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월드제작) Local 로 쓸거 아니면 OnTimer 트리거는 위험
글쓴이
ㅇㅇ
추천
3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6239
  • 2018-08-30 12:42:05
  • 203.229
							

예시로 설명하는게 빠를거 같아서 예시부터 보여줌.


예시 1)

OnTimer - Always : 1초마다 반복

액션 : 오브젝트 스폰


-> 이러면 모든 사람들에게서 타이머가 돌기 때문에 오브젝트가 1초마다 사람수만큼 스폰된다

스폰 명령어가 아니더라도 트리거가 여러번 실행되므로 렉을 유발함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예시 2)

OnTimer - Master : 1초마다 반복

액션 : 아래의 커스텀 트리거A 작동


커스텀트리거A - Always

액션 : 오브젝트 스폰


-> 이러면 될 줄 알았나? 안된다. 내가 이짓했다가 또 뜯어고치는중.

커스텀 트리거A가 또다시 모든 플레이어어에게서 작동되므로 오브젝트는 사람수만큼 나온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마찬가지로 오브젝트 스폰 말고 SendRPC를 해도 사람수만큼 실행해버리고 뭘해도 사람수만큼 해버린다.

게다가 더욱 심각한건 반복되다 보면 싱크도 안 맞는다.

특히 'OnTimer - Always : 1~5초마다 반복' 처럼 해버릴 경우 사람들마다 1~5초가 제각각 랜덤이 되어버려 대재앙을 초래할 수 있다.


물론 너가 그걸 의도했다면 상관 없음




결론 :

그러니 대신 애니메이션 컨트롤러와 원하는 길이만큼의 딜레이를 가진 애니메이션을 활용해서 타이머를 구현하자.



p.s. 던전 또 시스템 수정들어감.. 완성까지 진행률 5% 하락.

