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쉽게 친해질수 있는 사람과 깊게 친해질수 있는 사람중 어느쪽이 좋을까
글쓴이
ㅇㅇ
추천
1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5236
  • 2018-08-27 15:54:52
  • 175.223
							

일단 내 주변에는 두 부류의 사람이 다 있어
쉽게 친해지는 친구 A는 처음 보는 사람에게도 편하게 인사하고 편하게 놀다가 편하게 친구추가를 하지
언제 접속해서 조인하고 가도 반갑게 맞이해주고 주변에 사람들이 바글바글해서 즐거워
근데 그게 끝이야

다른사람의 이야기는 잘 들어주지만 좀처럼 자기이야기를 하지 않고, 친구추가 할때는 즐겁지만 조인해서 들어가게 된다면 주변 사람들때문에 인사한마디 나누기 힘들어
내가 가면 a는 반갑게 맞이해주고 유쾌하게 웃어주지만 그 옆에 사람들은 나랑 잘 알지 못하는걸
더 더 친해지고 싶어서 계속해서 조인을 해서 가봐도 a 주변엔 사람들이 항상 많아서 대화하기 힘들어
관심가져주는것도 고맙지만 나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대화가 끊기는것도 미안해서 멀리서 구경만 하고 있고..

결국 포기하고 탈출하면 a는 나중에 되서 아까는 인사 제대로 못했다고 미안하다면서 오는데 얼마 안지나서 모르는 사람들이 자꾸 조인타고 와서 아까랑 똑같은 상황이 되어버려
그리고 그 상황에선 나는 도망가지도 못하고 안절부절밖에 못하지

그리고 친해지기 힘들지만 친해지면 깊게 친해질수 있는 b가 있어
항상 프라이빗 룸에서만 있고 인바이트 요청을 해도 좀처럼 프라이빗룸으로 초대해주지 않아
만나면 재밌게 놀아주긴 하고.. 정 보고싶고 인사하고싶으면 인바이트 해서 부르면 와주긴 하는데 그런것도 한두번이지 계속 부르긴 쉽지 않잖아?
요즘 버그때문에 인바이트요청을 보내도 방장이 아니면 인바이트를 못해주는거같아서 그러려니 생각은 하지만 글쎄..
가끔 프랜들리+에 있을때가 있어서 조인타고 가보면 항상 같은사람들과 같이 있어
언제 어떤 상황에 조인하고 가도 같은 사람들하고 있는데 몇번 보다보니 서로 어느정도 익숙해지긴 했어
그사람들하고 친구추가는 거절당하는게 겁나서 망설이고 있고
친구 B는 아무래도 나보단 걔네들하고 친한게 느껴지지
혹여 B의 친구들이 나보고 눈치 없다고 욕할까봐 겁날때도 많아
안그러겠지만 혹시나 싶은거 있잖아

으 푸념이 늘어간다
일단 나는 친구가 많은 편은 아니여서 고민이 커서 그냥 질문글 남겨봐
어느쪽 친구가 더 친해지기 좋을까?
두 사람다 나는 굉장히 좋아하지만 두사람이 날 어떻게 생각하는지 모르겠어서 더 더 고민이야
a에겐 수많은 친구중 하나로만 보일것 같고
b에겐 그냥 자주보이는 아는 사람정도로만 보여질거 같은데..

새로운 친구를 찾아보는게 좋은걸까?

