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일본어를 배워야하나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551
  • 2018-05-18 18:04:38
  • 14.38
							

라틴어도 아니고 무슨 공용어 급으로 쓰이네

나 애니 이런거하나도 안봐서 일본어 전혀 모르는데


ㅇㅇ 팩트 : 영어를 더 많이 씀 114.205 2018.05.18 18:05:23
ㅇㅇ 일본어 쓰는 외국인 = 대부분이 한국인 114.205 2018.05.18 18:05:40
크퀘허쉴? 영어를 더 많이쓰지않냐 2018.05.18 18:05:50
ㅇㅇ ㄴ알아 근데 끝까지 일본어 쓰더라 14.38 2018.05.18 18:06:16
ㅇㅇ 영어는 미애니 많이 봐서 잘함 문제는 그다음으로 쓰는게 일본어 여서 그래 14.38 2018.05.18 18:07:10
ㅇㅇ 일본어가 공용어로 치부 되는 건 한국인 밖에 없는데 2018.05.18 18:07:28
ㅇㅇ 까놓고 이 갤 7할 이상이 고교라고 발음하는 애들일건데 너무 신경 쓰지마셈 2018.05.18 18:08:18
ㅇㅇ ㄴ그 한국인들이 어딜가도 있더라고 14.38 2018.05.18 18:08:40
ㅇㅇ 영어나 일본어 둘중에 하나는 되야 재밌어서, 둘 다 안되면 컨텐츠 즐길게 기하급수적으로 적어지는 게임이긴 함 168.126 2018.05.18 18:10:20
새로운키 어디 맵에서 만나냐 따라온 친구가 어디 사람이냐에 따라 다르긴한데 영어아니면 일본어긴 해 잘 못해도 번역기 돌려가면서 말하면 어느정도 이해해주면서 바른 표현이 뭔 지 알려주니까 너무 걱정 하지마 2018.05.18 18:45:5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994 일반 8시간동안 둘이서 일본어로만 떠들엇는데.. 3 HALT 2018-05-22 0
5993 일반 어제 독일인이랑 영어로 대화하는데 4 태호 2018-05-22 0
5991 일반 --VRChat 갤러리 서포터즈 디스코드 방 폐쇄 8 시란 2018-05-22 7
5990 일반 우리 사실상 역사를 쓴 거 아니냐? 7 이영희 2018-05-22 0
5989 일반 오늘 배울것들 8 G군 2018-05-22 0
5988 일반 시점을 3인칭처럼 뒤통수로 옮겨봤는데 4 BEll 2018-05-22 1
5987 일반 으... 아직 잘모르겠어요 2 spill 221.146 2018-05-22 0
5986 일반 개새끼들아 네덕 있자나 네덕 6 ㅇㅇ 14.38 2018-05-22 0
5985 일반 유니티에서만 리깅이 이상한거같은데 2 카랑카람 2018-05-22 0
5984 일반 아니 시발 4 피냐타 2018-05-22 0
5982 일반 스스디 비알챗하면서 용량 계속차던데 2 태호 2018-05-22 0
5981 일반 저 mmd파일 블렌더로 추출한다음에 유니티로 불러왓는데요 2 spill 221.146 2018-05-22 0
5980 일반 블렌더 뼈확인 2 강나다 116.46 2018-05-22 0
5979 일반 컴먼저 바꿀까 바이브를 먼저살까 4 ㅇㅇ 175.223 2018-05-22 0
5978 일반 옛낭에는 박지도 못할꺼 스트립클럽 왜감? 이랬는데 9 ㅇㅇㅇ 14.38 2018-05-22 14
5977 일반 본질문 bone 3 G군 2018-05-22 0
5976 일반 파티클이 아바타의 꽃 같음 3 강나다 116.46 2018-05-22 0
5975 일반 ㅋㅋ념글 가상정모 지금봄 6 주드래곤 2018-05-22 0
5974 일반 긴토키 아바타는 어디있습니까? 2 ㅇㅇ 210.217 2018-05-22 0
5973 일반 일본인 친구가 생겨서 넘모끼쁘다 2 Block 2018-05-22 0
5972 일반 야근데 PSVR로도 VR챗 다되냐? 7 ㅅㅋㅋ改 2018-05-22 0
5971 일반 어글리코리안 관련해서 글싼다 14 병신앰생새끼 116.127 2018-05-22 9
5970 일반 두번째 해결 5 카랑카람 2018-05-22 0
5969 일반 스트리퍼 1명더 늘어남 3 ㅇㅇ 14.38 2018-05-22 0
5968 일반 vr기기 가격 질문좀 3 ㅇㅇ 223.194 2018-05-22 0
5966 일반 와 스트리퍼 체력 존나 좋네 1 ㅇㅇ 14.38 2018-05-22 0
5965 일반 김끄리센세 악보보느거ㅇㅇ 19 G군 2018-05-22 0
5963 일반 스트리퍼한테 야광봉 갇다 줫는데 그걸로 춤춘다 ㅇㅇ 14.38 2018-05-22 0
5962 일반 지금 풀 트래킹 스트리퍼있다 5 dd 14.38 2018-05-22 0
5961 일반 ㅅㅂ여기 한국 가라오케방 아니냐 ㅋㅋㅋ 1 피냐타 2018-05-22 0
5960 일반 왜 이렇게 스믹이 크게해야 나오는지 이해가 안 가는 것 3 피냐타 2018-05-22 0
5958 일반 마지막시도에서 성공했다.. 허믜 4 늒네챠 183.96 2018-05-22 0
5957 일반 대체 왜 이러지 ㅅㅂ 8 피냐타 2018-05-22 0
5956 일반 웅아앙 질렀따 5 우사밍 2018-05-22 0
5955 일반 이게임위험한게 시간너무잘간다 1 울테 2018-05-22 0
5954 일반 에이사이~ 4 공배기 2018-05-22 0
5953 일반 존내빠르게 스네일마커 이해안돼서 포기한사람들은 이거보셈 5 ㅇㅇ 218.144 2018-05-22 12
5952 일반 이거 왜이리 어렵냐.. 3 이즈밍 2018-05-22 0
5951 일반 vrchat같은건 찐따가 하는거다 1 피냐타 2018-05-22 0
5950 일반 4년만에 롯데리아에서 버거먹음 3 공배기 2018-05-2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