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chat하고 중국인들에 대한 인식이 바뀜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571
  • 2018-05-18 18:40:22
  • 168.126
							

중국이 땅이 넓어서 그런가

영어 기본으로 깔고 들어가고

추가로 일본어까지 잘하는 중국인들을 vrchat에서 되게 많이 봄


오늘은 중국 대학에서 미술 전공하는 분이랑 이야기 할 기회가 있어서

영어랑 씹덕 라틴어인 일본어 섞어가면서 대화해봤는데


현 중국 정부의 통제 때문에 다른 나라에서 살고 싶은데 한국 어떠냐고 물어보길래

여기 지옥불반도라고 오면 죽는다고 그냥 거기 살라고 했음 ㅎ 잘했지?



하여튼 사람마다 케바케겠지만 내가 만난 중국인들은 말도 잘 통하고 개념 탑재한 분들이 많은거 같음   



이 겜 하기 전에는 되게 일차원적으로 중국인들 그냥 나쁘게만 생각했었는데

vrchat하니까 그냥 그 나라의 이미지만으로 그 나라 사람을 단정짓는게 힘든 느낌이 들더라



새벽이라 감성 터져서 잡소리를 되게 길게 쓴거 같은데 

vrchat할때마다 게임하는게 아니고 수업마냥 뭘 배우는거 같아서 좋다.



아 그리고 

이야기하다가 까먹어서 같이 사진 찍는걸 까먹었는데

아까 이야기의 중국인 분이 직접 그렸다는 그림이나 한장 올리고 자러 가야겠다.



크퀘허쉴? 착한짱깨는 2018.05.18 18:41:18
ㅇㅇ 일본 1순위 채용이 중국인임 영어,일본어,중국어 셋다 기가막히게 잘함 2018.05.18 18:41:49
오잉 빠른배달 2018.05.18 18:42:16
늒네챠 난 공감안되는글이야.. 평소에중국인을많이보는입장이다보니.. - 늒네에오 211.118 2018.05.18 18:42:46
오잉 영어 발음도 확실이 중국인이 더 잘하는것같아요 2018.05.18 18:42:59
ㄹㄹ 요즘 잘사는 중국인들 2세들은 대부분 잘배우고 잘교육 받아서 예의도 바름 똑똑하기까지함 우리가 혐오하던 중국인들은 못배워먹은 애들이고 210.181 2018.05.18 19:44:11
ㅇㅇ 배그하면 인식이 또 바뀐다 114.205 2018.05.18 21:45:3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3574 일반 제발 치마 cloth 수치좀 가르쳐주세요 ㅠㅠ 4 Amiya 2018-06-26 0
23572 일반 한곡 부르고 간당 1 momo 203.226 2018-06-26 0
23571 일반 아바타 제작시간 > 게임하는 시간 아니냐? 3 ㅇㅇ 125.180 2018-06-26 0
23570 일반 브얄챗 너무 재밋서 1 싸이킥유코 2018-06-26 0
23569 일반 바이브 사면 충전 존나 귀찮을거같음 ㅇㅇ 223.33 2018-06-26 0
23568 일반 현자타임 해결 방법 기무대띠 2018-06-26 1
23567 일반 바이브 컨트롤러 주먹에 애니메이션 넣으면 그립에도 적용인데 정상이야? ㅇㅇ 211.48 2018-06-26 0
23566 일반 솔직히 그 스트리머 보고 겜 시작한거 맞는데 1 ㅇㅇ 106.102 2018-06-26 0
23565 일반 블렌더질문 ! 2 spill 221.146 2018-06-26 0
23564 일반 Mr은 그냥 싼게 장땡인듯 1 Gloryman 2018-06-26 0
23563 일반 그 손에 파티클처럼 궤적 따라오는거 일본인 친구가 트레일 렌더러 라던데 2 게임가드改二 2018-06-26 0
23562 일반 저댄 할때 바닥매트 뭐사야댐?? 8 치요키 2018-06-26 0
23559 일반 에이서 좋다 3 ㅇㅇ 223.39 2018-06-26 0
23558 일반 혹시 나처럼 라이젠 1700 쓰는사람 있냐 3 게임가드改二 2018-06-26 0
23557 일반 HP는 거르자! 5 HP걸러 221.166 2018-06-26 0
23556 일반 한국인은 어딨냥 5 HPMR은 거르자 221.166 2018-06-26 0
23555 일반 오큘 센서 스탠드부분하고 헤드부분 어떻게 분리함? 2 ㅇㅇ 223.62 2018-06-26 0
23554 일반 트랜스펄트? 옵큡 무슨말인교? 아몰랑 14.46 2018-06-26 0
23553 일반 케모노프렌즈 모델 쓰는 사람중에 13 葛飾北? 2018-06-26 0
23552 일반 오큘컨트롤러 4 ㅇㅇ 114.200 2018-06-26 0
23551 일반 갤럼에게 치킨 선물 받음 1 Gloryman 2018-06-26 1
23550 일반 오 지진이다 1 yooo 60.114 2018-06-26 0
23549 일반 저번에 시발 존------나야한놈 하나봄 1 ㅇㅇ 119.202 2018-06-26 0
23548 일반 이 캐릭터 누군지 아는 솔로몬? 4 윾동 222.113 2018-06-26 0
23547 일반 이것도 배빌런이 만든거임? 4 ㅇㅇ 218.209 2018-06-26 0
23546 일반 HP MR 을 팔고 돈보태서 오딧세이 사면 체감되냐? 8 게임가드改二 2018-06-26 0
23545 일반 그 그레이트 퍼그? Juken 2018-06-26 0
23544 일반 야 오큘 1 ㅇㅇ 114.200 2018-06-26 0
23543 일반 블렌더질문좀 2 spill 221.146 2018-06-26 0
23542 일반 현타오는데 뭐부터할까 3 Lakenls 2018-06-26 0
23541 일반 념글 느개비 ㅎㅈㅍ 알려준거 나 같은데.. 3 ㅇㅇ 182.222 2018-06-26 1
23540 일반 사진이 있는 공략글을 작성할때는 3 ㅇㅇ 14.56 2018-06-26 1
23539 일반 오큘에 마이크 내장되어있나요? 2 ㅇㅇ 39.7 2018-06-26 0
23537 일반 아 오큘 한쪽이 안들린다 1 타나토스시스템 2018-06-26 0
23536 일반 드디어 배송왔다 6 ㅇㅇ 223.62 2018-06-26 0
23535 일반 아 더워 습해 끈적끈적해 2 글긔 2018-06-26 0
23534 일반 케모노프렌즈 황새 아바타 어디있는지 아는사람? 1 ㅇㅇ 175.223 2018-06-26 0
23533 일반 메테리얼이 안나와요 3 아몰랑 14.46 2018-06-26 0
23532 일반 갤월드에 압타 머잇음? 4 ㅇㅇ 223.39 2018-06-26 0
23531 일반 아바타에 대공포 설치해보고싶다 1 ㅇㅇ 223.62 2018-06-2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