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묵언을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글쓴이
500원딱풀
추천
2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8973
  • 2018-09-08 11:54:49


나도 부랄챗을 처음 했을땐 묵언의 끝을 달렸어.

그렇다. 왜 묵언을 했었는가? or 하고 있는가?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 글을 작성하겠다.

1. 나에 대한 그들의 망상을 깨트리고 싶지 않다.

이것은 압타는 귀여운데 속에 들어 앉아있는 것이 남자이니 괜히 마이크 켜고 말했다가 도망 갈까봐 입을 열지 못하는 것. 이 부랄챗을 처음 시작할때는 이게 좀 컸다.

2. 사람들의 반응이 무서워서.

필자는 전에 그 신사 맵에서 한번 양키 친구에게 이 소리를 들은 적이 있다.
"Are you trap?" - 너 혹시 남정네냐?
그 순간 "하아 이 양쪽 부랄의 소중함을 깨닫지 못하고 한쪽이 무너져 내려서 균형의 소중함을 깨닫고 싶어하는 마구니이구나. "하고 속으로만 욕했다.

이렇듯 누군가의 반응이 어떻게 될지 몰라 쉽사리 입을 열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나야 X같을땐 X같은 버드끼니 뭐니 욕할땐 한다.

3. 개인의 사정에 의해서.

방음이 잘 안되서 누군가가 들을수 있다거나, 마이크 고장, 몸이 안좋음, 혹은 가족이 자고 있는 등
여러가지의 사정이 있을수가 있다.

4. 컨셉

컨셉으로 묵언을 끝까지 하는 친구들이 있다고 한다. 내 친구 목록중에도 한명 있긴 하다. 말하는 걸 한번도 못봤다.

5. 할말이 없어서.

까도 말해서 요즘 보면 어디가서 껴서 이야기 하기도 애매하게 보이는 그런게 있달까. 그래서 딱히 하고싶은 말이 없음. 그래서 그냥 묵언하는 애들도 있다.

대충 내가 부랄챗에서 지내온 경험으로만 적은 이야기이다.

1줄로 요약하겠다. 길다고 안볼놈들 많으니까.

묵언충도 이뻐해주자. 그들도 사람과 같이 있고 싶어서 찾아오는 친구들이다.

