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장문)브얄챗 오래하면서 언어로 느낀점
글쓴이
Laimian
추천
8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579
  • 2018-05-18 19:07:07
							

세계 곳곳에서 모이는 친구들이 많다보니 정말로 많은 언어를 들을수 있음.

일단 김치어를 제외하고 말하자면 갤럼들이 많이 말하듯이 가장 중요한건 영어임 솔직히 영어만 쓸줄알면 어디가서든지 거의 재밌게 놀수 있다. 어느나라사람이든 기본적인 영어는 거의 할수 있고 일본맵이나 그나라 맵을 제외하면 사용하는것은 거의 영어임.

영어권사람들이 좀 유쾌하기도 해서 친해지기도 쉽고 문법 좀 틀려도 다 이해한다.

솔직히 인칭이나 who what when where why how 정도 알고 단어좀 알고 문법틀려서 Because 하고 이유말하는 정도만 알어도 ㄹㅇ루 대화하는데 문제 1도 없음 물론 일상 생활에서 쓰이지도 않는 존나게 어려운단어면 번역기쓰자.

그리고 일본어 이겜 기본적으루 씹덕겜이라 생각보다 일본어 구사비율이 상당히 높음.

영어 잘 못쓰는 친구들이 일본인이 없어도 일본어로 대화하는경우도 있고 일본맵은 특히 애니메에 관심이 많은 외국친구들이 자주오기때문에 정말 존나 일본어 잘하는 친구부터 애니같은거 좋아해서 일본어 잘 몰라서 정말 기본적인거 밖에 모르는데 오는 친구들도 많음.

특히 이런친구들 잘해주자 착한경우가 많음 ㅎㅎ 걔내들도 일본어쓰는 친구나 아시아문화에 관심이 있는 경우가 많음

근데 일본인이 좀 특이한게 대부분은 일본디코에 가입되있는 경우도 많고 퍼블릭에서는 좀 보기힘들수도 있음 그쪽은 큰 디코 2개가 있음 여우랑 미코쓰는애들이랑 케모노포함된 큰디코인데 미코쪽애들은 특유의 암밴드차고 있으니 알수도 있을것 문제는 얘내들이 프랜드 온니 또는 게스트로 파서 지들끼리 노는경우가 많음

카가민이 만든 미러룸나잇 가본친구 있나 모르겠는데 거기가 미코쪽모이는 장소임 가면 30명중 27명이 일본인임.

그럼 얘내들은 우찌사귀냐면 친구하나 만든담에 타고가서 사귀고 타고가서 사귀고 반복해야함.

친구의 친구를 친구로 만들고 친구의 친구의 친구를 친구로 만들고 이런식으루 가는게 좋음. 집단이 없던 초창기때도 일본친구들은 거의 이런식으로 사귀는경우가 많았음.

생각보다 좁아서 돌고돌아서 어떻게 거의 만나게 된다. 일본인들이 생각보다 잘 보이지만 막상찾음 잘 안보이거든. 일본인 친구만들거면 참고.

다음은 아시아권인 중국어 얘들은 생각보다 사람은 많음 타이완도 있고 홍콩도 있고 근데 타이완 홍콩애들은 생각보다 영어 ㅈㄴ게 잘함 ㄹㅇ루 간혹 영어 잘못하면 일본어라도 잘하는경우 많더라. 중국인은 진짜 중국어만 하는 중국인이 있는데 얘들은 거의 중국맵에서 안나오니 보기 힘들거고 우리가 만나는 중국인들은 영어라든가 일본어라든가 좀 할줄 아는 중국인들이 많음 얘내들은 거의 착한경우가 많았음. 이상한 편견가지구 괴롭히지 말자.

그리구 러시아 생각보다 여기도 사람은 많음 러시아친구들이 많은 맵도 있지만 생각보다 여기저기서 많이 보임 그리고 개개인 성격편차도 엄청큰거같음 조용한 애들도 있고 시끄러운 애들도 있고 민폐오지는애들도 있고 영어 못쓰는애들도 있고 잘하는 애들도 있고 그래도 러시아 여자쪽은 친해지면 생각보다 말 많았음.

