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장문)브얄챗 오래하면서 언어로 느낀점
글쓴이
Laimian
추천
8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579
  • 2018-05-18 19:07:07
							

세계 곳곳에서 모이는 친구들이 많다보니 정말로 많은 언어를 들을수 있음.

일단 김치어를 제외하고 말하자면 갤럼들이 많이 말하듯이 가장 중요한건 영어임 솔직히 영어만 쓸줄알면 어디가서든지 거의 재밌게 놀수 있다. 어느나라사람이든 기본적인 영어는 거의 할수 있고 일본맵이나 그나라 맵을 제외하면 사용하는것은 거의 영어임.

영어권사람들이 좀 유쾌하기도 해서 친해지기도 쉽고 문법 좀 틀려도 다 이해한다.

솔직히 인칭이나 who what when where why how 정도 알고 단어좀 알고 문법틀려서 Because 하고 이유말하는 정도만 알어도 ㄹㅇ루 대화하는데 문제 1도 없음 물론 일상 생활에서 쓰이지도 않는 존나게 어려운단어면 번역기쓰자.

그리고 일본어 이겜 기본적으루 씹덕겜이라 생각보다 일본어 구사비율이 상당히 높음.

영어 잘 못쓰는 친구들이 일본인이 없어도 일본어로 대화하는경우도 있고 일본맵은 특히 애니메에 관심이 많은 외국친구들이 자주오기때문에 정말 존나 일본어 잘하는 친구부터 애니같은거 좋아해서 일본어 잘 몰라서 정말 기본적인거 밖에 모르는데 오는 친구들도 많음.

특히 이런친구들 잘해주자 착한경우가 많음 ㅎㅎ 걔내들도 일본어쓰는 친구나 아시아문화에 관심이 있는 경우가 많음

근데 일본인이 좀 특이한게 대부분은 일본디코에 가입되있는 경우도 많고 퍼블릭에서는 좀 보기힘들수도 있음 그쪽은 큰 디코 2개가 있음 여우랑 미코쓰는애들이랑 케모노포함된 큰디코인데 미코쪽애들은 특유의 암밴드차고 있으니 알수도 있을것 문제는 얘내들이 프랜드 온니 또는 게스트로 파서 지들끼리 노는경우가 많음

카가민이 만든 미러룸나잇 가본친구 있나 모르겠는데 거기가 미코쪽모이는 장소임 가면 30명중 27명이 일본인임.

그럼 얘내들은 우찌사귀냐면 친구하나 만든담에 타고가서 사귀고 타고가서 사귀고 반복해야함.

친구의 친구를 친구로 만들고 친구의 친구의 친구를 친구로 만들고 이런식으루 가는게 좋음. 집단이 없던 초창기때도 일본친구들은 거의 이런식으로 사귀는경우가 많았음.

생각보다 좁아서 돌고돌아서 어떻게 거의 만나게 된다. 일본인들이 생각보다 잘 보이지만 막상찾음 잘 안보이거든. 일본인 친구만들거면 참고.

다음은 아시아권인 중국어 얘들은 생각보다 사람은 많음 타이완도 있고 홍콩도 있고 근데 타이완 홍콩애들은 생각보다 영어 ㅈㄴ게 잘함 ㄹㅇ루 간혹 영어 잘못하면 일본어라도 잘하는경우 많더라. 중국인은 진짜 중국어만 하는 중국인이 있는데 얘들은 거의 중국맵에서 안나오니 보기 힘들거고 우리가 만나는 중국인들은 영어라든가 일본어라든가 좀 할줄 아는 중국인들이 많음 얘내들은 거의 착한경우가 많았음. 이상한 편견가지구 괴롭히지 말자.

그리구 러시아 생각보다 여기도 사람은 많음 러시아친구들이 많은 맵도 있지만 생각보다 여기저기서 많이 보임 그리고 개개인 성격편차도 엄청큰거같음 조용한 애들도 있고 시끄러운 애들도 있고 민폐오지는애들도 있고 영어 못쓰는애들도 있고 잘하는 애들도 있고 그래도 러시아 여자쪽은 친해지면 생각보다 말 많았음.

