇㅇ 1.228 2025-09-10 0
5006914 오늘 갤로그 방문자 6974명이네 12 무료로해줌 2025-09-10 0
5006913 본인 이용자설정 고닉 리스트 4 아스피 2025-09-10 0
5006912 퇴근시켜조... 12 찐빵단 2025-09-10 0
5006911 바디는 쇼콜라로 쓰고 대가리를 밀피로하자 아이스아메리카노시럽두번넣어서줘 2025-09-10 0
5006910 진짜순수하게 정병녀 걱정되는데어캄? 5 ㅇㅇ 119.194 2025-09-10 1
5006909 나 알람해놓은 사람은 없겠지? 14 Μο 2025-09-10 0
5006908 어머니, 배가 고픕니다. 4 ㅇㅇ 114.201 2025-09-10 0
5006907 오늘 갤로그 방문자 24명이네 6 ㅇㅇ 2025-09-10 0
5006906 잣는데졸려 2 우사뿅 2025-09-10 0
5006905 18 토템 2025-09-10 0
5006904 퍼블릭에서 재롱부리면서 사람들한테 커여움 받고 있는데 웬 한국인들이 2 기름참치 2025-09-10 0
5006903 섹스 12 무료로해줌 2025-09-10 0
5006902 보양식 먹고싶다 ㅇㅇ 2025-09-10 0
5006901 호감고닉 이용자알림 해둔다는 게 진짜임??? 20 ㅇㅇ 2025-09-10 0
5006900 퇴근이다!!! 7 Rink 2025-09-1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