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아씨 제목을 뭐라하지? 암튼 외국인 친구들 생긴썰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976
  • 2018-05-19 23:28:32
  • 116.47
							

잠을 안자서 글이 두서 없이 써내려 갈지도 모르니 먼저 미안하단 말을 남긴다.


요약먼저 하고간다.


1. 외국인 친구들과 오늘 처음으로 말을 터봤다.


2. 영어를 제대로 이해를 못해서 계속 팔든? 팔든? 이지랄했음


3. 미안하다고 연신 울먹이면서 쏘리만 반복하니까 외국인 친구들이 다독여줬다.

(3명의 친구들이 생김! 브라질, 리투아니아, 미국 친구)




여기서부턴 좀 길어짐


그러니까.. 평소에 재밌게 노는 사람들하고 놀다가 무슨 클럽풍 월드가 있대서 가봤음


원래 퍼블릭을 잘 안갔는데 사람이 없으니 재미가 없어서 퍼블릭을 갔음


당연하지만 이 시간대는 아시아보다 저쪽 서양쪽 사람들이 더 많았음


그렇게 놀다가 외국인들하고 말을 섞게 되었음


영어 울렁증이라 나는 짧은 단어 몇가지만 말하고


여기 갤에서 맞장구 잘 해주면 좋아한다해서 맞장구 잘 쳐주고


그러다가 영어 잘하던 친구가 일있어서 먼저 간다고 빠지고.. 영어 못하는 나랑 친구 한명만 남았음


근데 친구 한명은 진짜 암말 없이 그냥 가버리고 나만 남았음


그렇게 어떻게든 대화를 이어갔음


진짜 필사적으로 이해 못해도 음~ 아아~ 예아~ 예스맨~ 이지랄 했음ㅋㅋㅋㅋㅋㅋ


물론 계속 모르는 영단어, 잘모르는 나라이름(리투아니아라는 나라는 처음 알았다 ㄹㅇ루다가)


그러니까 점점 내가 나에 대해 답답해졌음


어느정도 대화의 열기가 식어가는 무렵에 내가 너무 졸려서 자러가야겠다고 했음


그리고 내가 영어를 못해서 미안하다고 사과했더니


다들 괜찮다고 이해한다고 우리도 한국어 못하지 않느냐고 얘기를 하는것 같았음


그래가지고 병12신이 갑자기 울컥해서 울먹거리면서 바이바이 하니까


브라질 친구가 울지말라고 해주는거임ㅋㅋ 그래서 괜히 더 울컥하고


vr쓰는 리투아니아 친구랑 미국 친구가 껴안아줬음..


정말.. 키모 오타 히키코모리새끼의 엄청난 발전이었음.




졸려서 괴발세발쓴 글을 읽어줘서 고맙다.


오늘 하루 잘 풀리길 빈다.



끗.


