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친구 사귀고 관리하는 팁. 개인경험담.
글쓴이
쉔가오랜
추천
0
댓글
1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5044
  • 2018-08-27 07:54:17
  • 211.36
							

그냥 이건 내 개인 경험겸 팁인데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는 말이 있다.

어쩌다 외국애들이랑 얘기할 기회가

생겼다면 그사람의 옷깃을 잡고 놔주지마라.

뭔소리냐면 적어도 니가 인성이 됐고

민폐가 아니고 단순히 낯가림이 심한거라면

먼저 친구등록 해도 되냐고 물어본다.

거의 대부분은 된다고하니까.

근대 이게 보통 그룹별로 모여있어서

한번에3명 내지는 4명을 동시 친추가 가능함.

그럼 이때부터 다단계의 시작이거든.

그 친구들을 전부 기억하고 매일 찾아가라.

자러가기전에 꼬박꼬박 찾아가서 인사해주고.

일부로 조인해서 자기전 인사하러 와주는 친구를

더 잘 기억해주는 느낌.

그렇게 인사박으며 이야기하다보면 각 친구들도

또 자기들만의 그룹이 있어서 사실상 거의

어깨넘어 친구가 많음. 그렇게 한그룹 두그룹씩

눈도장을 찍는다. 매일 신나고 재밌을순 없고

가끔 할말도 없고 서먹할때도 있지만

옆에서 의미없이 쓰다듬으며 들어만줘도

충분함. 언젠가 내가 낄 화제가 생기니까.

그런식으로 세력확장하듯 확장하면

친구가 많아짐. 친구의 친구를 노리셈.

요약하자면

1. 먼저 친구등록요청(요청전 반드시 물어보기)

2. 끊기있게 인사박기.

3. 문어발 멀티 성공적.

이렇게 난 다른곳가서 친구등록 한다기보단

요즘 대부분 친구의 친구들을 등록함.

그리고 누가 누구인지 다 기억해서 다찾아댕김.

아 마지막으로 접속시간대는일정한게 좋음.

보통 다들 비슷한 시간대에 접속하더라

근대 첫 그룹사귀는게 어려우니

일본인이나 영어권 친구가 많은 한국인친구를

만들어서 거기서부터 시작하는것고 좋은방법.

근대 친추해도 되냐고 물어본거 아니면

묻지마 친추는 거의 무시하니 참고하자.

물론 니가 일본어도 영어도 ㅈ도 못한다면

기본 인사라도 외워서 인사하고

걍 vrc에서 많이 들으며 공부하면 좋다...

우리 모두 친구 아니겟니

사이좋게 지내자구! 우리는 모두친구!

아 마지막으로 토킹의 기본은 베려와

들어주기다. 니가 베려가 없는 마이웨이이거나

욕을 입에달고 댕기는 사람이라면 평생 안생김

그리고 그런사람은 양심이 없는게 아닌

지능이 부족한거이며 사람들은 양심없는

빡대가리를 공통적으로 싫어하니

입으로 뱉기전에 한번만 더 생각해보자.

그리고 귀여운 무브를 꼭 연습하자.

내아바타 넘모 귀여움...

