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일본어를 배워야하나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551
  • 2018-05-18 18:04:38
  • 14.38
							

라틴어도 아니고 무슨 공용어 급으로 쓰이네

나 애니 이런거하나도 안봐서 일본어 전혀 모르는데


ㅇㅇ 팩트 : 영어를 더 많이 씀 114.205 2018.05.18 18:05:23
ㅇㅇ 일본어 쓰는 외국인 = 대부분이 한국인 114.205 2018.05.18 18:05:40
크퀘허쉴? 영어를 더 많이쓰지않냐 2018.05.18 18:05:50
ㅇㅇ ㄴ알아 근데 끝까지 일본어 쓰더라 14.38 2018.05.18 18:06:16
ㅇㅇ 영어는 미애니 많이 봐서 잘함 문제는 그다음으로 쓰는게 일본어 여서 그래 14.38 2018.05.18 18:07:10
ㅇㅇ 일본어가 공용어로 치부 되는 건 한국인 밖에 없는데 2018.05.18 18:07:28
ㅇㅇ 까놓고 이 갤 7할 이상이 고교라고 발음하는 애들일건데 너무 신경 쓰지마셈 2018.05.18 18:08:18
ㅇㅇ ㄴ그 한국인들이 어딜가도 있더라고 14.38 2018.05.18 18:08:40
ㅇㅇ 영어나 일본어 둘중에 하나는 되야 재밌어서, 둘 다 안되면 컨텐츠 즐길게 기하급수적으로 적어지는 게임이긴 함 168.126 2018.05.18 18:10:20
새로운키 어디 맵에서 만나냐 따라온 친구가 어디 사람이냐에 따라 다르긴한데 영어아니면 일본어긴 해 잘 못해도 번역기 돌려가면서 말하면 어느정도 이해해주면서 바른 표현이 뭔 지 알려주니까 너무 걱정 하지마 2018.05.18 18:45:5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952 일반 이거 왜이리 어렵냐.. 3 이즈밍 2018-05-22 0
5951 일반 vrchat같은건 찐따가 하는거다 1 피냐타 2018-05-22 0
5950 일반 4년만에 롯데리아에서 버거먹음 3 공배기 2018-05-22 0
5949 일반 컴퓨터 소리 내는거 왜 안 되지 2 피냐타 2018-05-22 0
5947 일반 오늘은 사운드 넣는거 포기해야겟다 늒네챠 183.96 2018-05-22 0
5946 일반 mmd는 여캐밖에 없나 6 Block 2018-05-22 0
5945 일반 뉴비 질문이요 3 ㅇㅇ 114.200 2018-05-22 0
5944 일반 나중에 파티클 강좌도 쓰긴할건데 7 MANKALO 2018-05-22 0
5943 일반 눈텍스쳐를 직접 그린건 좋은데 4 ㅇㅇㅇ 121.184 2018-05-22 0
5942 일반 자이제 (다시)시작이야 G군 2018-05-22 0
5941 일반 vrchat 외부 평가가 되게 웃김 10 ㅇㅇ 121.139 2018-05-22 0
5938 일반 사운드넣는거 어렵네 8 늒네챠 183.96 2018-05-22 0
5937 일반 내 번역기 목소리 안 들리는 모양임 피냐타 2018-05-22 0
5936 일반 저부분이 이렇게 거슬리는데 해결방법이없음 4 강나다 116.46 2018-05-22 0
5935 일반 한국 가라오케방 놀러와라 1 dㅇ 125.185 2018-05-22 0
5933 일반 말 나온 김에 디코에 있던 새끼들 구분 좀 지어야한다 3 ㅇㅇ 2018-05-22 0
5932 일반 이 아바타 ㅈㄴ 커엽당 ㅋㅋ ㅇㅇ 125.185 2018-05-22 0
5931 일반 찐따 드디어 할만한거 찾았어요 6 피냐타 2018-05-22 0
5928 일반 아니 버니합 맵 9단계 머임?? 2 ㅇㅇ 115.139 2018-05-22 0
5927 일반 외국에 커미션 다리놔줄사람있냐? 중계비 있음 3 김끄리 2018-05-22 0
5925 일반 권총 플래쉬를 포인트 라이트 쓴다고? ㅇㅇ 125.184 2018-05-22 0
5924 일반 저스트댄스/한국가라오케방 못들가는사람 있음? 2 ㅇㅇ 125.185 2018-05-22 0
5923 일반 근데 튕기게하는 아바타는 왜 본인은 안 튕김? 3 피냐타 2018-05-22 0
5922 일반 좋아 좋아 점점 진행되고 있는데 도움! 7 이즈밍 2018-05-22 0
5921 일반 이거 해결법 아시는분? 2 강나다 116.46 2018-05-22 0
5920 일반 화염 질문한 갤럼인데 3 ㅇㅇ 125.184 2018-05-22 0
5919 일반 vr챗 뭔가 게리모드 느낌남 1 ㅇㅇ 125.185 2018-05-22 0
5918 일반 총구 화염은 어찌 순간 표현함? 4 dd 125.184 2018-05-22 0
5916 일반 이거 서양인들한테 인기 많은듯 1 ㅇㅇ 125.185 2018-05-22 0
5915 일반 한발쏘고 플래쉬 터지고 이런식으로 못하나? 3 dd1324 125.184 2018-05-22 0
5914 일반 모델링 외주 있나?? 누가 뼈랑 물리좀 해줬으면 좋겠다 ㅠㅠ 4 으아아ㅏㄱ헬 221.162 2018-05-22 0
5913 일반 네로 아바타는 쓰는곳이 따로있다. ㅇㅇ 121.139 2018-05-22 0
5912 일반 시발 깜짝 놀랐네 ㅋㅋㅋ ㅇㅇㅇ 125.185 2018-05-22 0
5911 일반 어제자 vr챗 10 Sing)Hana 2018-05-22 16
5910 일반 페덕 ㄴ 달빠 ㅇ G군 2018-05-22 0
5909 일반 조까튼 달빠새끼들 5 ㅇㅇ 218.237 2018-05-22 0
5908 일반 캐릭터 만들수 있는애 없나 7 momo 125.184 2018-05-22 0
5907 일반 Hips 본 이거 왜 이리 되있는거임 2 카랑카람 2018-05-22 0
5906 일반 나도 모델만드는거 연습해야겟다 Block 2018-05-22 0
5904 일반 로리폴리스맵 3 ㅇㅇ 114.202 2018-05-2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