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아바타 만드는 애들한테 해주고싶은 충고
글쓴이
MANKALO
추천
1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896
  • 2018-05-19 15:43:23
							

요즘 강좌를 많이 못올려서 미안. 하여튼 아바타 만드는 애들에게 몇가지 알면 좋을거 같은 충고 좀 적어볼게.


1.여러가지를 시도해본다.
ㄴ이건 정말 필수임. 설정 리셋하는 버튼만 기억해두고 별거를 다 만져봐. 난 유니티 재설치해가면서까지 별걸 다 건드려봤다. 진짜 생각할수있는 모든걸 테스트 해보면 자연스럽게 단축키나 테크닉을 알게되고 그게 너의 실력이됨. 나도 요즘 안전빵만 치느라 좀 아무것도 안되는거같아서 일부러 시간낭비해가면서 이것저것 만져봄.

2.확실한게 아니면 백업본을 만들고 작업해두는게 좋다.
ㄴ예를들자면 난 아바타에 도미네이터(총이름)을 들려주는데에 mmd4mecanim을 썼는데 이게 sdk랑 충돌이 난다는것을 몰랐었다. 하지만 미리 백업본을 만들어놨기에 sdk가 망가졌으나 그대로 작업해서 백업폴더에 옮겨서 깔끔하게 처리했음. 1번을 하기에도 좋음. 백업본이 있으면 이미 알고있는걸 굳이 또 할 필요는 없으니까.

3.지속적으로 테스트한다.
ㄴ아바타를 한번에 완벽하게 완성시킬 필요는 없어. 만들다 중간에 업로드해서 또 보고 업로드해서 또 보고, 니가 여러번 업로드한다고 밴당하는것도 아니니 계속 다시하면서 시도해봐. 로딩시간이 좀 아까울 수는 있지만 그동안은 다른 기술을 찾아보자.

4.의문을 가진다.
ㄴ다른사람이 특이한 기술이나 능력을 쓰는걸 보면 와 신기하다 하고 넘어가기보단 어떻게 만들었는지 머릿속으로 최대한 짱구를 굴려보자. 브알챗에 맞춰서 이야기해준다면 누군가가 한손에 지구와 태양계를 드는걸 보여줬다면 일단 그게 모델인지 파티클인지 생각해보고 어떻게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야 되는지 생각해본다. 굳이 직접 만들필요는 없지만 머릿속에서 알고리즘을 만드는 법이 자연스럽게 익혀진다.

5.더 나아지려한다.
적당한 타협도 좋지만 뭔가 더 나아지게도 만들 수 있을텐데... 하는 생각을 계속한다. 그럼 자연스럽게 이것저것 찾아보게되고 그게 정보력이 되는거다.

