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기술팁) 소중한 자료들을 영구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방법
글쓴이
러닝머신러닝
추천
9
댓글
1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5895
  • 2018-08-29 09:44:36
							

최근에 가장 많이 쓰는 저장장소는 외장하드도 많지만, 클라우드도 많이 사용하고 있음

서버의 백업용으로 백업 테이프(필름)도 많이 쓰지만, 저장장치는 시간이 지날수록 부식되가면서 디지털부품들이 망가져가는지라 개인용 HDD뿐만 아니라 서버에서도 일정기간마다 디스크를 교체해줘야함.

근데 저렴하면서도 거의 영구적으로 저장이 가능한 저장장치가 있음


구조는 일반 공CD와 별다른게 없지만, 이 시디는 무기물질로 구성되어 강도가 상당히 높고, 홈을 새겨서 데이터를 기록하기 때문에 플라스틱 재질로 구성된 공CD와는 확연히 다른 데이터 저장 능력을 갖추고 있음(레코드판과 비슷한 원리)

하지만 그 엄청난 장점이 엄청난 단점으로도 적용되는데, 시디가 워낙 단단하니 그 안에 데이터를 지우려면 물리적으로 파괴를 해야하는데, 워낙 단단해서 일반인이 부수기가 쉽지않음

행여 잃어버리기라도 한다면 거기에 넣어놓은 너에 신상들과 이쁜 누님들이 잠자는 숲속의 공주처럼 고이 땅속에서 잠들다가, 몇백년뒤 미래의 후손들에게 발견되고 유물로 너에 왁꾸 또한 박제되어 경매로 수억 수십억원에 돌아다니게 되고, 도굴꾼들에게 너에 수억짜리 야동CD를 도난당하게 될것이다