담은 동남아 그렇게 많이 하는 지역은 아니긴한데 종종 보임 아무래도 이쪽언어를 쓰는사람이 없다보니 영어나 일본어 한쪽은 엄청잘쓰는경우가 많음 필리핀애들은 영어 잘써서 상관없고 태국애들은 물어보니 지들 디코 따로있다고 하고 인도네시아 인도 이런애들은 보기힘들긴한데 제2외국어 볼때마다 잘했음. 근데 솔직히 보기 힘들어서 국적묻기 전까지 그나라 사람인거 모르는경우도 많음. 가장 많이 보이던건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이 그나마 좀 많이 보임

아메리카쪽은 쉬운게 위쪽은 영어쓰고 아래쪽은 스페인어씀 솔직히 영어는 그렇다치고 스페인어는 첨에 들어보믄 머라는지 모름 ㅎㅎ ㅅㅂ 공부할생각 1도 없었는데 vr챗내에서 스페인여자친구 생겨가지고 하게됬는데 아무튼 어렵지만 발음이 어렵다거나 하진 않았음 생각보다 공부하려고 스페니쉬 클럽 이런데 다녔는데 스페인ㅡ남미애들 생각보다 엄청 많았음. 여기도 영어권처럼 윾쾌한애들 많음.

유럽쪽은 언어가 너무 다양해서 말하기 어려운데 자주보이는게 일단 독일어 생각보다 쓰는사람도 많고 인접국가들이 제2외국어로 많이씀 오스트리아도 쓰고.
오스트리아 하니까 생각난건데 여기사람들보고 님 독일인? 독일어쓰니까 독일인이네 ㅅㄱ 이러지마셈 둘이 사이 존나나쁨 오스트레일리아 캥거루드립도 잘받지만 독일인이라 하면 대부분 시러하드라. 머 암튼 독일인들 보고 느낀점은 진짜 개씹변태들이 너무많은거 같아 한 10명중 8명이 변태임 섹드립수위가 쉬ㅣㅣ벌 존나높음 남자만 그런게 아니고 여자도 존나심해 따먹고 싶다느니 젖었다느니 아무튼 무서움 수위가 높은경우가 많았음. ㅅㅂ

담은 불어정도려나 여긴 생각보다 조용한 친구들이 많다. 유럽친구들이 잘 할줄은 모르는데 아는 친구들이 생각보단 많음 문제가 있다면 내 혀는 프랑스어를 하기에 너무 지ㅣ랄맞다. 미안해 여기 발음 너무 어려워. 조용하긴한데 요기조기 자주끼어드는거 좋아하니까 쉽게 친해질수는 있을거야.

이건 어디까지나 개인적으로 보고 느낀게 많고 많은 친구들을 여기저기서 만나고 적은거라. 주관적인 느낌이 강하긴 한데 대체로 만난친구들이 그랬어. 사람 성격이 다 다르니까 개인적으루 뭐라할수는 없는데 내가 만난사람의 대부분을 경험한거니까 그냥 그렇구나 생각해주면 고맙겠음