이미 하고있다고? 그럼 넌 미래의 존잘 아바타 제작자임 ㅊㅊ
G군 ㅗㅜ 맞어요 2018.05.19 15:44:21
DAKDAK 요즘 젊은이들은 노오오력이 부족해 - dc App 2018.05.19 15:51:55
ㅇㅇ 리셋 버튼이 모에요? 그거 몰라서 껏다키기 노가다함 ㅠㅠ 121.139 2018.05.19 16:11:12
ㅇㅇ 어렸을때부터 그런 습관이 있었는데 뭐하나 잘해본적은 없음 ㅋㅋ 결국 그런 마인드로 해도 못하는놈은 못하더라고 118.222 2018.05.19 16:12:19
키라라카 난 오늘 vr을 안하고 유니티강좌영상보고있는데 블렌더는 뭐 보고도 뭐가 뭔지을 몰라서 유니티만 보는중 2018.05.19 16:25:27
MANKALO 난 장작던진거 아니니까 타오르진 마렴 2018.05.19 16:29:54
펠렉 진짜 이것저것 눌러보는게 최고 2018.05.19 16:35:5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309 일반 아니 진짜 웨 이거 아바타 업로드 했는데 인게임에서 안보임??? 제발;; 6 Ι아이스젤리Ι 2018-05-26 0
8308 일반 개념에 찌든 일본인 만났워 2 ㅇㅇ 222.237 2018-05-26 0
8307 일반 MMD로 아바타 만드는데 뼈대추가 어떻게 해? 2 asgrgf 2018-05-26 0
8306 일반 진짜 미친건가 ㅋㅋㅋㅋ 2 MANKALO 2018-05-26 0
8305 일반 친구가 만들어준 VR챗 움짤 1 Ι아이스젤리Ι 2018-05-26 0
8304 일반 하 미치겟네 어떻게 못고치냐 왼쪽으로 계속 돌아가는데 ;; 2 ㅇㅇ 58.226 2018-05-26 0
8303 일반 니들이 알고있는 아바타 스틸러들 닉네임좀 공유해줄수있니 4 ㅇㅇ 112.170 2018-05-26 0
8302 일반 MR에 소리 듣는거랑 녹음은 어떤방식임? 2 ㅇㅇ 121.170 2018-05-26 0
8300 일반 미친 민폐최강류; 1 ㄴㄴ 211.41 2018-05-26 0
8299 일반 충격적인 경험함;;; 2 ㅇㅇ 175.223 2018-05-26 0
8298 일반 고생한 보람이 있네 ㅠ 3 시란 2018-05-26 3
8297 일반 흐그흗흑 블프 2018-05-26 0
8296 일반 사람들이 막 만져댐 2 주드래곤 2018-05-26 0
8295 일반 아 머리아파 3 우사밍 2018-05-26 0
8294 일반 리깅? 어떻게함? 2 면요리좋아함 2018-05-26 0
8293 일반 트래커는 하나만 필요해요..? 칸라 2018-05-26 0
8292 일반 일본인만나서 계속 따라다니가다 일본인 도망감. 2 블렌드 182.226 2018-05-26 0
8289 일반 vr카메라 버그? Niwatori 2018-05-26 0
8288 일반 모션파일 변환했을 때 표정, 입모양 인식 못하는거 고쳤다. 1 시란 2018-05-26 0
8287 일반 대행하는곳 찾는거 까먹었어요.. 1 칸라 2018-05-26 0
8286 일반 찐따쉑 오늘도 놀아주실분 구ㄹ함 4 ㅇㅇ 218.147 2018-05-26 0
8285 일반 시간가는거모르고 게임했다가 물류정리늦게시작함 2 HecK 2018-05-26 0
8284 일반 바이브 브알챗할때마다 소리 반대로 들리는데 우짬? 1 댕타 2018-05-26 0
8283 일반 이런애들 스샷올리면 되는거 맞지? 5 dd 124.5 2018-05-26 0
8282 일반 왜이렇게 한국인찾기가힘든거신가요 9 ㅇㅇ 59.14 2018-05-26 0
8281 일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여기 수위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이야미네미네미네요 2018-05-26 0
8280 일반 이거 살 지우는거 이렇게 하는거 맞아? 면요리좋아함 2018-05-26 0
8279 일반 Vr챗...너무 하도싶은거시야.. 2 블프 2018-05-26 0
8278 일반 데스크톱 모드로 게임 하는데 왜 자꾸 화면 돌아가냐 4 ㅇㅇ 58.226 2018-05-26 0
8277 일반 MR 도와줘 진짜요 2 ㅇㅇ 220.81 2018-05-26 0
8276 일반 군필 여고생쟝 많아욧 1 중포 2018-05-26 0
8275 일반 일러스트 주면 그걸로 모델링 커미션 해주는 애도 있나 1 zs 119.196 2018-05-26 0
8274 일반 내 미코에 귀움직이는 쉐이프키가 없다... 2 하벤하이드 2018-05-26 0
8273 일반 아바타쟝 너무마음에드는거애요 G군 2018-05-26 0
8272 일반 인민재판 시작하나여? 6 이야미네미네미네요 2018-05-26 0
8271 일반 마작월드도있음 ? ㄷㄷㄷ 마요릭 2018-05-26 0
8270 일반 뷔알챗 넘나 하고시픈거 ㅠㅠ 2 벗츄 2018-05-26 0
8269 일반 무슨얘기해야함 2 dd 59.14 2018-05-26 0
8268 일반 이 겜 정말 대단한거 같음 2 Gloryman 2018-05-26 0
8267 일반 ㅋㅋ시발 이 월드 뭐냐 3 피냐타 2018-05-2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