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치마 cloth 문제로 며칠 내내 고민하다 질문한다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966
  • 2018-05-19 21:27:56
  • 175.194
							



이런 식으로 속치마 - 빨간 장식 - 흰 치마 구조로 된 옷이 있음. 이걸 유니티에서 Cloth로 쓸려고 블렌더에서 Vertex group이나 Join 써서 Mesh 하나로 합쳤어.




이런 식으로. 그래서 Cloth 만들어 넣고 실행해봤는데




띠용. 치마가 오체분시됨.


장식끈마냥 주렁주렁 매달려 있는 파란색은 뭐 파랑 속치마 구조가 이상하게 생겨서 그런거라 괜찮은데, 저기 종아리쯤 떨어지고 있는게 분홍색 장식이랑 흰색 치마가 나눠지는 부분의 아래쪽이란 말이지.


블렌더에서도 Join으로 합쳐서 완전 하나의 덩어리처럼 취급하고 유니티에서도 그러던데, 뭘 해야 이렇게 분리되는걸 막을 수 있을까?






+ 아피미쿠도 똑같이 치마 + 파란 장식 구조인데 이건 또 잘 돼.




뭐 이건 넥타이가 뭔짓을 해도 몸을 뚫고 들어가있어서 포기한 모델이지만, 뭐 암튼 실행해보면





이렇게 잘 돼. 원래 이래야 하는데 말이지.



대체 둘이 뭐가 다른거고 어떻게 해야 제대로 한 덩어리처럼 만들 수 있을까?




아피미쿠는 치마 허리쪽에 본이 하나씩만 들어있고 Sour미쿠는 치마에 전체적으로 본이 많이 들어있는데 그 차이 때문이려나 싶기도 하고.


근데 이게 맞다고 해도 본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몰라서 막히더라고. 이제 처음 시작한 뉴비라서 도움이 절실하다.

ㅇㅇ 치마 부분 본 치수 뽑고 치마 블렌드 라운드값 계산해서 치수 환산해서 에디트로 본 사이즈 조절해서 서피스 갖다붙여봐 175.223 2018.05.19 22:20:11
ㅇㅇ 딱봐도 본 사이즈 보다 큰 서피스 덩어리라서 저렇게 되는 것 같은데 175.223 2018.05.19 22:21:26
Hans_VR(한즈) 위에건 속치마 겉치마 이러면 cloth 따로따로하고 collider도 따로따로해야되서 헬임. 두개가 완전히 안겹치면서 근접하게 하는 방법은 없다고 생각하셈 (있긴 있지만 collider 많이 넣어야 되서 렉 엄청 유발할껄). 아래껀 join만 하면 치마 하나나 다름이 없고. 2018.05.19 23:22:08
Hans_VR(한즈) 근데 치마만 하면되지 왜 나머지도 cloth? 걍 넥타이는 dynamic bone 고고 2018.05.19 23:22:3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432 일반 엄청이쁜날개를 발견했는데 블렌더나유니티에넣으면색이안보이네 꿀뚤 2018-05-23 0
6431 일반 움직임 엄청 부드러운사람들은 무슨vr쓰는거죠 6 ㅇㅇ 125.134 2018-05-23 0
6430 일반 vr챗 일주일차 되서 느끼는점 9 뉴비에오 222.101 2018-05-23 1
6429 일반 Do you Know Da wae 1 ㅇㅇ 175.223 2018-05-23 2
6428 일반 한국인 능력자들 모은 포스 만들고싶다. 15 MANKALO 2018-05-23 0
6427 일반 영어틀릴수도잇지 주드래곤 2018-05-23 0
6426 일반 용종버프 받은 바토리는 흑랜밥보다 강하다. 2 AVI 2018-05-23 0
6425 일반 오큘은 고장나면 어떻게 함 ? as 안된다던데 7 dd 122.35 2018-05-23 0
6424 일반 이거 아바타 적용어떻게하는지 아시는분? 장난치다맞은타카기양 124.49 2018-05-23 0
6423 일반 히오스하세요 1 dtd 211.251 2018-05-23 0
6421 일반 한인타운은 없어? 6 lCARUS 2018-05-23 0
6420 일반 여중고생쟝들끼리 부비부비하는게 머가변태임??? 3 ㅇㅇ 39.7 2018-05-23 0
6419 일반 난 오래쓰다듬기보다는 1 하벤하이드 2018-05-23 0
6418 일반 내캐릭이 벽람 키사라기 인데 1 momo 125.184 2018-05-23 0
6417 일반 에이서 mr 산사람인데 1 sos 112.72 2018-05-23 0
6416 일반 브알쳇 30시간이지만 재밌게했다 8 ??? 218.146 2018-05-23 2
6415 일반 miko 그래픽 안깨진거 구함... 3 dlal 223.131 2018-05-23 0
6414 일반 외국어 말하다가 틀렸다고 부끄러워하지마 4 ㅇㅇ 124.60 2018-05-23 0
6413 일반 와 이게임 재밌다 2 개즙 2018-05-23 0
6410 일반 근데 다들 한번쓰다듬으면 기본30분은 하지않음?? 7 김끄리 2018-05-23 2
6409 일반 혹시 메일보내서 닉네임변경 해주는거 1번만 가능함? 4 이츠카시오리 2018-05-23 0
6408 일반 하던 망겜 접고 가상세계 몰입해야겠다 3 주드래곤 2018-05-23 0
6407 일반 이번주 안에 다 드래곤볼 다 오긴 글렀네 Ι아이스젤리Ι 2018-05-23 0
6406 일반 혼자 조용히 브얄챗 하고싶을때.. 11 DR_Pochi 2018-05-23 0
6405 일반 내가 학교공부를 이만큼했으면 우등생이였을텐데 G군 2018-05-23 0
6404 일반 원래 프레젠테이션 월드는 일케 시끄러움? 2 ㅇㅇ 125.182 2018-05-23 0
6402 일반 이모트 따로 키로 지정해서 쓸 순 없어? 1 ㅇㅇ 118.34 2018-05-23 0
6401 일반 오늘도 흔드는 아조씨 공배기 2018-05-23 0
6399 일반 대놓고 한국 싫어하는 일본인들도 보이던데 7 NxL 2018-05-23 0
6398 일반 왕! 6 sad 210.181 2018-05-23 13
6397 일반 블랜더 고수들아 질문받아줘 2 F유동닉 2018-05-23 0
6396 일반 브얄챗 공용어가 영어 일어임? 5 ㅇㅇ 125.182 2018-05-23 0
6394 일반 어글리 코리안 되는게 2 momo 14.49 2018-05-23 1
6393 일반 스믹으로 어떻게 노래틀고 다니냐? 5 ㅇㅇ 118.34 2018-05-23 0
6392 일반 VR에서 껴안는 맞이 나려면 3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5-23 0
6391 일반 ㅋㅋ 겁나 웄끼넹 3 momo 14.49 2018-05-23 0
6390 일반 사쿠라월드에서 코밍아웃당함 1 ㅇㅇ 223.39 2018-05-23 1
6388 일반 안농 친구들 1 수고람지 175.223 2018-05-23 0
6387 일반 브얄챗 쓰담쓰담 당하면 기분 좋은거 정상? 3 NxL 2018-05-23 0
6385 일반 생각해보니까 닉네임이 한글이었음ㅋㅋㅋㄱ 비스무트 2018-05-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