장문읽어줘서 고맙고 질문있음 아무거나 해줘



- dc official App
크퀘허쉴? 아 내가 날렷다 2018.05.18 19:17:32
Laimian 띠용? - dc App 2018.05.18 19:18:34
맘대로할래 잘읽었다 내가 본거랑 비슷한듯 - dc App 117.111 2018.05.18 19:30:37
Laimian 거기 있자너 그 팬티안입고 부적붙어있는 여우아바타 쓰던데가 이름 바꾸고 미코쓰는 집단으로 바뀜 - dc App 2018.05.18 20:03:15
Laimian 쟤내들은 아바타 출처 수정 이런거에 민감해서 일본애들이랑 놀때는 제작자가 확실히 수정을 허락한 모델인지도 알아야되고 피곤한게 좀 있음 - dc App 2018.05.18 20:04:22
Laimian ㅇㅇㅇ 주황머리에 통통한 로리압타 - dc App 2018.05.18 20:20:50
Laimian 미코는 막 건들여도 되 그래서 개량이 엄청 많은거야 - dc App 2018.05.18 20:38:32
ㅅㅇ 잘봤어오 175.223 2018.05.18 20:58:15
중국맵은 어디가 중국맵이야? 중국친구만나고싶은뎅 14.36 2018.05.19 00:46:25
Laimian 중국어로 되있어서 잘모르겠는데 무슨 성벽같은데랑 가게같은데서 놀드라구 - dc App 2018.05.19 03:24:53
레뮤 홍콩이 법정공용어에 영어가 들어가는데다가 중국본토에서 교육수준높은 엘리트들이 홍콩으로 이주하는경우가 많고 그에따라 영어교습소같은것도 엄청나게 많음. 2018.05.19 05:07:48
Laimian 그렇군 홍콩사는 친구가 타이완사는애한테 중국어 물어보길래 뭔가 했어 - dc App 2018.05.19 05:49:3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9680 일반 공포맵 개무섭네 1 커푸 2018-06-17 1
19678 일반 19_미코ㅇㅉ_오우야_짤리기전에 즐감 3 tntnt 2018-06-17 2
19677 일반 가라오케맵 노래제목이 안나오던데 님들 어떰? 1 글긔 2018-06-17 0
19676 일반 캐릭에 야광봉 넣고 싶은데 ㅇㅇ 116.121 2018-06-17 0
19675 일반 cute forest spring  별다찾았다 3 치요. 2018-06-17 0
19674 일반 님들아 VRCMOD에서 다운받은 아바타 어떻게 써요? 1 ㅇㅇ 122.35 2018-06-17 0
19673 일반 가면라이더 씹덕인데 변신하는건 사람들이 다 직접 만드는건가요? 1 ㅇㅇ 115.136 2018-06-17 0
19672 일반 아바타월드가면 이쁜거많내 7 ㅇㅇ 39.7 2018-06-17 0
19671 일반 실력좆망겜 4 피냐타 2018-06-17 0
19669 일반 vrchat 파티클 아는사람? 3 잉여 39.120 2018-06-17 0
19668 일반 유니티에서 아바타 업로드 하는데 좀 도와주실분 4 뭐지 39.117 2018-06-17 0
19667 일반 이거..v눌러서 말하는거 해제 어떻게 해? 3 ㅇㅇ 115.21 2018-06-17 0
19666 일반 커미션 다되간다 주드래곤 2018-06-17 0
19664 일반 여러분 센서 어떻게 고정해놨음? 3 ㅇㅇ 121.124 2018-06-17 0
19663 일반 자기아바타 확인 쉽게어케함 3 ㅇㅇ 39.7 2018-06-17 0
19662 일반 바이브프로 풀트래킹하는데 돈 150만원이면 되나요? 8 ㅇㅇ 58.232 2018-06-17 0
19661 일반 유니티 이런 오류 뜨는건 어떻게 해결하죠? asdf 121.66 2018-06-17 0
19658 일반 아 막혔다... 17 NAME_HORANG 2018-06-17 0
19656 일반 할만한 미니게임없노 ㅇㅇ 211.63 2018-06-17 0
19654 일반 뭐든지 맹글어준다 모델링 커미션 받음 7 쓉딱 2018-06-17 0
19653 일반 주변에 공익이 많다 1 ㅇㅇ 211.63 2018-06-17 0
19652 일반 왜 다른사람이 바로 앞에서 보면 치마가 자꾸 사라질까.. 1 림크 2018-06-17 0
19651 일반 만들기쉬운 역 4 피냐타 2018-06-17 0
19648 일반 마작배우고 사키 다시보는데 7 꼬마키` 2018-06-17 0
19646 일반 나도 천봉 만이햇엇는디 지금은 만이 까묵앗내 3 ㅇㅇ 218.147 2018-06-17 0
19645 일반 vr챗갤 가불기 꼬마키` 2018-06-17 0
19644 일반 오큘 3센서쓰고있는데 트래커쓰려면 5 마요릭 2018-06-17 0
19643 일반 지브리맵 안보이는데 면요리좋아함 2018-06-17 0
19642 일반 시간나면 마작 정리해서 올릴게요 8 피냐타 2018-06-17 0
19641 일반 급함질문) 2D아바타 누워있는데 왜이럼? 6 G군 2018-06-17 0
19640 일반 난 친구들과 오프마작하다보니 아주 뉴비는 아닌데 4 피냐타 2018-06-17 0
19639 일반 노래방 왜 내목소리는 안들리냐 ㅇㅇ 211.63 2018-06-17 0
19638 일반 채팅 처음해보는데 아바타 어캐해 1 ㅇㅇ 218.151 2018-06-17 0
19637 일반 1060 vrchat 후기 10 ㅇㅇ 211.63 2018-06-17 1
19636 일반 오큘 쓰는 참된 소비자들에게 질문좀 15 ㅇㅇ 121.124 2018-06-17 0
19635 일반 마작맵 뉴비들이 많이하는 실수나 착각 7 꼬마키` 2018-06-17 2
19633 일반 페르소나 아바타 있는 월드 있음? CelesT 2018-06-17 0
19632 일반 존나 무섭다 씨발 6 ㅇㅇ 203.90 2018-06-17 0
19631 일반 이겜하니 영어 들리긴들리더라 ㅇㅇ 211.63 2018-06-17 0
19630 일반 차렷충들 이겜어케오래함 7 우사밍 2018-06-17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