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아는 사람 있나 싶어서 질문해봄.
글쓴이
ㅇㅇ
추천
1
댓글
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6907
  • 2018-09-02 02:54:09
  • 73.111
							

아바타 만들려고 유니티나 블랜더 자주 만지는데

유독 블랜더보다 유니티에서 막힐때가 많아서 아는분 있나 싶어서 질문함.


공지에 올라와 있는 아바타 제작은 다 읽어보고 거의 다 시도해서 만들어봤고

간간히 돌아다니다가 네임드 갤럼이나 아바타 제작자 만나면 물어보기도 하는데 제대로된 대답이 안나와서 물어보는거임.


1. 유니티에서 패키지 임포트가 안될때.


failed importing 이라든지 package importing was failed 라든지 그런식으로 가끔 떠서

SDK나 큐브 쉐이더같은것도 못넣어서 시작조차 안될때 있음. 이거의 근본적인 원인은 아직까지도 모르겠고

걍 안되면 컴퓨터 한 10번씩도 재부팅 해서 해보고는 하는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지 원인이 해결되는지는 모르겠음.

작업관리자로 껐다키는것도 안됨.


2. mesh online 이라고 유니티 안에서 폴리곤 조절하는 그거가 완벽하게 최신버전으로 assets 안에 존재 하는데도 불구하고

바디파츠나 개별 파츠를 선택해도 window 안에서 그 메뉴가 안뜸.

전에도 이런적 있었는데 계속 유니티 껐다켰다 해서 겨우 됬던걸로 기억하는데 이번에 다시 아바타 만들려니까 이게 안됨.


3. 개조 SDK를 쓸때 무한 업로드 로딩.

보통 2번 사유때문에 폴리곤 리미터를 해체해서 써야겠다고 생각해서 찾아보다가

파티클이나 이런거 말고 폴리곤 자체가 타 아바타들보다 많아서 리미터를 해체해서 쓴다는 말을 들어서

처음엔 다른사람이 GitHub 등에 올린걸 해볼려고 했는데

8월 23일 SDK 최신버전이 공개되면서 대부분 안되는게 많았음.

그래서 나름 찾아보고 연구해본 결과 이 SDK에서 폴리곤 제한이 있는 컨트롤 패널이라는 것을 코드 좀 손봐주면 해결된다고 그래서

폴리곤 4만 2천개짜리 아바타를 위해 5천개로 리미트를 늘리고 시도-안됨.

SDK 개조버전은 폴리곤 리미트 내역 자체를 없애서 무한 폴리곤이 가능함. 시도해봄-안됨.

아바타 만드는 사람들한테 물어보니 걍 10만으로 올리래서 올려봄-안됨.


그래서 혹시나 SDK 개조해서 쓰는 사람들 어떻게 하는지 아나 싶어서 물어봄. 물론 2번 내용이 해결된다면 이 부분은 거의 몰라도 될듯함.


4. 대형 아바타의 시야가 이상해지는점.

갤에도 사진올리면서 질문했다가 다 씹혔는데 시야가 땅속으로 들어가 지기도 함. 심지어는 다이소 VR을 쓴거같다는 말을 들을정도로 얼굴은 그대로 정면보는데

허리랑 다리만 쪼그려 앉는 경우도 있음. 이거 해결하는 방법이 8월 업데이트 전에는 없었는데 8월 업뎃 이후로는 아바타 2-4번 바꿔주면 원상태로 돌아는 옴.

하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모르니 대처를 못하겠음.


일단 현제 내 수준 안에서는 그냥 MMD 모델 블랜더로 손보고 유니티에 넣는거 야매로 할 줄 안다 정도가 끝이라서

네임드 갤럼이나 아바타 제작자들이 하는 뭐 맵 전체 배경색 바뀌면서 노래가사 나온다던지

아니면 전투함 불러내서 폭격한다던지

변신을 한다던지

이런짓은 못하겠음. 맵제작 익히고 나서 차분히 도전 해봐야 할거같아서 이건 나중으로 보류하긴 했는데

기본적인 아바타 조차 저 위의 4가지 문제를 해결못해서 못만드는 경우가 많아서 질문해봄.











