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찐에게 맞고 생긴 PTSD 이후 인지왜곡 오진다는 썰 푼다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989092
  • 2025-09-04 07:07:26
  • 115.22
														

078df501da8068f43def80e745ee756fe52240e6eae1794c7b0aba58661baccaf4c18b9aba3be1db83025bba0005e0390868b823f2c29d2a89

고딩 때 일찐한테 괜히 찍혀서 맞은 적 있음. 뭐 대단한 이유도 아님. 그냥 걔 기분 나빠 보이길래 눈 마주쳤다는 이유로. 그날 이후로 내 뇌가 이상해진 느낌이야.

그때 이후로 사람 얼굴 표정 보면 전부 나 싫어하는 것처럼 느껴짐. 카페에서 누가 그냥 내 쪽 한번 봤다? “아 저 사람도 날 무시하나보다” 이렇게 자동으로 해석함. 논리도 없고 근거도 없음. 근데 그렇게 느껴짐. 심지어 친구가 장난쳐도 “아 쟤도 나 비하하는 건가?” 이런 생각 먼저 남.

그걸 알면서도 고치기 힘든 게 진짜 환장함. 머리론 "아니야 쟤가 너 싫어할 이유가 없잖아" 하면서도 감정은 이미 겁먹고 있음. 그러다 보니 점점 대인기피처럼 됨. 연락 오는 것도 무섭고, 카톡 답장도 못 하겠고.
이게 PTSD인가 싶은데 병원 가기도 무섭더라. 정신과 갔다가 혹시라도 기록 남아서 나중에 취업 불이익 있으면 어쩌나 걱정되고.

나만 이런 줄 알았는데 커뮤 좀 찾아보니까 나 같은 애들 생각보다 많더라. 어릴 때 맞거나 심한 왕따 당한 애들 중에 인지 왜곡 생겨서 성인 되고도 계속 사람들 눈치 보고, 자기비하하고, 상황을 부정적으로 해석하게 되는 케이스.

요약하자면

1. 맞은 뒤로 사람 보는 눈이 찌그러짐


2. 누가 봐도 정상인 상황인데도 혼자 부정적으로 해석함


3. 그게 고쳐지질 않음


4. 병원 가고 싶어도 무서움



이 글 쓰면서도 “이거 쓰면 누가 비웃는 거 아냐?” 이런 생각 먼저 드는 나 자신이 참...

혹시 나처럼 살아가는 사람들 있다면, 너 혼자 이상한 거 아니다. 그냥 좀 망가진 뇌가 너 대신 경계하는 거니까... 시간 걸려도 조금씩 회복하자.

1ebec223e0dc2bae61abe9e7468370700fb8ad776a9524cec19c96b95029b356e867977372fe854480d0cdff

- dc official App
댓글이 없습니다.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4989436 요새 손목 아파서 버티컬 마우스 쓰기 시작했는데 10 나고양이아니다 2025-09-04 0
4989435 집가자 브분아 2 사탕해 2025-09-04 0
4989434 걔 친구 또 박제됐다는데? ㅇㅇ 2025-09-04 1
4989433 비지터 빨리 탈출하는법 알려주세요 3 초코냥 2025-09-04 0
4989432 계집마냥 비호감 스택을 기억해요 6 하와와 2025-09-04 0
4989431 아이리 다리털 에셋 사용하면 브수면중 면간 당하는거 방지되나요 12 sisters 2025-09-04 0
4989430 이치고는 콧물 써야해여 6 목티 2025-09-04 0
4989429 옛날엔 브압타보고 못쳤는데 요즘은 걍 침 17 ㅇㅇ 2025-09-04 0
4989428 저번에 야한 MMD가서 춤췄는데 걍 웃기더라 4 무료로해줌 2025-09-04 0
4989427 신창섭이 망치를 들어~ 10 신뢰에요 2025-09-04 0
4989426 브븡아아아앗 8 보추 2025-09-04 0
4989425 사장님몰래서비스 6 레레땅 2025-09-04 0
4989424 교복입고 살랑거라면 어쩔수없이 딸침 4 ㅇㅇ 223.62 2025-09-04 0
4989423 그렇게 막 이쁜건 아닌데 꼴리는 애가 있음 13 삼중하나 2025-09-04 0
4989422 전체공개는 아직 부끄♡ ㅇㅇ 14.34 2025-09-04 0
4989421 털딸기 만들어와서 자짤로쓰면 차단당함? 5 MUSECA 2025-09-04 0
4989420 이거 완전 미쳐도 단단히 미쳤네 10 양띠 2025-09-04 0
4989419 칼퇴하뵤ㅣ다 6 토템 2025-09-04 0
4989418 근데 님들 ㄹㅇ 브아바타 보고 딸침...?? 11 야비 2025-09-04 2
4989417 브챗안에 노예제도있었으면 6 혼돈과파멸의심연을이끄는어둠군단장버터캣 2025-09-04 0
4989416 저녁 무겄따 2 모해자니 2025-09-04 0
4989415 이치고 짤이랑 사진 찍었는데 10 멜구 2025-09-04 0
4989414 가끔 이런거 써볼까 생각함 6 기름참치 2025-09-04 0
4989413 우울증 다닌적 있다니까 보험가입거절당함 2 ㅇㅇ 39.7 2025-09-04 0
4989412 저녁! 2 미루우츠 2025-09-04 0
4989411 뭔가 시력이 나빠진 기분이 들고 눈 주변이 간지러운데 병원 가야겠지? 8 쿄쿄쿄 2025-09-04 0
4989410 교복입고 팬티 보여주는 발랑까진 년아 7 ㅇㅇ 223.62 2025-09-04 0
4989409 이 옷도 이제 조만간 못쓰게되겠지 7 야비 2025-09-04 0
4989408 하진짜브갤때매 내가하루코코이2~3번한다진짜 7 나룻 2025-09-04 0
4989407 가상인데 뭐 어떻노라는 생각이 바뀜 2 하와와 2025-09-04 0
4989406 님 게이 같은 글만 쓰고 재미 없어요 13 sisters 2025-09-04 0
4989405 조 때 따 4 ㅇㅇ 211.235 2025-09-04 0
4989404 사진 찍는법 다 까먹음 2 치이즈리 2025-09-04 0
4989403 저 최근 지출이 좀 많앗삼,, 10 durab1e 2025-09-04 0
4989402 브챗에서 가장 중요한 능력 6 삼중하나 2025-09-04 0
4989401 젖통큰아바타만드는거부러움 6 꺄하핳 2025-09-04 0
4989400 컴 안켜지는데 어캄 2 ㅇㅇ 2025-09-04 0
4989399 다들 브챗에서 자짤 아바타 그대로 씀? 23 쿄쿄쿄 2025-09-04 0
4989398 브챗도 딥페이크 만들수있음? 4 혼돈과파멸의심연을이끄는어둠군단장버터캣 2025-09-04 0
4989397 환생을 왜 하는거지? 8 시오네 2025-09-0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