껄껄
날개 진짜여? 너 갑자기 장사꾼같아 - dc App 2018.08.29 09:45:30
날개 오늘첨봤지만 - dc App 2018.08.29 09:45:46
ㅇㅇ 저기에 vrc팬티짤 저장하면 될거같음 39.7 2018.08.29 09:46:20
러닝머신러닝 ㄴm-disk는 상품이름아니고 기술명칭임 2018.08.29 09:46:20
레몬우유 걍 나스 좋은거 사서 몇년마다 삑삑거리면 하드 갈아주면 되지 2018.08.29 09:47:20
러닝머신러닝 ㄴ가족사진같은거 일정용량될때마다 한번 구워주면되니까 편하지. 늙어서 후손들이랑 볼수도있고 2018.08.29 09:48:51
러닝머신러닝 한번구워주면 되니까 관리가편함 2018.08.29 09:49:11
아이리네 나중에 되면 옛날 비디오 처럼 재생장치 구하는게 더 힘들듯 2018.08.29 09:52:09
카디아. 시디룸 없으면 어떠캐? 2018.08.29 09:54:24
러닝머신러닝 ㄴ 데이터를 읽어내는 원리야 단순하니 조금만 연구하면 되겠지만, 소프트웨어에서 특정 확장자의 파일같은 경우는 구현하는게 힘드니, 같은 설치 프로그램을 동봉해주거나 거의 공인처럼 사용하는 확장자를 사용해주는게 좋음 2018.08.29 09:54:29
러닝머신러닝 ㄴ좀만 연구하면 기술복원 가능함 2018.08.29 09:54:58
러닝머신러닝 권장확장자: png, mp3, txt 등등, UNIX 시스템 확장자 등 2018.08.29 09:59:03
Lydie 그러니 클라우드쓰면 된다고요? 2018.08.29 10:01:58
러닝머신러닝 ㄴ네 구글드라이브 1테라 기준 1년에 14만2천8백원만 내시면 됩니다 2018.08.29 10:03:33
긴긴 한번 기록하면 수정 못하는거 아녀? 2018.08.29 10:07:27
러닝머신러닝 ㄴㅇㅇ 각인하는거라 수정은 당연히 못하지. 굽기전에 한번 확인하고 정리해서 넣어야됨 2018.08.29 10:08:26
Wolfs 여기에 인류의 희망을 담으면 된다는 거구먄 - dc App 2018.08.29 10:09:34
NK08 흠을 내서 기록하는거면 오버라이드 안 되겠네 2018.08.29 10:34:08
러닝머신러닝 당연히 없겠지만 rw는 찾아봐야할듯 2018.08.29 10:40:4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4195 일반 오늘 9시 30분 아침체조 장소 1 ㅇㅅㅇ 221.153 2018-09-26 0
54194 일반 진정하자. 작은 빗치들아. 2 500원딱풀 2018-09-25 0
54193 일반 바이브 풀트래킹 필수품 뭐뭐 필요하는겨? 1 ㅇㅇ 117.111 2018-09-25 0
54192 일반 체조 첨 가봤는데 좋더라 4 ㅇㄱ 211.36 2018-09-25 0
54191 일반 vrchat에서 하렘만들고있다 8 기무대띠 2018-09-25 1
54190 일반 열살짜리 애가 좋다고 쫒아다닌 썰.txt ㅇㅇ 211.246 2018-09-25 0
54189 일반 H방 잘못들어가면 나가기가 미안해지네 1 달팽군 2018-09-25 0
54186 일반 하.. 내나이 낼모래 삼십.. 열살짜리 여자애가 사귀자고 앵긴다 10 ㅇㅇ 211.246 2018-09-25 2
54182 일반 같은옷 입고 춤추니까 겁나귀엽네 JinSilly 2018-09-25 0
54180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6시 30분, 06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1 ㅇㅇ 1.248 2018-09-25 0
54179 일반 체조가야하는데.....체조가야하..는..데... 1 ㅇㅇ 223.62 2018-09-25 0
54178 일반 첫 H방 후기 4 ㅇㄱ 49.165 2018-09-25 1
54177 일반 왜무선킷 배송출발안해 1 Shinbi 2018-09-25 0
54176 일반 오늘 첨 시작했는데 3 바나나커피우유 2018-09-25 0
54175 일반 노로가 지금막 알려지기 시작한거 같은데 1 으ㅡ음 2018-09-25 0
54174 일반 후방) ㅗㅜㅑ 킷슈가 이제 몸도파네 5 엘에르엘 2018-09-25 0
54173 일반 노로 저거 풀트 충전 길면 한다. 1 ㅇㅇ 124.216 2018-09-25 0
54172 일반 VRchat 2개 켜니 재밌다 4 ㅇㅇ 113.60 2018-09-25 0
54171 일반 어쩌다보니 이시간 까지 깨있는데.. 4 ㅇㄱ 49.165 2018-09-25 0
54169 일반 차렷묵언들은 잘때 인사 어떻게 하냐 7 ㅇㅇ 14.37 2018-09-25 0
54168 일반 쿠파걸 벌써 이쁘게 나왔네 얘들아 2 10선비 2018-09-25 0
54167 일반 놀로는 국내가가 제일 싸네요 1 NAME_HORANG 2018-09-25 0
54166 일반 하 ㅋㅋ 메쉬를 완성하니 색칠이 문제네 ㅋㅋㅋ ㅇㅇ 118.218 2018-09-25 0
54165 일반 근데 베타들어가도 2 방재씨 2018-09-25 0
54164 일반 방 가끔 안들어가지고 다른 방으로 연결되는거 5 ㅇㅇ 14.37 2018-09-25 2
54163 일반 MMD방 놀러가서 춤췃는데..머리가 들썩들썩거린다 ㅋㅋ 1 ㅋㅋ 121.168 2018-09-25 0
54162 일반 h방 퍼블릭으로 파서 기다려도 ㅇㅇ 211.36 2018-09-25 0
54161 일반 아바타 애니메이션 좌표 헬프!!!! 4 ㅇㅂㅈㄷㅂㅈㄷ 211.186 2018-09-25 0
54160 일반 오버로드 3기 12화 봣지만 영 아쉽네 ㅎ 5 ㅇㅇ 121.168 2018-09-25 0
54159 일반 아바타 업로드 헬프! 2 ssss 210.99 2018-09-25 0
54158 일반 아바타 애니메이션만드는데 왜자꾸 땅에박혀 5 ㅇㅇ 211.186 2018-09-25 0
54157 일반 오늘따라 가는 저댄방마다 무거웠다 2 엘에르엘 2018-09-25 0
54155 일반 미국 블프때 트래커 할인 할까? 2 ㅇㅇ 211.48 2018-09-25 0
54154 일반 유니티에서 캐릭터 설정 저장이나 불러오기하는 방법이나 프로그램 없나요.. 2 개초보 211.177 2018-09-25 0
54153 일반 이야 시벌 념글보고 블락몇명한테 당했는지봣는데 20 메모장 223.33 2018-09-25 7
54151 일반 라무네 머리 이렇게바꿔도 허락해주실려나 흠 4 블랙재즈 118.223 2018-09-25 0
54150 일반 지금 신사에 핵쟁이 돌아다닌다 3 ㅇㅇ 223.39 2018-09-25 0
54148 일반 아바타 너무 많이 꾸밀필요 없겠다 3 아루라테 2018-09-25 0
54147 일반 아, nolo 노릴려다가 잠시 바이브로 다시 생각 놓였다 6 ㅇㅇ 175.196 2018-09-25 0
54146 일반 트래커 배터리 확인 프로그램 steam VR 시작 실행 설정이 안됨. ㅇㅇ 14.46 2018-09-2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