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쉽게 친해질수 있는 사람과 깊게 친해질수 있는 사람중 어느쪽이 좋을까
글쓴이
ㅇㅇ
추천
1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5236
  • 2018-08-27 15:54:52
  • 175.223
							

일단 내 주변에는 두 부류의 사람이 다 있어
쉽게 친해지는 친구 A는 처음 보는 사람에게도 편하게 인사하고 편하게 놀다가 편하게 친구추가를 하지
언제 접속해서 조인하고 가도 반갑게 맞이해주고 주변에 사람들이 바글바글해서 즐거워
근데 그게 끝이야

다른사람의 이야기는 잘 들어주지만 좀처럼 자기이야기를 하지 않고, 친구추가 할때는 즐겁지만 조인해서 들어가게 된다면 주변 사람들때문에 인사한마디 나누기 힘들어
내가 가면 a는 반갑게 맞이해주고 유쾌하게 웃어주지만 그 옆에 사람들은 나랑 잘 알지 못하는걸
더 더 친해지고 싶어서 계속해서 조인을 해서 가봐도 a 주변엔 사람들이 항상 많아서 대화하기 힘들어
관심가져주는것도 고맙지만 나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대화가 끊기는것도 미안해서 멀리서 구경만 하고 있고..

결국 포기하고 탈출하면 a는 나중에 되서 아까는 인사 제대로 못했다고 미안하다면서 오는데 얼마 안지나서 모르는 사람들이 자꾸 조인타고 와서 아까랑 똑같은 상황이 되어버려
그리고 그 상황에선 나는 도망가지도 못하고 안절부절밖에 못하지

그리고 친해지기 힘들지만 친해지면 깊게 친해질수 있는 b가 있어
항상 프라이빗 룸에서만 있고 인바이트 요청을 해도 좀처럼 프라이빗룸으로 초대해주지 않아
만나면 재밌게 놀아주긴 하고.. 정 보고싶고 인사하고싶으면 인바이트 해서 부르면 와주긴 하는데 그런것도 한두번이지 계속 부르긴 쉽지 않잖아?
요즘 버그때문에 인바이트요청을 보내도 방장이 아니면 인바이트를 못해주는거같아서 그러려니 생각은 하지만 글쎄..
가끔 프랜들리+에 있을때가 있어서 조인타고 가보면 항상 같은사람들과 같이 있어
언제 어떤 상황에 조인하고 가도 같은 사람들하고 있는데 몇번 보다보니 서로 어느정도 익숙해지긴 했어
그사람들하고 친구추가는 거절당하는게 겁나서 망설이고 있고
친구 B는 아무래도 나보단 걔네들하고 친한게 느껴지지
혹여 B의 친구들이 나보고 눈치 없다고 욕할까봐 겁날때도 많아
안그러겠지만 혹시나 싶은거 있잖아

으 푸념이 늘어간다
일단 나는 친구가 많은 편은 아니여서 고민이 커서 그냥 질문글 남겨봐
어느쪽 친구가 더 친해지기 좋을까?
두 사람다 나는 굉장히 좋아하지만 두사람이 날 어떻게 생각하는지 모르겠어서 더 더 고민이야
a에겐 수많은 친구중 하나로만 보일것 같고
b에겐 그냥 자주보이는 아는 사람정도로만 보여질거 같은데..

새로운 친구를 찾아보는게 좋은걸까?