담은 동남아 그렇게 많이 하는 지역은 아니긴한데 종종 보임 아무래도 이쪽언어를 쓰는사람이 없다보니 영어나 일본어 한쪽은 엄청잘쓰는경우가 많음 필리핀애들은 영어 잘써서 상관없고 태국애들은 물어보니 지들 디코 따로있다고 하고 인도네시아 인도 이런애들은 보기힘들긴한데 제2외국어 볼때마다 잘했음. 근데 솔직히 보기 힘들어서 국적묻기 전까지 그나라 사람인거 모르는경우도 많음. 가장 많이 보이던건 말레이시아 태국 필리핀이 그나마 좀 많이 보임

아메리카쪽은 쉬운게 위쪽은 영어쓰고 아래쪽은 스페인어씀 솔직히 영어는 그렇다치고 스페인어는 첨에 들어보믄 머라는지 모름 ㅎㅎ ㅅㅂ 공부할생각 1도 없었는데 vr챗내에서 스페인여자친구 생겨가지고 하게됬는데 아무튼 어렵지만 발음이 어렵다거나 하진 않았음 생각보다 공부하려고 스페니쉬 클럽 이런데 다녔는데 스페인ㅡ남미애들 생각보다 엄청 많았음. 여기도 영어권처럼 윾쾌한애들 많음.

유럽쪽은 언어가 너무 다양해서 말하기 어려운데 자주보이는게 일단 독일어 생각보다 쓰는사람도 많고 인접국가들이 제2외국어로 많이씀 오스트리아도 쓰고.
오스트리아 하니까 생각난건데 여기사람들보고 님 독일인? 독일어쓰니까 독일인이네 ㅅㄱ 이러지마셈 둘이 사이 존나나쁨 오스트레일리아 캥거루드립도 잘받지만 독일인이라 하면 대부분 시러하드라. 머 암튼 독일인들 보고 느낀점은 진짜 개씹변태들이 너무많은거 같아 한 10명중 8명이 변태임 섹드립수위가 쉬ㅣㅣ벌 존나높음 남자만 그런게 아니고 여자도 존나심해 따먹고 싶다느니 젖었다느니 아무튼 무서움 수위가 높은경우가 많았음. ㅅㅂ

담은 불어정도려나 여긴 생각보다 조용한 친구들이 많다. 유럽친구들이 잘 할줄은 모르는데 아는 친구들이 생각보단 많음 문제가 있다면 내 혀는 프랑스어를 하기에 너무 지ㅣ랄맞다. 미안해 여기 발음 너무 어려워. 조용하긴한데 요기조기 자주끼어드는거 좋아하니까 쉽게 친해질수는 있을거야.

이건 어디까지나 개인적으로 보고 느낀게 많고 많은 친구들을 여기저기서 만나고 적은거라. 주관적인 느낌이 강하긴 한데 대체로 만난친구들이 그랬어. 사람 성격이 다 다르니까 개인적으루 뭐라할수는 없는데 내가 만난사람의 대부분을 경험한거니까 그냥 그렇구나 생각해주면 고맙겠음

