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상대방쪽에만 이펙트 보이게 하는건 뭐 어떻게 하는거지
글쓴이
검은연
추천
0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5478
  • 2018-08-28 07:43:36
							




VR챗상에서 압타에 콜라이더 만들어주는거면 


칼이 닿는순간 순간 혈흔 - 서브 이미터로 

찔렀을때 피 나오는 효과는 만들겠는데




상대 시야도 피로 물드는건 대체 어뜨케 하냐,,


내가 찔렸을때 효과가 나 한텐 보이는데

남들한텐 안보이고 

뭐 그런거 있더라고 



대표적인 예시가 투기장맵에 있는 칼들 


그거 맞으면 시야 주변이 빨개지는게

맞은사람 한테만 보이는 뻘건 이펙트를 

머리근처에 씌우는 방식이더라고


그걸 어떻게 구현하는거지 


ㅇㅇ 서브에미터에 그런 이미지가 보이도록 설정을 해놓고 콜리션에서 Player랑 PlayerUI설정해놓으면 될껄? 예전에 그런 파티클 만든적있는데 기억이 안난다 몇달전이라 118.222 2018.08.28 07:48:06
검은연 ? 그 경우엔 당연히 남들한테도 그런 이미지가 보이지 않냐 2018.08.28 07:49:51
검은연 콜리전은 모체 파티클이 뭐랑 반응하는지 설정하는거고, 뭐 한테만 보이는지는 상관없지않나 2018.08.28 07:51:03
검은연 글고 난 player 랑 player ui 가 없던데,,? 따로 편의상 설정해둔거 아님? 2018.08.28 07:51:32
ㅇㅇ 몰라 내 기억상 Player 랑 PlayerUI만 설정했을땐 나랑 파티클 맞아서 서브에미터 뜬 당사자만 보이고 그 설정을 Everythink 이였나 그걸로 바꿨을땐 바닥에 쏴도 서브에미터가 뜨니까 다 볼수있더라 이거밖에 기억이 안나서 일단 그기억을 토대로 말해봤음 118.222 2018.08.28 07:51:35
검은연 ,,,,??? 2018.08.28 07:52:21
ㅇㅇ 예전에 만든 디스코드 뒤져보니까 PlayerLocal이랑 UI네 잠시만 설정한거 그대로 다시 보고 옴 118.222 2018.08.28 07:55:20
검은연 냉냉 2018.08.28 07:55:48
MANKALO Player랑 PlayerLocal임 ㅇㅇ 8번, 9번 레이어에 설정하는거던가 2018.08.28 07:57:48
MANKALO 근데 투기장월드에 있는거는 다른 매커니즘임 ㅇㅇ 월드에 있는 월드스크립트야 2018.08.28 07:58:01
검은연 아 VRC_컴뱃 어쩌구인가 그게 혈흔효과도 지원하는건가 2018.08.28 07:58:59
검은연 왠지 페인트볼 맞아도 비슷하더라니 2018.08.28 07:59:32
ㅇㅇ 나도 안보이네 뭔일이래 ... 쨋든 PlayerLocal 이걸 콜리젼 설정에 넣으면 파티클 맞은사람한테만 서브에미터 띄울수있음 118.222 2018.08.28 08:24:26
검은연 신기하네. 콜리전 설정이 충돌 대상뿐만 아니라 보이는 대상도 지정 한다는거 아녀 2018.08.28 08:27:5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47651 일반 mr 한번해보기 왜이리 힘들어 6 ㅇㅇ 61.83 2018-09-04 0
47650 일반 글보다 보니까 순간 벙 쪘다. 3 500원딱풀 2018-09-04 0
47649 일반 오늘 헬스방 끝나고 월드투어하다 친구분이 공포맵가재서감 3 늅이 211.205 2018-09-04 0
47648 일반 태보 겁나힘드내 3 ㅇㅇ 59.31 2018-09-04 0
47647 일반 오늘 첨이자 마지막으로 연병장 가봤어요 3 Mr유저 110.70 2018-09-04 0