xx OnTimer - Master로 바로 구현하면 안되는 이유라도 있나? 183.96 2018.08.30 12:48:31
ㅇㅇ ㄴ 오브젝트 스폰은 Always로밖에 안됨. 그리고 Master 라는게 마스터한테서만 실행한다는게 아니라 마스터에서 실행시킨 결과를 전체에게 전송해서 싱크를 맞춘다는 뭐 그런느낌이라.. 여튼 좆됨. 203.229 2018.08.30 12:51:58
xx ㄴㄴ 음냐 뭔가 이상한데. SDK 최신 버전 쓰고 있음? 그런가? 하고 확인해봤는데, OnTimer로 SpawnObject 넣으면 브로드캐스트 타입이고 Target이고 다 없어지는데? 183.96 2018.08.30 12:56:10
ㅇㅇ ㄴ그게 표시는 안되지만 Always로 강제 고정된거. 스폰 넣으면 무조건 그럼 203.229 2018.08.30 12:57:46
Wolfs 힘내~!! 2018.08.30 14:17:4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4146 일반 트래커 배터리 확인 프로그램 steam VR 시작 실행 설정이 안됨. ㅇㅇ 14.46 2018-09-25 0
54145 일반 결국 nolo 트래킹 값은 악세까지 이정도지? 3 ㅇㅇ 175.196 2018-09-25 0
54144 일반 바이브 몽둥이 버리고 lolo 쓸까? 4 Gloryman 2018-09-25 0
54142 일반 nolo 눕기 가능? 5 ㅇㅇ 1.245 2018-09-25 0
54141 일반 놀로 mr도 될까 1 ㅇㅇ 61.83 2018-09-25 0
54140 일반 일주일 뒤 저댄방은 풀트래킹 아닌 사람이 없겠네요 8 검은자까 112.185 2018-09-25 0
54139 일반 아바타 커미션 받을까 고민중인데 1 운동좀하자 118.39 2018-09-25 0
54138 일반 진작 nolo 살껄 ㅠㅠ 6 Gloryman 2018-09-25 0
54136 일반 ㅋㅋㅋㅋㅋ시발 존나 쪼개고 멘붕옴 ㅇㅇ 118.218 2018-09-25 0
54135 일반 Nolo vr 17.5만에 묶어 파는 거 구입했어요 3 검은자까 112.185 2018-09-25 0
54134 일반 근데 nolo도 CPU 엄청 먹지 않음? 1 ㅇㅇ 175.196 2018-09-25 0
54133 일반 게이들아 뉴비인데 방 어디가면 좋을까 5 ㅇㅇ 119.192 2018-09-25 0
54132 일반 와 ㅆ, 바이브 풀셋 살려했는데 오큘로 넘어가야하나? 3 ㅇㅇ 175.196 2018-09-25 0
54131 일반 이런걸 해도 되나는 모르겠는데 ㅅㅄㅂ... 2 DD 118.218 2018-09-25 0
54130 일반 다들 욕망에 충실하니 부럽다 하벤하이드 2018-09-25 0
54129 일반 그러면 nolo 트래킹할때 신체 부착말이야 6 ㅇㅇ 175.196 2018-09-25 0
54128 일반 아 한달동안 속앗다 1 3학년1반이하린 2018-09-25 0
54127 일반 바이브에 nolo 혼종 가능? 1 ㅇㅇ 113.60 2018-09-25 0
54126 일반 그러니까 nolo가 키넥트v2보다 댄스 잘되는거지? 4 ㅇㅇ 175.196 2018-09-25 0
54125 일반 뚜따뚜따거리는데 2 운동좀하자 118.39 2018-09-25 0
54124 일반 트래커 허리에 고정할 벨트 추천좀. ㅇㅇ 14.46 2018-09-25 0
54123 일반 놀로vr 원래 폰vr 쓰는 사람이나 쓰는 흑우 이미지였던거 같은데 긴긴 2018-09-25 0
54122 일반 아마존 둘러보다 흑우발견함 ㅋㅋㅋㅋㅋㅋ 1 ㅇㅇ 14.46 2018-09-25 3
54121 일반 뱅제작일지) 골드러쉬 확장팩, 퍼블릭 전 테스트 결과 6 아라이 14.42 2018-09-25 10
54119 일반 혹시 nolo 해외 직구 저렴한 곳 아시는 분? 3 검은자까 112.185 2018-09-25 0
54118 일반 booth에 앉기 모션 있길래 3 Litona 2018-09-25 5
54116 일반 오늘 저댄 조아따 스샷 대방출 5 Misaring 2018-09-25 2
54115 일반 하이테크놀로지 보고 잠 못자고 있네요... 5 검은자까 112.185 2018-09-25 0
54114 일반 vr챗만할껀데 기기추천좀 2 ㅅㅂ 2018-09-25 0
54112 일반 놀로 쓰는거 뒤도는게 되긴함 1 ㅇㅇ 59.30 2018-09-25 0
54111 일반 다이소vr+nolo*2 면 최소비용 풀트래킹 가능한가요? 3 검은자까 112.185 2018-09-25 0
54110 일반 으 시발 난 진짜 뼛속까지 아싸인가보다 11 ㅇㅇ 1.11 2018-09-25 0
54109 일반 뜬금없는 질문인데 임티 예쁜거는 어떻게써요? 8 검은자까 112.185 2018-09-25 0
54108 일반 이겜은 아바타 판매하는곳은없나 1 운동좀하자 118.39 2018-09-25 0
54107 일반 nolo 가 염가형 트래커 및 바이브 베이스스테이션이라고 보는게 맞는듯. 6 검은연 2018-09-25 0
54106 일반 이거 뭐가 문제임? 2 ㅇㅇ 14.37 2018-09-25 0
54103 일반 뭐여 이겜 카메라 필터 종류도 있었음? 1 토터스 2018-09-25 0
54102 일반 친구 많이 만들고싶다 1 ㅇㅇ 112.151 2018-09-25 0
54101 일반 일본어 질문좀 할께요 6 ㅇㅇ 223.33 2018-09-25 0
54100 일반 블랜더 질문 ㅇㅇ 110.12 2018-09-2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