장문읽어줘서 고맙고 질문있음 아무거나 해줘



- dc official App
크퀘허쉴? 아 내가 날렷다 2018.05.18 19:17:32
Laimian 띠용? - dc App 2018.05.18 19:18:34
맘대로할래 잘읽었다 내가 본거랑 비슷한듯 - dc App 117.111 2018.05.18 19:30:37
Laimian 거기 있자너 그 팬티안입고 부적붙어있는 여우아바타 쓰던데가 이름 바꾸고 미코쓰는 집단으로 바뀜 - dc App 2018.05.18 20:03:15
Laimian 쟤내들은 아바타 출처 수정 이런거에 민감해서 일본애들이랑 놀때는 제작자가 확실히 수정을 허락한 모델인지도 알아야되고 피곤한게 좀 있음 - dc App 2018.05.18 20:04:22
Laimian ㅇㅇㅇ 주황머리에 통통한 로리압타 - dc App 2018.05.18 20:20:50
Laimian 미코는 막 건들여도 되 그래서 개량이 엄청 많은거야 - dc App 2018.05.18 20:38:32
ㅅㅇ 잘봤어오 175.223 2018.05.18 20:58:15
중국맵은 어디가 중국맵이야? 중국친구만나고싶은뎅 14.36 2018.05.19 00:46:25
Laimian 중국어로 되있어서 잘모르겠는데 무슨 성벽같은데랑 가게같은데서 놀드라구 - dc App 2018.05.19 03:24:53
레뮤 홍콩이 법정공용어에 영어가 들어가는데다가 중국본토에서 교육수준높은 엘리트들이 홍콩으로 이주하는경우가 많고 그에따라 영어교습소같은것도 엄청나게 많음. 2018.05.19 05:07:48
Laimian 그렇군 홍콩사는 친구가 타이완사는애한테 중국어 물어보길래 뭔가 했어 - dc App 2018.05.19 05:49:3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295 일반 아 머리아파 3 우사밍 2018-05-26 0
8294 일반 리깅? 어떻게함? 2 면요리좋아함 2018-05-26 0
8293 일반 트래커는 하나만 필요해요..? 칸라 2018-05-26 0
8292 일반 일본인만나서 계속 따라다니가다 일본인 도망감. 2 블렌드 182.226 2018-05-26 0
8289 일반 vr카메라 버그? Niwatori 2018-05-26 0
8288 일반 모션파일 변환했을 때 표정, 입모양 인식 못하는거 고쳤다. 1 시란 2018-05-26 0
8287 일반 대행하는곳 찾는거 까먹었어요.. 1 칸라 2018-05-26 0
8286 일반 찐따쉑 오늘도 놀아주실분 구ㄹ함 4 ㅇㅇ 218.147 2018-05-26 0
8285 일반 시간가는거모르고 게임했다가 물류정리늦게시작함 2 HecK 2018-05-26 0
8284 일반 바이브 브알챗할때마다 소리 반대로 들리는데 우짬? 1 댕타 2018-05-26 0
8283 일반 이런애들 스샷올리면 되는거 맞지? 5 dd 124.5 2018-05-26 0
8282 일반 왜이렇게 한국인찾기가힘든거신가요 9 ㅇㅇ 59.14 2018-05-26 0
8281 일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여기 수위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이야미네미네미네요 2018-05-26 0
8280 일반 이거 살 지우는거 이렇게 하는거 맞아? 면요리좋아함 2018-05-26 0
8279 일반 Vr챗...너무 하도싶은거시야.. 2 블프 2018-05-26 0
8278 일반 데스크톱 모드로 게임 하는데 왜 자꾸 화면 돌아가냐 4 ㅇㅇ 58.226 2018-05-26 0
8277 일반 MR 도와줘 진짜요 2 ㅇㅇ 220.81 2018-05-26 0
8276 일반 군필 여고생쟝 많아욧 1 중포 2018-05-26 0
8275 일반 일러스트 주면 그걸로 모델링 커미션 해주는 애도 있나 1 zs 119.196 2018-05-26 0
8274 일반 내 미코에 귀움직이는 쉐이프키가 없다... 2 하벤하이드 2018-05-26 0
8273 일반 아바타쟝 너무마음에드는거애요 G군 2018-05-26 0
8272 일반 인민재판 시작하나여? 6 이야미네미네미네요 2018-05-26 0
8271 일반 마작월드도있음 ? ㄷㄷㄷ 마요릭 2018-05-26 0
8270 일반 뷔알챗 넘나 하고시픈거 ㅠㅠ 2 벗츄 2018-05-26 0
8269 일반 무슨얘기해야함 2 dd 59.14 2018-05-26 0
8268 일반 이 겜 정말 대단한거 같음 2 Gloryman 2018-05-26 0
8267 일반 ㅋㅋ시발 이 월드 뭐냐 3 피냐타 2018-05-26 0
8266 일반 극한의 컨셉충 2 피냐타 2018-05-26 0
8265 일반 드디어 잘수잇다 .., 강나다 116.46 2018-05-26 0
8264 일반 와.... 3 이야미네미네미네요 2018-05-26 0
8263 일반 국적 대놓고 말 안하니까 어딘지 모르는사람많더라 3 ㅇㅇ 218.147 2018-05-26 0
8262 일반 게임에서 캐릭터 퍼오는거 확장명노관계? ㅇㅅㅇ 223.131 2018-05-26 0
8261 일반 vr하려면 아직 바꿀꺼많네요 1 칸라 2018-05-26 0
8260 일반 컴퓨터 다른건 다 잘되는데 2 ㅇㅇ 210.94 2018-05-26 0
8259 일반 한국인들은 어디에 많이 몰림? 3 ㅇㅇ 210.94 2018-05-26 0
8258 일반 토가 아바타는 다 이쁜데 감정표현은 전부 맘에 안 드네 1 피냐타 2018-05-26 0
8257 일반 무언컨셉중인데 옆에서 친구가 자꾸 아는척한다 2 ㄴㄴㅅ 2018-05-26 0
8256 일반 친구업는데 제발 놀아주샘 2 ㅇㅇ 218.147 2018-05-26 0
8255 일반 복셀 아바타 현황 11 MANKALO 2018-05-26 3
8254 일반 너무우울해서 힘들었지만 VR채트가 힘이되요 1 ㅇㅇ 182.222 2018-05-2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