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찐에게 맞고 생긴 PTSD 이후 인지왜곡 오진다는 썰 푼다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989092
  • 2025-09-04 07:07:26
  • 115.22
														

078df501da8068f43def80e745ee756fe52240e6eae1794c7b0aba58661baccaf4c18b9aba3be1db83025bba0005e0390868b823f2c29d2a89

고딩 때 일찐한테 괜히 찍혀서 맞은 적 있음. 뭐 대단한 이유도 아님. 그냥 걔 기분 나빠 보이길래 눈 마주쳤다는 이유로. 그날 이후로 내 뇌가 이상해진 느낌이야.

그때 이후로 사람 얼굴 표정 보면 전부 나 싫어하는 것처럼 느껴짐. 카페에서 누가 그냥 내 쪽 한번 봤다? “아 저 사람도 날 무시하나보다” 이렇게 자동으로 해석함. 논리도 없고 근거도 없음. 근데 그렇게 느껴짐. 심지어 친구가 장난쳐도 “아 쟤도 나 비하하는 건가?” 이런 생각 먼저 남.

그걸 알면서도 고치기 힘든 게 진짜 환장함. 머리론 "아니야 쟤가 너 싫어할 이유가 없잖아" 하면서도 감정은 이미 겁먹고 있음. 그러다 보니 점점 대인기피처럼 됨. 연락 오는 것도 무섭고, 카톡 답장도 못 하겠고.
이게 PTSD인가 싶은데 병원 가기도 무섭더라. 정신과 갔다가 혹시라도 기록 남아서 나중에 취업 불이익 있으면 어쩌나 걱정되고.

나만 이런 줄 알았는데 커뮤 좀 찾아보니까 나 같은 애들 생각보다 많더라. 어릴 때 맞거나 심한 왕따 당한 애들 중에 인지 왜곡 생겨서 성인 되고도 계속 사람들 눈치 보고, 자기비하하고, 상황을 부정적으로 해석하게 되는 케이스.

요약하자면

1. 맞은 뒤로 사람 보는 눈이 찌그러짐


2. 누가 봐도 정상인 상황인데도 혼자 부정적으로 해석함


3. 그게 고쳐지질 않음


4. 병원 가고 싶어도 무서움



이 글 쓰면서도 “이거 쓰면 누가 비웃는 거 아냐?” 이런 생각 먼저 드는 나 자신이 참...

혹시 나처럼 살아가는 사람들 있다면, 너 혼자 이상한 거 아니다. 그냥 좀 망가진 뇌가 너 대신 경계하는 거니까... 시간 걸려도 조금씩 회복하자.

1ebec223e0dc2bae61abe9e7468370700fb8ad776a9524cec19c96b95029b356e867977372fe854480d0cdff

- dc official App
댓글이 없습니다.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4990292 이거 아바타 베이스 뭐 같음? 5 Rvigor#3488 2025-09-04 0
4990291 음교회 가볼까 4 ㅇㅇ 2025-09-04 0
4990290 의상 조합해주는 커미션 있으면 좋겠다 3 마데가스카 2025-09-04 0
4990289 완장 8 엘팡 2025-09-04 0
4990288 니어오토마타 세계관 뭔가 의문점이 있는데 2 ㅇㅇ 106.102 2025-09-04 0
4990287 배그해야지 3 듀라니스 2025-09-04 0
4990286 시나노얼굴 좀 다르게깎아봤어 12 으애애 2025-09-04 0
4990285 과몰입 매칭시간 길어서 포지션 변경하니깐 잘잡힌데 3 ㅇㅇ 223.39 2025-09-04 0
4990284 어서 집갈래엣 4 미루우츠 2025-09-04 0
4990283 코코이 슥 조지고 자야하나 16 레레땅 2025-09-04 0
4990282 브분아 사ㅏㄹㅇ해 자러갈게 14 옥수수뱀 2025-09-04 0
4990281 선생님의 중요성을 알게됨 2 ㅇㅇ 2025-09-04 0
4990280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여친사귄게언제냐면 4 ㅇㅇ 106.101 2025-09-04 0
4990279 브이알 번개 데탑으로 들가면 안돼? 9 냔몬규 2025-09-04 0
4990278 오늘 여친 생기는 꿈 꿧음 2 ㅇㅇ 2025-09-04 0
4990277 샤워하고오께.. 3 ㅇㅇ 223.39 2025-09-04 0
4990276 부스에서 이치고좀안봤으면좋겠다 2 ㅇㅇ 2025-09-04 0
4990275 과몰입 그만해 5 새하양 2025-09-04 0
4990274 끼익끼익끼릭끽끽끽껙껙께엑끽죽여줘!!!!!!!!!!! 2 ㅇㅇ 223.39 2025-09-04 0
4990273 갤창 플탐 언제 나오냐고 2 무무에용 2025-09-04 0
4990272 이재명은합니다 ㅇㅇ 223.39 2025-09-04 0
4990271 듣고이ㅛ습니까우보긴 2 전기양_ 2025-09-04 0
4990270 글리젠 엄청 좋네 16 ㅇㅇ 2025-09-04 0
4990269 우웅 9 ㅇㅇ 223.39 2025-09-04 0
4990268 퇴근하고 머할까 7 미루우츠 2025-09-04 0
4990267 부스에 태아는 없나 13 sisters 2025-09-04 1
4990266 아바타 만들수록 유니티에 해박해져가 6 샘플카린 2025-09-04 0
4990265 쟤는 왜 메모가 보태배임신고닉 거울코코이고닉 보태배좋아함 인거지,,, 14 lia 2025-09-04 0
4990264 저새끼는 낯짝이 왤캐 두꺼움? 5 개추 2025-09-04 1
4990263 통피코드12자리,유동글즉시삭제 1 ㅇㅇ 112.172 2025-09-04 0
4990262 늙은 성우 징그럽다는 건 너무 하네 4 하와와 2025-09-04 1
4990261 자짤을자짤로등록시키면짤댓안달린지첨알았내 4 ㅇㅇ 2025-09-04 0
4990260 아니 디코 보이스 챗에서 무슨 말 하냐 4 양띠 2025-09-04 0
4990259 이 게임을 하면서 몇년간 너무 많은 유형의 사람을 봐버렸어 7 삼중하나 2025-09-04 0
4990258 좆경좀 쓰지마라제발 4 띠로리 2025-09-04 0
4990257 아ai음악괜찮다고느끼는거자존심상하네 ㅇㅇ 2025-09-04 0
4990256 퇴근 한시간 남았다 미루우츠 2025-09-04 0
4990255 1984 저리가라네 병신같은 주딱새끼야 ㅇㅇ 223.39 2025-09-04 0
4990254 일단 유니티 키긴 했는데 2 잘못 2025-09-04 0
4990253 통피3사의대결 보기좋네요 2 서염 2025-09-0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