ㅇㅇ 둘을 소개시켜줘 182.225 2018.08.27 15:58:49
딜런 2018.08.27 15:59:00
ㅇㅇ 뭔지 알것같다ㅜㅜ 다른 친구들도 더 사겨봐 58.239 2018.08.27 16:00:38
Narci 둘다친해지면되지 뭐가문제 2018.08.27 16:00:50
ㅇㅇ 쉽고 깊게 사귈수 있는 친구 1.227 2018.08.27 16:03:41
ㅇㅇ 둘다 친해지기 어려우니까 한쪽에 집중해볼까 하는거야 211.246 2018.08.27 16:14:43
ㅇㅇ 별차이는 없을수도 있겠다.. 211.246 2018.08.27 16:14:5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47377 일반 포멧해봐야되겠다 ㅇㅇ 61.83 2018-09-03 0
47376 일반 build & publish 누르면 이거만 뜨고 안넘어가는데 어쩌죠 ㅜㅜ 3 dd 222.251 2018-09-03 0
47374 일반 이거 내일올까 모레올까? 4 꼬마키` 2018-09-03 0
47372 일반 운동방 가봤음 1 포도초콜렛 2018-09-03 0
47371 일반 죽을맛이네 7 꿀뚤 2018-09-03 0
47370 일반 졸리면 뇌정지 와서 말이 안 나오네 ㅇㅇ 1.224 2018-09-03 0
47369 일반 차렷충도 VR연결해서 할 수 있음? 1 ㅇㅇ 73.111 2018-09-03 0
47368 일반 현실에서도 별볼일없는 재미없는 사람이라 그른가 3 석히키 220.78 2018-09-03 0
47367 일반 왜 자꾸 브얄챗꺼지냐? ㅇㅇ 118.222 2018-09-03 0
47366 일반 컴퓨터가 계속인식을안하는데 2 ㅇㅇ 61.83 2018-09-03 0
47365 일반 도움! ㄴㄴㄴㄴ 175.223 2018-09-03 0
47364 일반 VRChat맵이 자꾸 뚫립니다 8 GeeNyang 2018-09-03 1
47363 일반 혹시 엠알에 키넥트 사용한 저댄 영상 있나요? 4 Mr유저 14.52 2018-09-03 0
47362 일반 여기에서 자꾸 뉴비라고 아바타 적용 안되는데 이거 어떡해야댐? 4 dd 222.251 2018-09-03 0
47361 일반 Ps3 무브봉 파는사람없음? 1 다이소vr 124.60 2018-09-03 0
47360 일반 혹시 뚜따는 어떤공지봐야 할수있을까? 3 카디아. 2018-09-03 0
47359 일반 여자vr유저가 있을까? 13 ㅇㅇ 121.143 2018-09-03 1
47357 일반 엉덩이 좋아 2 타나토스시스템 2018-09-03 2
47356 일반 묵언충 필수구매 물품 2 기무대띠 2018-09-03 6
47355 일반 유니티 애니메이션은 만들고 나면 수정이 불가능한가? 4 ㅇㅅㅇ 121.146 2018-09-03 0
47354 일반 닉언 안되는 이유가 머임 1 ㅇㅇ 110.70 2018-09-03 0
47353 일반 갤주 부갤주는 특권층 만할수 있어서 민주주의에 어긋난다 12 기무대띠 2018-09-03 23
47352 일반 유니티 질문 2 ㅇㅇ 59.151 2018-09-03 0
47351 일반 왜 vrc에 람지썬더는 없을까 1 ㅇㅇ 175.223 2018-09-03 0
47350 일반 MR 흐릿한거 질문 1 ㅇㅇ 118.40 2018-09-03 0
47349 일반 요즘 갤주부갤주 일 안한다 4 ㅇㅇ 39.7 2018-09-03 9
47348 일반 이모트 기능확장의 장점은 단순히 제스쳐x스왑수 만큼 늘리는게 아님 6 검은연 2018-09-03 3
47347 일반 vrchat 안하면 무슨 게임함?? 8 타나토스시스템 2018-09-03 0
47346 일반 저댄방 역대급 활약했다 11 합체로보 2018-09-03 16
47345 일반 묵언충한테 계속 반말하게됨 4 ㅇㅇ 175.223 2018-09-03 0
47344 일반 다음에 또 볼수 있으면 좋겠네 2 3학년1반이하린 2018-09-03 0
47343 일반 베이스스테이션 설치 질문 9 김나무 183.97 2018-09-03 0
47342 일반 이모트 4개로 16개 기능스왑 만들기 완성했다 12 검은연 2018-09-03 2
47341 일반 배틀필드5 오베기념 배틀워커 만들어봄ㅇ ㅇ 1 Bunny Y 2018-09-03 2
47340 일반 브얄챗 하면서 이야기하면서 우는사람 몇몇 봄 4 xKiD 2018-09-03 2
47338 일반 확실히 친구 좀 늘리니까 낫다 7 린코 2018-09-03 0
47337 일반 vr챗 시작하려면 첨에 어케해야함? 17 지름코드 2018-09-03 0
47335 일반 어엌 이모트 1프레임으로 줄였다가 무한반복되네 하벤하이드 2018-09-03 0
47334 일반 풀트면 그냥 누워서 구경만해도 재밌잔어 2 ㅇㅇ 115.93 2018-09-03 0
47331 일반 어쩌다보니 예전에 쓴글이 이곳저곳 수출됫더라 15 A.ms 2018-09-03 2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