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chat하고 중국인들에 대한 인식이 바뀜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571
  • 2018-05-18 18:40:22
  • 168.126
							

중국이 땅이 넓어서 그런가

영어 기본으로 깔고 들어가고

추가로 일본어까지 잘하는 중국인들을 vrchat에서 되게 많이 봄


오늘은 중국 대학에서 미술 전공하는 분이랑 이야기 할 기회가 있어서

영어랑 씹덕 라틴어인 일본어 섞어가면서 대화해봤는데


현 중국 정부의 통제 때문에 다른 나라에서 살고 싶은데 한국 어떠냐고 물어보길래

여기 지옥불반도라고 오면 죽는다고 그냥 거기 살라고 했음 ㅎ 잘했지?



하여튼 사람마다 케바케겠지만 내가 만난 중국인들은 말도 잘 통하고 개념 탑재한 분들이 많은거 같음   



이 겜 하기 전에는 되게 일차원적으로 중국인들 그냥 나쁘게만 생각했었는데

vrchat하니까 그냥 그 나라의 이미지만으로 그 나라 사람을 단정짓는게 힘든 느낌이 들더라



새벽이라 감성 터져서 잡소리를 되게 길게 쓴거 같은데 

vrchat할때마다 게임하는게 아니고 수업마냥 뭘 배우는거 같아서 좋다.



아 그리고 

이야기하다가 까먹어서 같이 사진 찍는걸 까먹었는데

아까 이야기의 중국인 분이 직접 그렸다는 그림이나 한장 올리고 자러 가야겠다.



크퀘허쉴? 착한짱깨는 2018.05.18 18:41:18
ㅇㅇ 일본 1순위 채용이 중국인임 영어,일본어,중국어 셋다 기가막히게 잘함 2018.05.18 18:41:49
오잉 빠른배달 2018.05.18 18:42:16
늒네챠 난 공감안되는글이야.. 평소에중국인을많이보는입장이다보니.. - 늒네에오 211.118 2018.05.18 18:42:46
오잉 영어 발음도 확실이 중국인이 더 잘하는것같아요 2018.05.18 18:42:59
ㄹㄹ 요즘 잘사는 중국인들 2세들은 대부분 잘배우고 잘교육 받아서 예의도 바름 똑똑하기까지함 우리가 혐오하던 중국인들은 못배워먹은 애들이고 210.181 2018.05.18 19:44:11
ㅇㅇ 배그하면 인식이 또 바뀐다 114.205 2018.05.18 21:45:3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844 일반 어제 러씨얀 사람한테 나이 말하니까 놀라함 7 ㅇㅇ 175.223 2018-05-24 0
6843 일반 직구대행 진행만 4일째네....ㅅㅂ... 3 10선비 2018-05-24 0
6842 일반 누워서 vr하는건 가능하나요 1 울테 2018-05-24 0
6841 일반 다리 구부러진거 고칠수없나요? 1 일을안하는박사원 119.200 2018-05-24 0
6840 일반 어제 브얄챗하다가 신기한거 봄 2 ㅇㅇ 223.62 2018-05-24 0
6839 일반 ♡동방역♡ 스샷및 홍보 14 음료 2018-05-24 19
6838 일반 처음으로 빅시스터즈 공포맵가봄ㅎ.ㅎ(뒷북 ㅈㅅ) 1 U_me 121.183 2018-05-24 0
6837 일반 이 아바타 캐릭터 이름 혹시 아는사람 있음? 3 ㅇㅇ 125.180 2018-05-24 0
6836 일반 vr 쓰는갤럼들아 방크기얼마나됨 7 꿀뚤 2018-05-24 0
6835 일반 몸아파서 쉰다고말하고 출근안했는데 ㅇㅇ 175.203 2018-05-24 0
6834 일반 친추할 사람 더 읎냐 6 Gloryman 2018-05-24 0
6833 일반 어제 갤럼한테 HP MR구입한 갤럼이야 3 ㅇㅇ 223.62 2018-05-24 0
6832 일반 윈10을 안써본놈은 있어도 한번만 써본놈은 없다 1 ㅇㅇ 114.205 2018-05-24 0
6831 일반 델 엠알파는거 담주로미룰게 2 마요릭 2018-05-24 0
6830 일반 미필 1 글긔 2018-05-24 0
6829 일반 유전원 USB허브 이거 전원어댑터랑 본체에 USB랑 둘다 꽂아야하니? 3 Ι아이스젤리Ι 2018-05-24 0
6828 일반 핵 귀여운 사람 만났다 ㅋㅋㅋ ㅇㅇ 110.34 2018-05-24 0
6827 일반 주먹이랑 핸드건도 수정해서 너니까 좀 자연스러워짐 1 ㅇㅇ 39.7 2018-05-24 0
6825 일반 부이알 왓따~!~ 7 Ι아이스젤리Ι 2018-05-24 0
6823 일반 휴가냈당 3 벗츄 2018-05-24 0
6822 일반 생각보다 저사양으로도 돌아가네 2 Gloryman 2018-05-24 0
6820 일반 오늘 진짜 기분좋자너~ 3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5-24 0
6819 일반 모델 외주는 대충 가격 얼마정도 함? 2 ㅇㅇ 124.60 2018-05-24 0
6818 일반 오버라이트에서 실수한거같은데 1 ㅇㅇ 59.14 2018-05-24 0
6817 일반 블렌더 유니티 아이트래킹 질문 질문 2 카랑카람 2018-05-23 0
6816 일반 여기 다 여캐하니 6 ㅋㅋㅋ 223.62 2018-05-23 0
6815 일반 기숙사 사는데 집가서 빨리 브알챗하고싶다 tntnt 2018-05-23 0
6814 일반 질문점 나 컴맹인데 꼴려서 블렌더 강좌 보고 처음부터 배우고 있음 13 ㅇㅇ 118.34 2018-05-23 0
6813 일반 와 모델러님들 존경합니다 3 ㅇㅇ 124.60 2018-05-23 0
6812 일반 출근하기싫어 2 ㅇㅇ 39.7 2018-05-23 0
6811 일반 띠벌 드디어 깻다 휴ㅠㅠㅠㅠㅠㅠㅠ 2 ㅇㅇ 125.185 2018-05-23 0
6810 일반 Shift로 로우 설정하는거 지나가는행인씨 2018-05-23 0
6809 일반 신사에서 가장 테러하는 아바타는 페이드임 1 tntnt 2018-05-23 0
6808 일반 와 VIVE 이거 왜이리 흐릿하냐 어지럽다 시바;; 1 DD 116.93 2018-05-23 0
6807 일반 친추 은근 많이오든데 ㅇㅇ 223.39 2018-05-23 0
6805 일반 mr 조이스틱으로움직이는거어떻게하나요? 4 오잉 2018-05-23 0
6804 일반 아바타가 안풀린다. 친추좀 해주라 7 Gloryman 2018-05-23 0
6803 일반 요즘 내가 부랄챗 쓰는용도가 알람용인듯걍 momo 14.49 2018-05-23 0
6802 일반 시발이게모야 4 ㅇㅇ 39.7 2018-05-23 0
6801 일반 어제 신사맵에서 같이 합창한애 ㅈㄴ웄기네 momo 14.49 2018-05-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