댓글이 없습니다.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47393 일반 내 손 직구 근황 3 Gloryman 2018-09-03 0
47391 일반 야 시발 소문듣고왔는데 6 ㅇㅇ 222.97 2018-09-03 0
47390 일반 트래커삼 ㅎ 2 Soran12 2018-09-03 0
47389 일반 요즘 집만 도착하면 졸음이 쏟아지는듯 4 쿨통 2018-09-03 0
47388 일반 저댄방 소리 영상 안나오는데 어떠카나용 4 갓쿠라트 2018-09-03 0
47386 일반 블렌더에서는 쉐이프키가 있는데 유니티에서는 다 사라짐.. 6 마비노기 2018-09-03 0
47385 일반 저스트 댄스 방 어떻게 가나요?? 4 갓쿠라트 2018-09-03 0
47384 일반 요좌 인데요 가치 엣지방 가실분 ㅇㅅㅇ 223.131 2018-09-03 0
47383 일반 저댄 첨해봤는데 신세계네 2 대걸레 2018-09-03 0
47382 일반 윈도우 MR+엑스박스 원 키넥트 (V2)+키넥트2VR 2주 사용 후기 5 링고베리 2018-09-03 3
47381 일반 풀트래킹 어찌하는거임? 8 ywnhk 2018-09-03 0
47380 일반 shaclo 살까 3 댕타 2018-09-03 0
47379 일반 이베이에서 베이스스테이션 산사람 15 가사이_유노 2018-09-03 0
47378 일반 월드 제작 질문... 1 ㅇㅇ 59.151 2018-09-03 0
47377 일반 포멧해봐야되겠다 ㅇㅇ 61.83 2018-09-03 0
47376 일반 build & publish 누르면 이거만 뜨고 안넘어가는데 어쩌죠 ㅜㅜ 3 dd 222.251 2018-09-03 0
47374 일반 이거 내일올까 모레올까? 4 꼬마키` 2018-09-03 0
47372 일반 운동방 가봤음 1 포도초콜렛 2018-09-03 0
47371 일반 죽을맛이네 7 꿀뚤 2018-09-03 0
47370 일반 졸리면 뇌정지 와서 말이 안 나오네 ㅇㅇ 1.224 2018-09-03 0
47369 일반 차렷충도 VR연결해서 할 수 있음? 1 ㅇㅇ 73.111 2018-09-03 0
47368 일반 현실에서도 별볼일없는 재미없는 사람이라 그른가 3 석히키 220.78 2018-09-03 0
47367 일반 왜 자꾸 브얄챗꺼지냐? ㅇㅇ 118.222 2018-09-03 0
47366 일반 컴퓨터가 계속인식을안하는데 2 ㅇㅇ 61.83 2018-09-03 0
47365 일반 도움! ㄴㄴㄴㄴ 175.223 2018-09-03 0
47364 일반 VRChat맵이 자꾸 뚫립니다 8 GeeNyang 2018-09-03 1
47363 일반 혹시 엠알에 키넥트 사용한 저댄 영상 있나요? 4 Mr유저 14.52 2018-09-03 0
47362 일반 여기에서 자꾸 뉴비라고 아바타 적용 안되는데 이거 어떡해야댐? 4 dd 222.251 2018-09-03 0
47361 일반 Ps3 무브봉 파는사람없음? 1 다이소vr 124.60 2018-09-03 0
47360 일반 혹시 뚜따는 어떤공지봐야 할수있을까? 3 카디아. 2018-09-03 0
47359 일반 여자vr유저가 있을까? 13 ㅇㅇ 121.143 2018-09-03 1
47357 일반 엉덩이 좋아 2 타나토스시스템 2018-09-03 2
47356 일반 묵언충 필수구매 물품 2 기무대띠 2018-09-03 6
47355 일반 유니티 애니메이션은 만들고 나면 수정이 불가능한가? 4 ㅇㅅㅇ 121.146 2018-09-03 0
47354 일반 닉언 안되는 이유가 머임 1 ㅇㅇ 110.70 2018-09-03 0
47353 일반 갤주 부갤주는 특권층 만할수 있어서 민주주의에 어긋난다 12 기무대띠 2018-09-03 23
47352 일반 유니티 질문 2 ㅇㅇ 59.151 2018-09-03 0
47351 일반 왜 vrc에 람지썬더는 없을까 1 ㅇㅇ 175.223 2018-09-03 0
47350 일반 MR 흐릿한거 질문 1 ㅇㅇ 118.40 2018-09-03 0
47349 일반 요즘 갤주부갤주 일 안한다 4 ㅇㅇ 39.7 2018-09-03 9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