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아는 사람 있나 싶어서 질문해봄.
글쓴이
ㅇㅇ
추천
1
댓글
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6907
  • 2018-09-02 02:54:09
  • 73.111
							

아바타 만들려고 유니티나 블랜더 자주 만지는데

유독 블랜더보다 유니티에서 막힐때가 많아서 아는분 있나 싶어서 질문함.


공지에 올라와 있는 아바타 제작은 다 읽어보고 거의 다 시도해서 만들어봤고

간간히 돌아다니다가 네임드 갤럼이나 아바타 제작자 만나면 물어보기도 하는데 제대로된 대답이 안나와서 물어보는거임.


1. 유니티에서 패키지 임포트가 안될때.


failed importing 이라든지 package importing was failed 라든지 그런식으로 가끔 떠서

SDK나 큐브 쉐이더같은것도 못넣어서 시작조차 안될때 있음. 이거의 근본적인 원인은 아직까지도 모르겠고

걍 안되면 컴퓨터 한 10번씩도 재부팅 해서 해보고는 하는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지 원인이 해결되는지는 모르겠음.

작업관리자로 껐다키는것도 안됨.


2. mesh online 이라고 유니티 안에서 폴리곤 조절하는 그거가 완벽하게 최신버전으로 assets 안에 존재 하는데도 불구하고

바디파츠나 개별 파츠를 선택해도 window 안에서 그 메뉴가 안뜸.

전에도 이런적 있었는데 계속 유니티 껐다켰다 해서 겨우 됬던걸로 기억하는데 이번에 다시 아바타 만들려니까 이게 안됨.


3. 개조 SDK를 쓸때 무한 업로드 로딩.

보통 2번 사유때문에 폴리곤 리미터를 해체해서 써야겠다고 생각해서 찾아보다가

파티클이나 이런거 말고 폴리곤 자체가 타 아바타들보다 많아서 리미터를 해체해서 쓴다는 말을 들어서

처음엔 다른사람이 GitHub 등에 올린걸 해볼려고 했는데

8월 23일 SDK 최신버전이 공개되면서 대부분 안되는게 많았음.

그래서 나름 찾아보고 연구해본 결과 이 SDK에서 폴리곤 제한이 있는 컨트롤 패널이라는 것을 코드 좀 손봐주면 해결된다고 그래서

폴리곤 4만 2천개짜리 아바타를 위해 5천개로 리미트를 늘리고 시도-안됨.

SDK 개조버전은 폴리곤 리미트 내역 자체를 없애서 무한 폴리곤이 가능함. 시도해봄-안됨.

아바타 만드는 사람들한테 물어보니 걍 10만으로 올리래서 올려봄-안됨.


그래서 혹시나 SDK 개조해서 쓰는 사람들 어떻게 하는지 아나 싶어서 물어봄. 물론 2번 내용이 해결된다면 이 부분은 거의 몰라도 될듯함.


4. 대형 아바타의 시야가 이상해지는점.

갤에도 사진올리면서 질문했다가 다 씹혔는데 시야가 땅속으로 들어가 지기도 함. 심지어는 다이소 VR을 쓴거같다는 말을 들을정도로 얼굴은 그대로 정면보는데

허리랑 다리만 쪼그려 앉는 경우도 있음. 이거 해결하는 방법이 8월 업데이트 전에는 없었는데 8월 업뎃 이후로는 아바타 2-4번 바꿔주면 원상태로 돌아는 옴.

하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모르니 대처를 못하겠음.


일단 현제 내 수준 안에서는 그냥 MMD 모델 블랜더로 손보고 유니티에 넣는거 야매로 할 줄 안다 정도가 끝이라서

네임드 갤럼이나 아바타 제작자들이 하는 뭐 맵 전체 배경색 바뀌면서 노래가사 나온다던지

아니면 전투함 불러내서 폭격한다던지

변신을 한다던지

이런짓은 못하겠음. 맵제작 익히고 나서 차분히 도전 해봐야 할거같아서 이건 나중으로 보류하긴 했는데

기본적인 아바타 조차 저 위의 4가지 문제를 해결못해서 못만드는 경우가 많아서 질문해봄.











