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이것만 해결하면 되는데 안되네요(장문주의)
글쓴이
Raimiz
추천
0
댓글
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8883
  • 2018-09-08 06:36:56
							

이모트 기능 넣는다고 3일동안 이 무슨 고생이란 고생은 다하고 있는지...


그래서 다시금 또 질문... 질문만 몇번째인가..


솔직히 념글의 방법이 잘 이해가 안가서 그냥 참고만 해서 한 번 제가 이해한 부분까지만 이용해서 로직 자체를 따로 만들어 본거라...


이 방법이 아예 안되는 방법일지도 모르겠네요. 아무튼 제가 짠 방법은



일단 이모트 오버레이 애니메이션 별로 저렇게 실행할 애니메이션을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만들었구요. 이건 1번 Emote 실행 애니메이션.



2본 이모트도 똑같이 같은 2번에 해당되는 애니메이션들을 컨트롤하게 하고



저기에 들어가는 애니메이션들은 저렇게 각각의 이모트 오브젝트들을 활성화 하도록 작업을 했습니다.


패스는 ../ 이거 이용해서 잡아 줘서 동작하는건 확인 했구요.



이모트 활성화 애니메이션들은 레거시 루프로 전부 되어 있고



그 애니메이션들은 저렇게 애니메이션을 가진 오브젝트에 넣어놔서



손 아래에다가 각각의 기능에 맞는 오브젝트 배열을 만들어서 그 하단에서 실행하도록 지금 해 놓았습니다.


Emote1Animation에 있는 애니메이션이 Enable 되면 그 하단의 Emote1_Active 오브젝트가 활성화 되고 Emote2_Active 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되고,


마찬가지로 Emote2Animation에 있는 애니메이션이 Enale 되면 그 하단의 Emote2_Active 오브젝트가 활성화 되고 Emote1_Active 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되도록..


모든 이모트별 오브젝트와 애니메이션은 그 상단에 총체적으로 관리하는 오브젝트 부모가 있어서



손가락 동작을 하면 각각의 최상단 부모 오브젝트만 활성화 시켜 그 안에서 이모트에 따라 그때그때마다 별개의 오브젝트를 활성화가 되도록 했는데요.







일단 초기 기본 디폴트 이모트를 1번 이모트로 설정해 놓는다 생각해서 





이렇게 1번 이모트에 해당되는 애니메이션들은 미리 활성화 해 놓고 2번 이모트에 해당되는 애니메이션들은 모두 비활성화 상태로 업로드를 진행 했습니다.


그래서 실행하면 디폴트 이모트인 1번에 해당되는 애니메이션들은 잘 동작을 하는데


2번 이모트를 실행하면





여기의 Emote2에 해당되는 애니메이션이 실행을 하지 않네요... 아무런 반응도 없다는...


그냥 유니티에서 실행할 때는 잘 되는데 업로드 해서 VRChat 안에서 실행하면 안됩니다.


잘 아시는 분들 좀 도와 주세요...