414 난 말 잘 안하긴 하지만..마이크 고장만 아님 인사하면 답하는 정도 ㅋ? 121.168 2018.09.08 11:58:08
포도초콜렛 난 묵언은 아니고 코뼈에 문제있어서 가끔 발음 새는거 때문에 말 잘 안하는건데 말하면 다들 처음 듣는다고 그러더라 - dc App 2018.09.08 12:00:36
울테 질문들어오거나 문제생겨서 필요할때만 마이크켬 - dc App 2018.09.08 12:01:52
누누 별로 끼고 싶지도 않고 귀찮. 재팬슈라인 집단은 거의 폐쇄적이린. 외국인이랑은 대화함 180.69 2018.09.08 12:10:27
ㅇㅇ 다들 사정이 있어서 묵언하는거겠지 하고 이해해줌 211.196 2018.09.08 12:11:3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0274 일반 애니메이션 파일 두개 연결하는법은 없나여 ㅇㅇ 119.201 2018-09-12 0
50273 일반 MMD에서 로봇춤추게하면 나중에 뭐주문할지 고민하면 2 합체로보 2018-09-12 0
50272 일반 찐따 혼자 갈 야경맵 추천좀 1 tntnt 2018-09-12 0
50271 일반 저댄방 라무네 왜 갈수록 많아지냐 3 울테 2018-09-12 0
50270 일반 저댄방 왜 같은노래만 계속 나옴? 5 링고베리 2018-09-12 0
50269 일반 다리털수북한 아조씨들 이기에 momono 2018-09-12 0
50268 일반 브얄쳇에 여왕벌이 불가능한 이유. 2 momono 2018-09-12 0
50267 일반 설치만 잘하니까 무브봉 + 키넥트 조합으로 드디어 누을수있음 4 검은연 2018-09-12 0
50266 일반 양키 미친놈 아 진짴ㅋㅋㅋㅋ 4 타나토스시스템 2018-09-12 0
50265 일반 글카 글카 글카 글카 3 빅huge맨 2018-09-12 0
50264 일반 핵쟁이들인데 유명해? 9 바텐더 2018-09-12 5
50263 일반 아바타 색깔에 관해 질문좀요 dsf 222.100 2018-09-12 0
50262 일반 유니티 블루프린트 아이디 질문.. 1 00 211.109 2018-09-12 0
50261 일반 라무네 업는 흑우 업제 강나다 116.46 2018-09-12 0
50260 일반 H에 최적화된 아바타도 있냐 1 ㅇㅇ 211.222 2018-09-12 0
50258 일반 MR 기계 말고 컴퓨터 본체에 헤드셋 연결해도 작동됨? 브으림 1.228 2018-09-12 0
50257 일반 풀트래킹 유저 트래커가 안움직이는거는머임 1 울테 2018-09-12 0
50256 일반 야 너무 잘해주지마라... 1 타나토스시스템 2018-09-12 0
50255 일반 라무네들 대박 귀엽네.. 2 ㅇㅇ 49.165 2018-09-12 0
50254 일반 h방 차렷충들을 위한 우콘 아바타 1 ㅇㅇ 1.249 2018-09-12 0
50253 일반 그 퍼블릭에 있는 아바타 저장해서 쓰는 사람 핵임? 4 ㅇㅇ 211.179 2018-09-12 0
50251 일반 저댄방은 우리 라무네들이 점거했다. 14 우메코 2018-09-12 11
50250 일반 바이브 무선킷 그냥 썬더볼트3으로 내지 2 ㅇㅇ 117.111 2018-09-12 0
50248 일반 추출한거 본정리 드디어 끝냈다 .. 3 긴긴 2018-09-12 0
50245 일반 태보월드 업데이트 완료 ~ 5 카디아. 2018-09-12 2
50244 일반 링크로 접속하는거 안되는건 뭐 때문이야? ㅁㅁ 124.49 2018-09-12 0
50243 일반 LED 트래킹 리뷰고 뭐고 이거 뭔가 좀 이상한데 1 검은연 2018-09-12 0
50242 일반 데드스페이스 월드 링크 9 Luche 2018-09-12 0
50241 일반 (수정) 월드에 소리나는 방망이 넣기성공 ! 인데 .. 11 카디아. 2018-09-12 0
50240 일반 아까 글 적은 i5 2500k & MR 빌런인데 마음 정했어요 4 저댄러 121.166 2018-09-12 0
50239 일반 ??? 여자요? 3 500원딱풀 2018-09-12 0
50238 일반 라무네들끼리도 패긴패더라 2 합체로보 2018-09-12 0
50236 일반 엠알 보내야해서 포장중인데 이정도면 절대 안부셔지겠지? 3 ㅇㅇ 117.111 2018-09-12 0
50235 일반 부랄할꺼면 2080ti 달아야지!! 2 1 115.20 2018-09-12 0
50233 일반 트리거 당기면 소리나게 하고싶은데 어떡게하니 .. 13 카디아. 2018-09-12 0
50232 일반 이거 mr썸스틱설정 어디서 풀어요..? ㅇㅇ 61.83 2018-09-12 0
50231 일반 베이스 스테이션 3 Dochi 2018-09-12 0
50229 일반 유니티 프로젝트 복사해서 만든 두 아바타는 같은아바타 취급임? 3 양파양파 2018-09-12 0
50228 일반 막을수 없다니깐 막아버리네 기무대띠 2018-09-12 0
50225 일반 그들에게는 방이 필요없습니다. 4 500원딱풀 2018-09-12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