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찐에게 맞고 생긴 PTSD 이후 인지왜곡 오진다는 썰 푼다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989092
  • 2025-09-04 07:07:26
  • 115.22
														

078df501da8068f43def80e745ee756fe52240e6eae1794c7b0aba58661baccaf4c18b9aba3be1db83025bba0005e0390868b823f2c29d2a89

고딩 때 일찐한테 괜히 찍혀서 맞은 적 있음. 뭐 대단한 이유도 아님. 그냥 걔 기분 나빠 보이길래 눈 마주쳤다는 이유로. 그날 이후로 내 뇌가 이상해진 느낌이야.

그때 이후로 사람 얼굴 표정 보면 전부 나 싫어하는 것처럼 느껴짐. 카페에서 누가 그냥 내 쪽 한번 봤다? “아 저 사람도 날 무시하나보다” 이렇게 자동으로 해석함. 논리도 없고 근거도 없음. 근데 그렇게 느껴짐. 심지어 친구가 장난쳐도 “아 쟤도 나 비하하는 건가?” 이런 생각 먼저 남.

그걸 알면서도 고치기 힘든 게 진짜 환장함. 머리론 "아니야 쟤가 너 싫어할 이유가 없잖아" 하면서도 감정은 이미 겁먹고 있음. 그러다 보니 점점 대인기피처럼 됨. 연락 오는 것도 무섭고, 카톡 답장도 못 하겠고.
이게 PTSD인가 싶은데 병원 가기도 무섭더라. 정신과 갔다가 혹시라도 기록 남아서 나중에 취업 불이익 있으면 어쩌나 걱정되고.

나만 이런 줄 알았는데 커뮤 좀 찾아보니까 나 같은 애들 생각보다 많더라. 어릴 때 맞거나 심한 왕따 당한 애들 중에 인지 왜곡 생겨서 성인 되고도 계속 사람들 눈치 보고, 자기비하하고, 상황을 부정적으로 해석하게 되는 케이스.

요약하자면

1. 맞은 뒤로 사람 보는 눈이 찌그러짐


2. 누가 봐도 정상인 상황인데도 혼자 부정적으로 해석함


3. 그게 고쳐지질 않음


4. 병원 가고 싶어도 무서움



이 글 쓰면서도 “이거 쓰면 누가 비웃는 거 아냐?” 이런 생각 먼저 드는 나 자신이 참...

혹시 나처럼 살아가는 사람들 있다면, 너 혼자 이상한 거 아니다. 그냥 좀 망가진 뇌가 너 대신 경계하는 거니까... 시간 걸려도 조금씩 회복하자.

1ebec223e0dc2bae61abe9e7468370700fb8ad776a9524cec19c96b95029b356e867977372fe854480d0cdff

- dc official App
댓글이 없습니다.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4989294 브부니 이뿌게웃자!! 26 나룻 2025-09-04 0
4989293 이 아바타에 걸레 옷 좀 입혀볼까 12 삼중하나 2025-09-04 0
4989292 나 게시글 왜 삭제된건지 모루겟음 19 우이 2025-09-04 0
4989291 자짤 없는 고닉을 미워해 11 sisters 2025-09-04 0
4989290 아빠 일하다 왔다. 2 무무에용 2025-09-04 0
4989289 먼데 벌써 5시야 4 햄스터혓바닥말랑해 2025-09-04 0
4989288 저도비틱함 1 모로칸도_비바니_슈왈첼트2세 2025-09-04 0
4989287 건강검진 말곤 비틱할게없네 2 ㅇㅇ 2025-09-04 0
4989286 이것도 비틱인정임? 22 Schneider_Pyh 2025-09-04 0
4989285 비틱그만해내세상이무너져너무힘들러서숨이안쉬어져 6 ㅇㅇ 39.7 2025-09-04 5
4989284 쟤는 예전아바타가 나았는데 아바타 왜 바꾼거임 10 ㅇㅇ 223.62 2025-09-04 0
4989283 ㅈ같은 문장하나 기억나네 3 혼돈과파멸의심연을이끄는어둠군단장버터캣 2025-09-04 0
4989282 내가 비틱할만한게 뭐있지 2 ㅇㅇ 2025-09-04 0
4989281 비틱할게.. 이거뿐인데 18 ㅁㄴㅇㄹ 2025-09-04 0
4989280 나 뒷담까던놈이 나 보자마자 친한척하던데 17 모로칸도_비바니_슈왈첼트2세 2025-09-04 0
4989279 아빠출긍할게 7 미드나잇블루크리스탈 2025-09-04 0
4989278 저비틱가능함 5 물탄커피 2025-09-04 0
4989277 도와줘 겜할때 여캐키우는 십덕새기라서 이거 해볼라는데 질문있다 14 ㅇㅇ 118.33 2025-09-04 0
4989276 이건 진짜비틱임 8 꺄하핳 2025-09-04 0
4989275 랄부로 추천눌러짐 해보셈 6 ㅇㅇ 106.101 2025-09-04 3
4989274 바니걸쓰면 팬티 잊을 일 없어 팬티가 없어서 4 쿄쿄쿄 2025-09-04 0
4989273 압타 역체감 왜케 심하냐 8 파란색귤 2025-09-04 0
4989272 비틱할만한거찾읔 6 OculusQuest 2025-09-04 1
4989271 님들아 브섹스압타만들건디 4 ㅇㅇ 106.101 2025-09-04 0
4989270 너희 역겨워.. 26 나룻 2025-09-04 2
4989269 친구들한테 옷 살까 고민대서 물어보다 욕 개먹음,, 12 durab1e 2025-09-04 0
4989268 이거만있으면 브얄 트래커 50년동안 쓸수있다 ㅇㅇ(69.892) 2025-09-04 0
4989267 1일차 vr기기 안사면 야스못하냐? 6 ㅇㅇ 2025-09-04 0
4989266 그래서 팬티 잡아당겨 벗은거 머리에 뒤집어쓰는 부스어디임 ㅇㅇ 223.62 2025-09-04 0
4989265 님덜 개추랑 댓글 와바박 받는 비법좀 21 슈르르 2025-09-04 10
4989264 내용에 맞는 자짤이면 딸치고싶다 글쓸땐 딸치는 아바타 사진 올려야됨? 8 MUSECA 2025-09-04 0
4989263 오늘 저녁은 목살 김치찜 8 시산혈해 2025-09-04 0
4989262 졸립당 2 미루우츠 2025-09-04 0
4989261 우엥 4 우사뿅 2025-09-04 0
4989260 저도 비틱 좀 할게요 12 목티 2025-09-04 0
4989259 ㅡㅡ 비틱할게있다니 2 모로칸도_비바니_슈왈첼트2세 2025-09-04 0
4989258 혹시 벗겨지는 팬티 링크좀 줄수있어?? 12 SweetHome 2025-09-04 1
4989257 비틱함 13 꽃과봄 2025-09-04 0
4989256 근데 자짤 자주바뀌면 사진만 찍고다니는거같애 4 햄스터혓바닥말랑해 2025-09-04 0
4989255 유니티 사진찍는거 개귀찮아 보이는데 4 브챗 2025-09-0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