- dc official App
타나토스시스템 친목고수 - dc App 2018.08.27 07:55:58
쉔가오랜 아 그리고 닉네임을 사람들이 기억하기 전까진 왱만하면 아바타 안바꾸는게 좋음. 고정아바타가 추천 - dc App 211.36 2018.08.27 07:57:19
selene 다맞는말인데 난 귀찬기도 하고 가만있어도 인사하러오니까 내가 가끔가고 그룹에끼라하는데 잇기도하고 틀린말은없슴 - dc App 2018.08.27 07:58:19
쉔가오랜 가만히 있어도 올정도로 친구가 있으면 이글은 안봐도됨 이글은 ㄹㅇ 친구하나 못사겨서 신사니 벚꽃이니밖에 못가는 애들을 위한 팁글 - dc App 211.36 2018.08.27 07:59:42
춤만춰 다 필요없음// 첫만남에 각인시키듯 뇌리에 박아두면 어딜가건 사람들이 알아봄;ㅡ; 2018.08.27 08:00:26
selene 예를들어 칼빌런 (나처럼 어딜가든 칼로 장난치면댐 싫어한다싶으면멈추고 하면댐) - dc App 2018.08.27 08:02:26
쉔가오랜 ㄹㅇ 정도를 지키는게 중요. 나도 초창기에는 막 이펙터있고 무거운 기능많은 아바타 썻었는데 컴플레인 들어와서 바로 바꿈... - dc App 211.36 2018.08.27 08:03:23
ㅂ44 굳이 이렇게까지 해야되나... 놀다보면 늘어나던데 2018.08.27 08:15:33
쉔가오랜 안느는 사람이 있어서 써봄. 사실 놀다보면 자연스럽게 늘어나는게 맞는데 그 괘도까지 올리기 힘든 사람 보라고 쓴겅 - dc App 211.36 2018.08.27 08:16:36
아이리네 찾아가서 인사하기에는 친구가 너무 많아.... 2018.08.27 08:26:51
쉔가오랜 친구가 많으면 이글 안봐도 되... 근대 난 많아도 다 찾아감 - dc App 211.36 2018.08.27 08:28:4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47910 일반 라무네 사고 적용하는 과정 누가 정리해 올려주라 ㅠㅠ 2 ㅇㅇ 115.22 2018-09-05 0
47909 일반 트래커 샀더니 아바타 선택권이 팍 줄어드네 3 양파양파 2018-09-05 0
47908 일반 지인 mr샀는데 1 reni 2018-09-05 0
47907 일반 부랄챗 지출내역...음 나도 계산해보자 4 아이리네 2018-09-05 0
47906 일반 vr유저 침대질문 ㅇㅇ 59.31 2018-09-05 0
47905 일반 어제 댄스방 영상(Animals extreme) 8 Gloryman 2018-09-05 0
47904 일반 심심해서 말이야 4 500원딱풀 2018-09-05 0
47902 일반 너희도 건강하게 태보다이어트하자 5 꼬마키` 2018-09-05 0
47901 일반 게임외 과금 OvO 1 ㅇㅇ 14.46 2018-09-05 0
47900 일반 폭죽 쓰면 터지면서 글자 나오는 이펙트 같은건 어떤걸로 하는거야? 2 ㅁㅁ 124.49 2018-09-05 0
47898 일반 반쯤 고인 던전영상 ㅇㅇ 211.246 2018-09-05 3
47897 일반 방금 던전 돌다가 문 열어서 사과하고 탈주함 ㅇㅇ 110.70 2018-09-05 0
47896 일반 풀트레킹 하는 사람들이 위험한 이유 1 멜리나 2018-09-05 0
47895 일반 친구사이에서 상대방이 블락하면 어케 표시되냐 5 린코 2018-09-05 0
47893 일반 생각해보면 충전 크게 고민 안해도 되더라 5 댕타 2018-09-05 0
47892 일반 저댄 이거 노래 아시는분 잇나요? 2 Dochi 2018-09-05 0
47891 일반 브알챗 다 좋은데 지출 ㅆㅂ..... 8 린코 2018-09-05 0
47890 일반 요즘 라무네가 그리 핫하냐 4 ㅇㅇ 14.46 2018-09-05 0
47889 일반 바이브 배송시작했다 1 Somangya 2018-09-05 0
47888 일반 브알기기들 충전 어뜨케 하는게 좋을까 7 린코 2018-09-05 0
47887 일반 님들 왜 애완동물이 귀여운지 암? 17 ㅇㅇ 58.127 2018-09-05 38
47886 일반 오큘 컨트롤러 편해? 11 날개 2018-09-05 0
47885 일반 던전 돌지마라 4 그만하자 2018-09-05 6
47884 일반 이 친구는 뭐임 mallin 2018-09-05 0
47883 일반 혹시 각종 아바타 파는갤럼 있니 1 ㅇㅇ 110.70 2018-09-05 0
47881 일반 던전가능하면 PVP가능해? 4 합체로보 2018-09-05 0
47879 일반 베-스 스테숀 예약잡혔다 1 Somangya 2018-09-05 0
47878 일반 던전 계속발전해라 후원금 유치하면 후원해준다 합체로보 2018-09-05 0
47877 일반 나도 던전 가고싶다.. 2 ㅇㅇ 211.198 2018-09-05 0
47876 일반 던전 맵 제작자야 1 러닝머신러닝 2018-09-05 1
47875 일반 던전이 뭔데 저렇게 열광해?? 2 람달 2018-09-05 0
47873 일반 플래쉬라이트 있는아바타 있음? mallin 2018-09-05 0
47871 일반 난 이제 스타킹도 벗어서 흔들수있다 14 검은연 2018-09-05 13
47870 일반 던전 전용으로 파티짜는 로비맵 하나 있으면 좋을거 같다. 1 ㅇㅇ 14.46 2018-09-05 1
47869 일반 던전 돌다가 베이스 스테이션 쳐버려서 재설정중임.. 1 ㅇㅇ 118.218 2018-09-05 0
47867 일반 던전 들어갈 용사를 구한다 타나토스시스템 2018-09-05 0
47866 일반 던전 접속자수 실화냐 ㅋㅋㅋ 2 ㅇㅇ 14.46 2018-09-05 0
47865 일반 트래커랑 컨트롤러 하나씩 더살듯 2 날개 2018-09-05 0
47864 일반 갤보면서 느낀 혼종루트 3 하벤하이드 2018-09-05 0
47863 일반 아니 시바 왜 현실에서 멀미가나지 4 ㅇㅇ 203.226 2018-09-0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