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chat하고 중국인들에 대한 인식이 바뀜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571
  • 2018-05-18 18:40:22
  • 168.126
							

중국이 땅이 넓어서 그런가

영어 기본으로 깔고 들어가고

추가로 일본어까지 잘하는 중국인들을 vrchat에서 되게 많이 봄


오늘은 중국 대학에서 미술 전공하는 분이랑 이야기 할 기회가 있어서

영어랑 씹덕 라틴어인 일본어 섞어가면서 대화해봤는데


현 중국 정부의 통제 때문에 다른 나라에서 살고 싶은데 한국 어떠냐고 물어보길래

여기 지옥불반도라고 오면 죽는다고 그냥 거기 살라고 했음 ㅎ 잘했지?



하여튼 사람마다 케바케겠지만 내가 만난 중국인들은 말도 잘 통하고 개념 탑재한 분들이 많은거 같음   



이 겜 하기 전에는 되게 일차원적으로 중국인들 그냥 나쁘게만 생각했었는데

vrchat하니까 그냥 그 나라의 이미지만으로 그 나라 사람을 단정짓는게 힘든 느낌이 들더라



새벽이라 감성 터져서 잡소리를 되게 길게 쓴거 같은데 

vrchat할때마다 게임하는게 아니고 수업마냥 뭘 배우는거 같아서 좋다.



아 그리고 

이야기하다가 까먹어서 같이 사진 찍는걸 까먹었는데

아까 이야기의 중국인 분이 직접 그렸다는 그림이나 한장 올리고 자러 가야겠다.



크퀘허쉴? 착한짱깨는 2018.05.18 18:41:18
ㅇㅇ 일본 1순위 채용이 중국인임 영어,일본어,중국어 셋다 기가막히게 잘함 2018.05.18 18:41:49
오잉 빠른배달 2018.05.18 18:42:16
늒네챠 난 공감안되는글이야.. 평소에중국인을많이보는입장이다보니.. - 늒네에오 211.118 2018.05.18 18:42:46
오잉 영어 발음도 확실이 중국인이 더 잘하는것같아요 2018.05.18 18:42:59
ㄹㄹ 요즘 잘사는 중국인들 2세들은 대부분 잘배우고 잘교육 받아서 예의도 바름 똑똑하기까지함 우리가 혐오하던 중국인들은 못배워먹은 애들이고 210.181 2018.05.18 19:44:11
ㅇㅇ 배그하면 인식이 또 바뀐다 114.205 2018.05.18 21:45:3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0666 일반 이건 몇폴리곤일까 1 ㅇㅇ 203.90 2018-06-19 0
20664 일반 아바타에 물 넣는법 아냐? 12 ㅇㅇ 121.124 2018-06-19 0
20663 일반 미코 비슷한거 낙서함 1 Luche 2018-06-19 2
20662 일반 영어 이정도면 ㅅㅌㅊ? ㅇㅇ 173.245 2018-06-19 0
20661 일반 8700k 1070 VR 프레임 몇나올까 5 ㅇㅇ 211.210 2018-06-19 0
20660 일반 마블영웅중 풀트래킹 으로 가장만나고싶은 영웅은 5 ㅇㅇ 203.90 2018-06-19 0
20659 일반 씹갓겜이다 9 ㅇㅇ 61.72 2018-06-19 0
20658 일반 슈퍼샘플링차이가 계단현상완화정도인가? 하벤하이드 2018-06-19 0
20657 일반 커스텀 메이드에서 안경 추가하는 법 좀 중간에 막힘 CelesT 2018-06-19 0
20656 일반 님들 vr챗으로 이거 만들 수 있어요? 4 봄이님 2018-06-19 0
20655 일반 저댄1 저댄2말고 저댄방 또 뭐있지 3 하벤하이드 2018-06-19 0
20653 일반 1060 3g로는 오큘 힘듬? 3 ㅇㅇ 223.33 2018-06-19 0
20652 일반 님들 이모티콘 봄이님 2018-06-19 0
20651 일반 마작파티시작했냐 1 마요릭 2018-06-19 0
20650 일반 MMD 모델좀 VRchat에 쓸수있게 바꾸는거 도와주실분? 3 ㅇㅇ 211.44 2018-06-19 0
20649 일반 VIVE 내 사양알려드림 아마 님들중 제일 최소일듯 10 눈알이 2018-06-19 0
20647 일반 몸은 괜찮은데 얼굴이 이상하다고 해서 얼굴 다시 손봤다. 4 Bunny Y 2018-06-19 1
20646 일반 오큘러스안경 조따비싸네 시벌.. 1 ㅇㅇ 223.62 2018-06-19 0
20645 일반 스타킹 입힌 모델 Decimation 하니까 스타킹 안으로 살색 보이는데 4 ㅇㅇ 115.143 2018-06-19 0
20644 일반 스팀질문인데 ㅇㅇ 223.33 2018-06-19 0
20642 일반 현실이나 브알챗이나 똑같은 점 4 늒네여아군을삼켜 2018-06-19 2
20641 일반 양놈들 많은데 가면 살짝 이해 안되는거 4 lovebean 117.111 2018-06-19 0
20640 일반 도데체 뭐가 문제냔 말이야... 1 플리트 2018-06-19 0
20639 일반 마작콘 많이 사랑해주세요 2 피냐타 2018-06-19 0
20638 일반 레노버 공홈도 할인끝났네 유이쨩 2018-06-19 0
20637 일반 친구가 4월에 찍은거 올려줬는데 개추억이다 sing)Hana 2018-06-19 0
20636 일반 오큘러스 발송 떳따! 2 Luche 2018-06-19 0
20635 일반 립모션 흑우들아 ㅇㅇ 211.208 2018-06-19 2
20633 일반 8시 마작 ㄱ 맞음? 아야세쨔응 2018-06-19 0
20632 일반 자캐 영어로는 waifu라고 하던것같은데 9 ㅇㅇ 223.62 2018-06-19 0
20631 일반 Mr. 오큘러스 . 바이브 프로 pc최소사양좀 알려줘 2 ㅇㅇ 211.36 2018-06-19 0
20629 일반 내가 만든 아바타 공유하는 법 좀 가르쳐줘 1 CelesT 2018-06-19 0
20628 일반 있1잖아~ 2 ㅇㅇ 180.210 2018-06-19 0
20627 일반 요새 김치맨 확줄어든거 체감함 ㅇㅇ 121.158 2018-06-19 0
20626 일반 가끔이모트쓰면 배가 옷밖으로 보이는데 ㅇㅇ 175.223 2018-06-19 0
20625 일반 의외로 귀여움 5 긴긴 2018-06-19 0
20623 일반 아바타 만들어서 적용했는데 6 새녘미르 2018-06-19 0
20622 일반 트레일마커 질문좀 1 ㅇㅇ 125.178 2018-06-19 0
20621 일반 국군도수체조 mmd 만들어서 이모트에 넣을까 7 라그네아 2018-06-19 0
20620 일반 자캐는 영어로 마이 와이프 아님? 2 아야세쨔응 2018-06-1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