ㅇㅇ 울지마욧 220.81 2018.05.20 00:17:41
KASAGI 2018.05.20 00:31:1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0419 일반 아바타월드 캐릭터 저장 못해요? 4 ㅇㅇㅇ 110.70 2018-06-19 0
20418 일반 근데 vr챗겜갤이란 특성상 계속 불탈수밖에 없는거같음 3 ㅇㅇ 175.223 2018-06-19 0
20417 일반 국제언어인 영어를 쓰면 되는데 왜 일본어 씀? 21 눈깔돌아간사람 68.149 2018-06-19 0
20416 일반 브알 대부분 외국인에게 관심있는사람이 하는거 아냐 2 ㅇㅇ 223.38 2018-06-19 0
20415 일반 그 무지개 날개 달린 미코아바타 어디서 구함? ㅇㅇ 39.7 2018-06-19 0
20414 일반 커메에서 모델링 추출해서 압타 만들어봄 8 xegns 220.124 2018-06-19 0
20412 일반 진짜 모갤럼이 말한거처럼 다른갤들은 안하는 것을 해볼까 15 MANKALO 2018-06-19 0
20411 일반 불탄놈아 4 ㅇㅇ 175.223 2018-06-19 0
20409 일반 몰프vox말고 코이고에 써봐야겠따 눈알이 2018-06-19 0
20408 일반 아니 근데 브알챗 하는애들 좆같은게 5 아야세쨔응 2018-06-19 0
20406 일반 나도 언어는 1 ㅇㅇ 175.223 2018-06-19 0
20405 일반 난 아침엔 아저씨들 일하느라 갤비어있을줄 알았는데 4 BLOCK_B 2018-06-19 0
20404 일반 아ㅏㅏ시빠 동글이 빨리와라 1 애플치즈 2018-06-19 0
20403 일반 우리나라 굳이 일본인이 아니더라도 상대방 배려해주지않나 7 NAME_HORANG 2018-06-19 0
20402 일반 바로 윗유전자가 동조선한테 지배당했던게 유전에 새겨저서 그럼 ㅋㅋ 1 ㅇㅇ 175.223 2018-06-19 0
20400 일반 투기장 3 ㅇㅇ 175.223 2018-06-19 0
20399 일반 브알쳇 하고나서 버릇이 생겼쒀여 1 ㅇㅇ 182.31 2018-06-19 0
20398 일반 난 딱히 뭔언어 쓰던 상관없던데 3 아야세쨔응 2018-06-19 0
20397 일반 콜로세움ㅋㅋㅋㅋㅋ 2 momo 223.33 2018-06-19 0
20396 일반 크래시 당함 얘블락하셈 6 꿀뚤 2018-06-19 0
20394 일반 국내에서 오큘커버 ㄱㅊ한거 파는거엄슴? 4 하벤하이드 2018-06-19 0
20393 일반 한궈들끼리 일본어쓰는거도 즈그들 맘이고 2 ㅇㄷ 60.33 2018-06-19 0
20392 일반 옷 바꿔치기가 아니라 파티클이나 오브젝트로 갑옷방패만들면 4 NAME_HORANG 2018-06-19 0
20391 일반 난 일본인인줄알았던 친구가 1주일만에 한국인인거 알게됨 5 ㅇㅅㅇㅅㅇ 175.223 2018-06-19 0
20390 일반 요새 똥겜 렉 조지게걸리는데 3 _감자 2018-06-19 0
20389 일반 뭐야 왜 또 불타고 있어 2 ㅇㅇ 223.62 2018-06-19 1
20386 일반 투기장은 여기임 2 MANKALO 2018-06-19 0
20381 일반 vrc금지 아바타쓰면 불이익있음? 3 질문 175.223 2018-06-19 0
20380 일반 영어 너무 어려움 1 ㅇㅇ 117.111 2018-06-19 0
20379 일반 난 그냥 상대가 쓰는 언어 맞춰주는데 143 MANKALO 2018-06-19 11
20378 일반 김치놈이나 김치년이나 한국어를 쓰자 제발 6 닝기링 59.28 2018-06-19 0
20377 일반 근데 갤럼들 죄다 바이브 바이브 걸리는거 너무 야함 2 애플치즈 2018-06-19 0
20376 일반 델 바이저 번들 안면 폼 몇 mm임? 1 아리수챤 2018-06-19 0
20375 일반 vrchat말고 딴데서 모프복스 써봤는데 애플치즈 2018-06-19 0
20374 일반 오늘 그 클럽에서 주문한 바이브 온다 차렷충아닌사람 2018-06-19 0
20373 일반 한국인 끼리 일본어 쓰는거 거부감듬 쓸 시간에 ㅇㅇ 223.38 2018-06-19 1
20372 일반 김치들끼리 일본어로 대화하는거 보면 좀 거부감이듬 3 ㅇㅇ 175.223 2018-06-19 3
20371 일반 VR챗 금기 1 ㅋㅋㅋ 223.62 2018-06-19 0
20370 일반 아 치마뚫리는거 콜라이더인가먼가설정해야하나 9 꿀뚤 2018-06-19 0
20369 일반 근데 v피스나 뻐큐 같은건 어떻게함 2 애플치즈 2018-06-1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