제가 해본 방법이 아예 안되는 방법이면 어떻게 변경을 해야 하는지도 알려 주셨으면...ㅠ



크왁이 저는 모르겠지만 일단 댓글달겠습니다!! 2018.09.08 06:47:13
크왁이 2018.09.08 06:47:18
크왁이 파이팅!! 2018.09.08 06:47:21
날개 2018.09.08 06:59:5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3228 일반 이거 손모션 쥐면은 무기나오는거로해놧는대 2 늅이 49.164 2018-09-22 0
53227 일반 건담하면 콩담이냐 퍼담이냐 어느게 진정한 건담일까 1 옵티머스 2018-09-22 0
53226 일반 월드 만드는데 쓰는 오브젝트는 보통 어디서 구함? 1 ㅇㅇ 112.186 2018-09-22 0
53224 일반 잠 자는 친구에게.jpg 1 _코니 2018-09-22 2
53223 일반 밑에갤럼아 너의이름은찍냐 8 츄르 2018-09-22 11
53222 일반 얘가 그 라무내인가 뭐가 하는 애냐 9 tntnt 2018-09-22 9
53221 일반 뱅할싸람은 10시까지 1 아라이상 119.195 2018-09-22 0
53220 일반 브알챗 얼마나 고였는지 색으로 알수 있다고 들었는데 4 Ƶᴇɴᴏɴ 2018-09-22 0
53218 일반 잠깐 가상세계 다녀온다. 2 ㅇㅇ 223.38 2018-09-22 1
53217 일반 뭐? 부갤주가 일을 안한다고? 6 기무대띠 2018-09-22 5
53215 일반 아쿠아봉봉 버리고 문구점에서샀음 1 사요 2018-09-22 0
53213 일반 왤케 영상로딩이 안됨? 3 tntnt 2018-09-22 0
53212 일반 이겜 시작과 동시에 영어공부 시작한 갤럼 있냐? 6 ㅇㅇ 1.11 2018-09-22 0
53211 일반 요즘 새로운 저댄방이 많이 생기는군 4 Luche 2018-09-22 1
53210 일반 로리 mmd 움짤 2 ㅇㅇ 175.211 2018-09-22 7
53209 일반 mr 질문.. 2 ㅇㅇ 175.223 2018-09-22 0
53208 일반 VR술파티 4 Luche 2018-09-22 0
53206 일반 이번 추석은 힘겨운 싸움이 되겠지... 2 500원딱풀 2018-09-22 0
53203 일반 mmd방 사진왕창찍었는데 착각했었네 꿀뚤 2018-09-22 0
53201 일반 막연하게 질문 좀 할게오 10 윾동 222.113 2018-09-22 0
53200 일반 립모션 손이 꽈배기 되는데요 NAME_HORANG 2018-09-22 0
53198 일반 부스 이치고 드래곤 아바타 괜찮아보이네 3 Misaring 2018-09-22 0
53197 일반 아 주글거가타 일단은 10시에 뱅가치 할 수 있을거같은거시야 4 아라이 119.195 2018-09-22 0
53196 일반 오큘이거 뭔소리에요? 8 울테 2018-09-22 0
53194 일반 부갤주도 사람이야 2 옵티머스 2018-09-22 0
53193 일반 부갤주 다 탄핵시켜야됨 3 ㅇㅇ 175.211 2018-09-22 0
53191 일반 처음보는사람인데 날 뮤트했다고 뜨는 사람은 뭐임? 3 ㅇㅇ 218.146 2018-09-22 0
53189 일반 님들아 베이스스테이션 벽에 어케고정해요 8 레모네이드 2018-09-22 0
53188 일반 일본인많은곳은어디야 9 읭읭이 2018-09-22 0
53186 일반 보안패치하면 최하등급은 지점토인거고 최고등급은 지금 그대로? 2 옵티머스 2018-09-22 0
53185 일반 플탐 40분, 친구 3명인데 아바타 업로드 승인됨ㅋㅋㅋ 2 ㅇㅇ 61.83 2018-09-22 0
53184 일반 가족이 같이 브이알챗 하는 사람 있냐 17 ㅇㅇ 110.70 2018-09-22 12
53183 일반 유니티 화면 질문좀요... 1 180.224 2018-09-22 0
53182 일반 님들 제사 집에서함? 2 tntnt 2018-09-22 0
53181 일반 개인적으로 이번 보안 패치는 찬성임 5 긴긴 2018-09-22 7
53180 일반 샤로 질렷는데 저거 살까 2 타나토스시스템 2018-09-22 0
53179 일반 도와주세여.. 미칠지경임 7 123 112.140 2018-09-22 0
53177 일반 맵만 만들줄 알았으면 1 Shinbi 2018-09-22 0
53176 일반 오큘유저 흑우테크탔다 4 레모네이드 2018-09-22 0
53175 일반 난 오늘 저녁 밥밖에없는데 2 엘에르엘 2018-09-22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