ㅇㅇ 둘을 소개시켜줘 182.225 2018.08.27 15:58:49
딜런 2018.08.27 15:59:00
ㅇㅇ 뭔지 알것같다ㅜㅜ 다른 친구들도 더 사겨봐 58.239 2018.08.27 16:00:38
Narci 둘다친해지면되지 뭐가문제 2018.08.27 16:00:50
ㅇㅇ 쉽고 깊게 사귈수 있는 친구 1.227 2018.08.27 16:03:41
ㅇㅇ 둘다 친해지기 어려우니까 한쪽에 집중해볼까 하는거야 211.246 2018.08.27 16:14:43
ㅇㅇ 별차이는 없을수도 있겠다.. 211.246 2018.08.27 16:14:5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46082 일반 브얄챗은 먼가 스샷같은걸 잘 안찍게되네 6 3학년1반이하린 2018-08-30 0
46081 일반 오늘 금요일 아니였냐 2 초보자아 2018-08-30 0
46080 일반 이거 무슨 쉐이더 쓴걸까..아는사람 없니 7 ㅇㅇ 220.74 2018-08-30 0
46079 일반 이게 되네 5 멜리나 2018-08-30 0
46076 일반 Just Dance Friends 곡 리스트 유투브 재생목록 공유우 2 미사링 2018-08-30 10
46075 일반 우콘허쉴? 7 하벤하이드 2018-08-30 1
46074 일반 [팩트체크] 최근에 돌아다녔던 퍼블릭 괴담에 대해서 24 ㅇㅇ 121.189 2018-08-30 32
46073 일반 vrcmods에서 다이나믹본 베껴서 쓰는법 2 ㅇㅇㅇㅇ 175.223 2018-08-30 0
46072 일반 신박한표정을 가지고싶다 3 사요 2018-08-30 0
46071 일반 브이알 가능한가요? 4 Dochi 2018-08-30 0
46070 일반 그럼 트래커 3개...? 1 ㅇㄴ 223.39 2018-08-30 0
46069 일반 트래커쓰면 다리 움직일수있어요? 2 ㅇㄴ 223.39 2018-08-30 0
46068 일반 배달음식 받는법.jpg 6 ㅇㅇ 210.104 2018-08-30 0
46067 일반 표정만들다가 이런걸 발견함 5 멜리나 2018-08-30 0
46066 일반 노래방 버튼 만드는 법 따라했는데도 작동을 안해 !! 도움 !! (스샷) 3 Ι아이스젤리Ι 2018-08-30 0
46064 일반 저댄출때 우리들의 실제 모습 1 미사링 2018-08-30 1
46063 일반 오른쪽에 자기캐릭 보이게 창 나오는거 9 날개 2018-08-30 1
46062 일반 저댄이 뭐임 4 윾윽 2018-08-30 0
46061 일반 KT통피 10월까지 차단 뭔데 2 날개 2018-08-30 0
46059 일반 메론탕을 발견했다 2 림크 2018-08-30 0
46058 일반 다이나믹본 질문좀하자 ㅇㅇㅇㅇ 175.223 2018-08-30 0
46057 일반 아바타 제작 질문있다 8 린코 2018-08-30 0
46056 일반 혹시 풀바디 안되는 압타는 항상 무릎구부림? 4 사요 2018-08-30 0
46055 일반 일가기 싫다 2 ㅇㅇ 58.239 2018-08-30 0
46054 일반 주말에도점호있음? 4 울테 2018-08-30 0
46053 일반 집가고 싶다 초보자아 2018-08-30 0
46052 일반 혹시 mmd 노래 아바타 춤 애니메이션 파일들 있는 홈페이지 아시는 분? 3 ㅇㅇ? 118.218 2018-08-30 0
46051 일반 해군모자 어디에있는지암? 류아람 2018-08-30 0
46050 일반 유니티 패키지파일? 아바타랑 sdk 쉐이더 다들어잇는파일다운받앗는데 1 ㅇㅇ 112.155 2018-08-30 0
46049 일반 중국어 가능한 갤넘있니 어흑마이갓 2018-08-30 0
46048 일반 더 쉬워진 아바타 스틸 9 ㅇㅇ 218.209 2018-08-30 4
46047 일반 퍼블릭 다녀도 아무 일 없던데 ㅇㅇㅋ 117.111 2018-08-30 0
46046 일반 차렷충인데 아침점호 가도 되나 3 린코 2018-08-30 0
46045 일반 아직도 퍼블릭 가면 큰일나? 10 요리타요시노 2018-08-30 0
46044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9시 30분, 09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ㅇㅇ 1.248 2018-08-30 0
46043 일반 어제 친구들이랑 노래방갓늗데 안부끄럽더라 3학년1반이하린 2018-08-30 0
46042 일반 아니 왜 챗만 켜면 4시간 순삭이냐 7 린코 2018-08-30 1
46041 일반 저거 vip afk나오는거 2 하벤하이드 2018-08-30 0
46040 일반 아침점호 후기 .txt 6 KAKA.. 221.147 2018-08-30 15
46038 일반 누구접속할때 닉대신 vip afk 뜨는거 뭔지아는사람? 2 울테 2018-08-3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