댓글이 없습니다.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47862 일반 던전 근데 인원수 열명정도 데리고 가도 되는거아님?? 4 ㅇㅇ 118.218 2018-09-05 0
47861 일반 던전몹에서 칼 집어들면 장치 발동하잖음 8 ㅇㅇ 118.218 2018-09-05 0
47860 일반 오큘혼종 하시는분들 오픈캘리 항상 켜둬야함? 10 가사이_유노 2018-09-05 0
47859 일반 그럼 바이브 프로가 베이스 4개 쓰려면 멀 사야되는거야? 6 린코 2018-09-05 0
47858 일반 베이스 스케이션 왜 다들 더 있음? 1 타나토스시스템 2018-09-05 0
47857 일반 나도 베이스 두개팔아야함 1 Luche 2018-09-05 0
47856 일반 저댄하면서 생긴 근육통이 보름째 안나아 2 엘에르엘 2018-09-05 0
47855 일반 베이스 가격도 갠츈한데 3 하벤하이드 2018-09-05 0
47854 일반 아 진짜 뭐냐;;; ㅇㅇ 182.31 2018-09-05 0
47853 일반 베이스 스테이션 사는갤럼 그거 사면 4개 되는거임? 6 린코 2018-09-05 0
47852 일반 이거 왜 갑자기 튕기면서 접속이 안되지? dd 182.31 2018-09-05 0
47851 일반 바이브구매관련 질문좀 5 Somangya 2018-09-05 0
47849 일반 오늘 점호 처음가봄 4 울테 2018-09-05 0
47848 일반 퍼블릭던전 재밌어보인다 엘에르엘 2018-09-05 0
47847 일반 오늘 아침체조때 허리트래커 등에 달아서해봤음 댕타 2018-09-05 0
47846 일반 서버 터짐? ㅇㅇ 182.31 2018-09-05 0
47845 일반 점심시간에 바이브 무선킷 체험쫌 하고 와야겠다. 5 아이리네 2018-09-05 0
47844 일반 animation이 어디있누...? 2 윾마루채고다 2018-09-05 0
47843 일반 정식되면 트래커 갯수 늘어남? 3 엘에르엘 2018-09-05 0
47842 일반 브챗에서 정치 이야기 가끔하냐? 타나토스시스템 2018-09-05 0
47841 일반 정식되면트래커10개빌런이 초강자되는부분? 1 합체로보 2018-09-05 0
47839 일반 바이브 동글이 필요한가요? 1 Dochi 2018-09-05 0
47838 일반 포토샵으로 텍스쳐 바꾸는거 쉬움? 2 댕타 2018-09-05 0
47837 일반 곧 바이브 무선어댑터 프리오더 가능시간이다 1 Shinbi 2018-09-05 0
47836 일반 이야..앉기랑 눞기 줘서 개판이다 ㅋㅋㅋ 1 ㅋㅋㅋ 121.168 2018-09-05 0
47835 일반 애니메이션 컴퍼넌트랑,path변경 알게되니까.마치 전자혁명이 찾아온거같다 3 검은연 2018-09-05 0
47834 일반 바이브유저 인대 질문좀.. 3 ㅇㅇ 175.223 2018-09-05 0
47833 일반 해킹-복호화툴 말인데.그거쓰면 유니티에 넣은히어라시 구조도 다 나오는거냐 7 검은연 2018-09-05 0
47832 일반 저대방가면 다들친철해서 합체로보 2018-09-05 0
47831 일반 아바타 달릴떄 모션 틀려지는 캐릭들 있는데.어떻게 함? 24214 121.168 2018-09-05 0
47830 일반 미코순정보다 3배정도큰 로봇이면 블락당하나 3 합체로보 2018-09-05 0
47829 일반 이것은 양형님들이 노옾게 평가 4 ㅇㅇ 203.229 2018-09-05 1
47828 일반 V라이버는 또 뭐여 2 MANKALO 2018-09-05 0
47826 일반 칸나한테 우콘귀랑 꼬리 붙히고 텍스쳐도 바꿔봄 1 여우상자 2018-09-05 1
47825 일반 차렷도 이제 엎드릴수 있으니, 각개전투장맵 만들어도 되겠네. 2 검은연 2018-09-05 0
47824 일반 차렷충말고 VR유저는 핵쟁이 없지않냐 5 러닝머신러닝 2018-09-05 1
47823 일반 바이브 주문했으니 남는 베이스스테이션두개 판다 15 Somangya 2018-09-05 0
47822 일반 비트세이버 이거 20500원 이라 되어있는데 베타버전이네 1 린코 2018-09-05 0
47821 일반 요즘 VR챗 들어가도 하는게 없네 3 초보고양이 2018-09-05 0
47820 일반 오큘혼종유저인데 저댄용으로 쓸 바이브 주문했다 1 Somangya 2018-09-0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