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묵언을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글쓴이
500원딱풀
추천
2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8973
  • 2018-09-08 11:54:49


나도 부랄챗을 처음 했을땐 묵언의 끝을 달렸어.

그렇다. 왜 묵언을 했었는가? or 하고 있는가?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 글을 작성하겠다.

1. 나에 대한 그들의 망상을 깨트리고 싶지 않다.

이것은 압타는 귀여운데 속에 들어 앉아있는 것이 남자이니 괜히 마이크 켜고 말했다가 도망 갈까봐 입을 열지 못하는 것. 이 부랄챗을 처음 시작할때는 이게 좀 컸다.

2. 사람들의 반응이 무서워서.

필자는 전에 그 신사 맵에서 한번 양키 친구에게 이 소리를 들은 적이 있다.
"Are you trap?" - 너 혹시 남정네냐?
그 순간 "하아 이 양쪽 부랄의 소중함을 깨닫지 못하고 한쪽이 무너져 내려서 균형의 소중함을 깨닫고 싶어하는 마구니이구나. "하고 속으로만 욕했다.

이렇듯 누군가의 반응이 어떻게 될지 몰라 쉽사리 입을 열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나야 X같을땐 X같은 버드끼니 뭐니 욕할땐 한다.

3. 개인의 사정에 의해서.

방음이 잘 안되서 누군가가 들을수 있다거나, 마이크 고장, 몸이 안좋음, 혹은 가족이 자고 있는 등
여러가지의 사정이 있을수가 있다.

4. 컨셉

컨셉으로 묵언을 끝까지 하는 친구들이 있다고 한다. 내 친구 목록중에도 한명 있긴 하다. 말하는 걸 한번도 못봤다.

5. 할말이 없어서.

까도 말해서 요즘 보면 어디가서 껴서 이야기 하기도 애매하게 보이는 그런게 있달까. 그래서 딱히 하고싶은 말이 없음. 그래서 그냥 묵언하는 애들도 있다.

대충 내가 부랄챗에서 지내온 경험으로만 적은 이야기이다.

1줄로 요약하겠다. 길다고 안볼놈들 많으니까.

묵언충도 이뻐해주자. 그들도 사람과 같이 있고 싶어서 찾아오는 친구들이다.

414 난 말 잘 안하긴 하지만..마이크 고장만 아님 인사하면 답하는 정도 ㅋ? 121.168 2018.09.08 11:58:08
포도초콜렛 난 묵언은 아니고 코뼈에 문제있어서 가끔 발음 새는거 때문에 말 잘 안하는건데 말하면 다들 처음 듣는다고 그러더라 - dc App 2018.09.08 12:00:36
울테 질문들어오거나 문제생겨서 필요할때만 마이크켬 - dc App 2018.09.08 12:01:52
누누 별로 끼고 싶지도 않고 귀찮. 재팬슈라인 집단은 거의 폐쇄적이린. 외국인이랑은 대화함 180.69 2018.09.08 12:10:27
ㅇㅇ 다들 사정이 있어서 묵언하는거겠지 하고 이해해줌 211.196 2018.09.08 12:11:3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0186 일반 유니티 몇번 만지작대고나서 컴용량 급격하게 잡아먹는것같은데 1 곤돌라스 2018-09-12 0
50185 일반 던전 클리어팟 가보고 싶은듯한 안가고 싶은듯한.. 1 ㅇㅇ 39.7 2018-09-12 0
50184 일반 삼성 오디세이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파나? 10 ㅇㅇ 14.37 2018-09-12 0
50183 일반 x반도 살가 15 가사이_유노 2018-09-12 0
50182 일반 트래커 4개로 가슴에도 하나 달고싶다 6 댕타 2018-09-12 0
50181 일반 트래커 흰색 점등 4 Dochi 2018-09-12 0
50180 일반 묵언이었다가 말하는사람들한테 질문 3 NAME_HORANG 2018-09-12 0
50179 일반 매관매직은 무슨마법인가요? 2 ㅇㅇ 175.223 2018-09-12 0
50178 일반 텍ㅡ티칼ㅡ 쏘세지[GIF 주의] 7 으ㅡ음 2018-09-12 2
50177 일반 트래커 충전 이렇게 하는건가요?? 3 Dochi 2018-09-12 0
50176 일반 저 친구 열명도 안되는데 한두면 말고 다 기억못함 2 ㅇㅇ 39.7 2018-09-12 0
50175 일반 베이스2개빼고 배송 전부다 왔다 21 하벤하이드 2018-09-12 0
50174 일반 내가 글을 좀 개똥같이 썼네. 5 500원딱풀 2018-09-12 0
50173 일반 2 BLOCK_B 2018-09-12 0
50172 일반 난 왜 슈샘 조절했는데 저장안됨 1 ㅇㅇ 39.7 2018-09-12 0
50171 일반 씨발 글카 뒤져서 950인데 1050 박음 1 합체로보 2018-09-12 0
50170 일반 2080가격 띠용? 1 츄르 2018-09-12 0
50169 일반 아바타 배포햇다가 욕먹엇다 5 카디아. 2018-09-12 0
50168 일반 솔직히 첫 인상이면 몰라도 3 ㅇㅇ 223.62 2018-09-12 0
50166 일반 공부도vrchat에서 하고싶다 2 q1 2018-09-12 0
50165 일반 아바타 메쉬? 아바타 체인지 하는거는 어떻게 하는 겁니까? Raimiz 2018-09-12 0
50162 일반 네이버에 갤럼들 팔렸다 2 츄르 2018-09-12 0
50161 일반 일정 이상 cpu 쓰면 글카역할이 큰듯 25 가사이_유노 2018-09-12 0
50160 일반 아조씨들이 많아서 그런가 9 dd 39.7 2018-09-12 0
50159 일반 아까 애니메이션 자세 만들었다고 한 사람인데 3 나막신 222.112 2018-09-12 0
50158 일반 H방에서 소리 내면 싫어함? 15 린코 2018-09-12 0
50157 일반 빠밤폼 뭔가 까칠한데 가죽폼은 다를까? 1 ㅇㅇ 223.38 2018-09-12 0
50156 일반 브얄에 상상이상으로 나쁜사람들 많더라 3 xKiD 2018-09-12 0
50155 일반 안면폼이 그 얼굴이랑 맞닿는 푹신한거 말하는거지? 4 린코 2018-09-12 0
50154 일반 m.갤러리 누를때마다 편안함 7 검은연 2018-09-12 1
50153 일반 vrcover에 안면폼 추천좀 8 하벤하이드 2018-09-12 0
50152 일반 애니메이션으로 자세 하나 만들었는데 4 나막신 222.112 2018-09-12 0
50151 일반 랫저댄 어나더 가는법 공개 8 Luche 2018-09-12 1
50150 일반 브얄챗 친구한테 좋아한다고 2 Dochi 2018-09-12 0
50149 일반 저댄방 15명 넘으면 난 방 따로팜 2 타나토스시스템 2018-09-12 0
50148 일반 다들 VR 끼고 프레임 확인은 어떻게 하는거야? 3 아이리네 2018-09-12 0
50147 일반 중국인한테 캔유 비 마이 걸프렌드 들어봣음 8 강나다 116.46 2018-09-12 1
50146 일반 저댄럼 왤캐 많아졌냐 7 Luche 2018-09-12 1
50145 일반 심리테스트 월드 어제 생겻는데 그거 하지마셈 1 타나토스시스템 2018-09-12 0
50144 일반 브얄보면 딱 그거 같음 6 momono 2018-09-1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