47646 일반 엉망진창으로 젖은 팬티 2 타나토스시스템 2018-09-04 0
47645 일반 블랜더 에러 이게 뭐에요? 4 Raimiz 2018-09-04 0
47644 일반 컨트롤러랑 트래커 충전 오래걸림? 지금 해서 집에 가져갈까? 9 린코 2018-09-04 0
47643 일반 비트세이버 커스텀 아바타 확장자 fbx로 변환 됨?? 검은스타킹 2018-09-04 0
47642 일반 오늘아침에 체조 끝나구 태보갓는대 늅이 211.205 2018-09-04 0
47641 일반 좆목갤 6 ㅇㅇ 175.223 2018-09-04 12
47640 일반 트래커 이거 왜 2개밖에 인식을 못함? 5 양파양파 2018-09-04 0
47639 일반 허리 트래커는 집에 안쓰는 벨트로 가능? 4 린코 2018-09-04 0
47638 일반 뉴비에요 친추해주세요~~ 13 누누 180.69 2018-09-04 5
47637 일반 풀트레킹 아바타랑 일반 아바타 차이점? 3 ㅇㅇ 117.111 2018-09-04 0
47636 일반 커미션왔는데 시123발 3 CHJ. 2018-09-04 3
47635 일반 VR도착 13 린코 2018-09-04 0
47634 일반 결국 이치고 샀다 2 IRUOD 2018-09-04 0
47633 일반 딴사람들영상보니까 3 ㅇㅇ 61.83 2018-09-04 0
47631 일반 와 잠깐만 이거 뭐야? 1 500원딱풀 2018-09-04 0
47630 일반 이번 gtx10xx 시리즈는 명줄이 길구나 10 러닝머신러닝 2018-09-04 1
47629 일반 디시 北끄러워 ㄴㅅㅁ 175.223 2018-09-04 7
47628 일반 다른거 다 없고 무브봉만 있어도 손 움직이고 비트세이버같은거 할수있음? 3 ㅇㅇ 182.221 2018-09-04 0
47627 일반 트래커 샀는데 이거 동글들 서로 좀 떨어뜨려놔야 인식잘되는거지? 6 양파양파 2018-09-04 0
47626 일반 레노버 MR 아마존 직구 199.95 떴다.. 2 DR_Pochi 2018-09-04 0
47624 일반 일본인들 태풍때문에 쉬는사람 많은가보네 4 JJY 2018-09-04 0
47623 일반 양심고백 1 MANKALO 2018-09-04 2
47622 일반 양심고백) 닉 알려진 갤럼 다 따먹음 6 사무엘호드리게스 2018-09-04 2
47621 일반 카와이 무브는 포기했다 3 초보자아 2018-09-04 0
47620 일반 아바타 업로드 오류 해결좀.. Duchil 223.131 2018-09-04 0
47619 일반 아조씨가 저댄방에서 춤춘영상 5 초보고양이 2018-09-04 3
47618 일반 디씨 하는거 왜부끄러워? 4 ㅇㅇ 58.239 2018-09-04 1
47617 일반 아바타 로딩 길어진거 어찌 못함? 4 ㅇㅇ 211.36 2018-09-04 0
47616 일반 뉴비) 카와이무브가 뭐임? 6 마루 223.39 2018-09-04 0
47615 일반 이거는 바로쓸수있는 압타야? 1 사요 2018-09-04 0
47614 일반 혹시 브얄마켓 아직기록남아있는 사람있음? 4 사요 2018-09-04 0
47613 일반 근데 솔직히 외국어 할줄아는 한국인은 5 ㅇㅇ 121.139 2018-09-04 0
47612 일반 양심고백)닉 알려진 갤넘 다 친추함 3 ㅇㅇ 121.139 2018-09-04 12
47611 일반 컴터 잘아는 갤럼 있니? hdd질문좀 10 ㅇㅇ 211.246 2018-09-04 0
47610 일반 분위기타서 오나홀꺼내쓴 사람 있음? 12 ㅇㅇ 223.39 2018-09-04 1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