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뱅월드나 마작월드 보니까
글쓴이
ㅇㅇ
추천
2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4437
  • 2018-08-24 15:49:44
  • 211.252
							

VR로 보드게임을 해보니까 오프로 하는 것 같은 느낌이 많이나더라

PC로 즐기는거랑 굉장히 달라서 새로웠음


평소에 보드게임 좋아하는데 나도 보드게임 월드 만들고싶어짐

만들어보고싶은 보드게임도 몇개 있고


근데 기술적인 부분을 거의 모르니까 어렵겠지?

만들어보고 싶은건


1. 클루 - 저택에서 발생한 살인사건의 장소, 흉기, 범인을 추리해내는 게임




2. 레지스탕스 아발론 - 마피아류 게임인데 내생각에 이 장르에서 밸런스와 재미 모두 최강임. 지금도 오프로 꾸준히 하는게임

대화위주라 차렷충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는 장점.



3. 카르카손 - 타일을 배치하는게 VR유저에겐 참 재밌겠지만 차렷충은 잘 못할수도 있지 않을까 싶은 게임. 근데 전략적 요소가 꿀잼임



4. 레지스탕스 쿠 - 진짜 밑도끝도없는 블러핑류 게임. 카드 두장만 가지고 엄청난 심리전을 하게되서 꿀잼. 표정을 못봐서 별로일려나?



5. 텔레스트레이션 - 아마 브이알 전용이 되지 싶지만 이거도 모여서 하면 꿀잼, 이건 진짜 어떻게해도 웃김



6. 어메이징 라비린스 - 콜라이더를 잘 활용하면 왠지 만들 수 있을것같은 게임. 상대 엿먹이는 맛이 은근 재밌음



7. 사보타지 - 카르카손과 비슷해 보이지만 의외로 마피아류 게임. 협력해야 하면서도 서로 견제해야 하는게 꿀잼



8. 이웃집 몬스터 - 뱅과 마피아를 섞은 느낌의 게임. 레지스탕스 아발론이 조금 무겁다면 얘는 굉장히 가벼운 느낌으로 하기 좋음

아발론 오프모임에서도 중간에 쉬는겸 해서 자주함




어쩌다보니 보드게임 소개글처럼 되어버렸네

유니티 배워서 이거 전부 다 만들어보고 싶다

그래서 보드게임 대회도 하고 하면 재밌을텐데


아라이 월드 커미션 함미다 221.164 2018.08.24 15:50:10
xx 묵언충 배려도 필요하다! 183.96 2018.08.24 15:51:13
크왁이 2018.08.24 15:52:09
ㅇㅇ ㄴxx 묵언충 배려도 물론 필요한데, 보드게임이란게 이야기하면서 하는맛을 메인으로 두는 장르도 있다고 생각해 211.252 2018.08.24 15:54:58
바텐더 카탄은 이미 있는 거 같더라. 그것도 진짜 재밌는데 2018.08.24 15:58:24
고로로상 아발론이랑 클루는 재밌게 해봤는데 클루는 만든다치면 게임이 너무 오래가지 않을까 싶네여. 2018.08.24 16:26:26
카디아. 저번에 보드게임카페 가서 입털고 협상해서 일 해결하고 보수 노나가져가는 그런 게임햇었는데 그것도 가볍게 즐기기에 엄청 재미있더라고 ㅋㅋ 2018.08.24 16:50:01
ㅇㅇ ㄴ 아임더보스 말하는구나 그거도 재밌지 우정파괴 지림 220.127 2018.08.24 17:35:41
쉔가오랜 마르코폴로 테라포마스 미니빌 세븐스듀얼도 재밌는데 그나마 마르코폴로랑 시즌스듀얼이 구현할만 함... - dc App 211.36 2018.08.24 19:41:2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47233 일반 다들 회사 생활 위로해줘서 정말 고마운데... 8 초보자아 2018-09-03 0
47232 일반 바이브 나만 불편하냐 2 ㅇㅇ 223.39 2018-09-03 0
47231 일반 빨리 이모트로 아바타 애니메이션 변경하는 상세 강좌 올라오면 좋겠다.. Raimiz 2018-09-03 0
47229 일반 아니 근데 말은 걸어주는데 영어라 어떻함 5 갓쿠라트 2018-09-03 0
47228 일반 오해하는게 있는데 우리팀은 던전 1등경쟁할라고 한게아님 11 100병원 39.7 2018-09-03 2
47227 일반 근데 컨트롤러랑 무선 이어폰이랑 컴한대로 사용가능? 1 링고베리 2018-09-03 0
47226 일반 아니 근데 모르는사람한테 어떻게말해 4 갓쿠라트 2018-09-03 0
47225 일반 이새기들 어떻게 영어대화하냐? 4 갓쿠라트 2018-09-03 0
47223 일반 던전 빨리하고싶다 1 ㅇㅇ 175.223 2018-09-03 0
47222 일반 격투기방은 없냐? 2 누누 180.69 2018-09-03 0
47221 일반 니들 VR끼고 그렇게 행동하면ㅋㅋㅋ 자괴감 안드 6 러닝머신러닝 2018-09-03 16
47220 일반 얼른 퇴근하고 현실로 돌아가고싶다 린코 2018-09-03 0
47219 일반 겨울되면 예상되는 시나리오 11 카디아. 2018-09-03 0
47218 일반 디시가 참 여러모로 해롭구나 1 ㅇㅇ 115.22 2018-09-03 0
47217 일반 빨리 날씨 추워져야 풀트래킹할텐데 1 러닝머신러닝 2018-09-03 1
47216 일반 감자칩 먹는 페럿? 족제비?아바타 어딧음? 1 ㅇㅇ 121.188 2018-09-03 0
47215 일반 키넥트 살 흑우있니 7 CHJ. 2018-09-03 0
47214 일반 화면 암전하는 셰이더 이름 몬지 아는사람? 1 ㅇㅇ 59.31 2018-09-03 0
47212 일반 그 무선킷 wigig카드 보조전원 먹어? 3 ㅇㅇ 106.249 2018-09-03 0
47211 일반 허리 트래킹까지 하면 어떤동작까지 가능한거야..? 7 린코 2018-09-03 0
47210 일반 트래커 일단 하나만 주문했다 11 린코 2018-09-03 0
47209 일반 겨울되면 패딩입고 VR쓰냐 5 CHJ. 2018-09-03 0
47208 일반 으악 살려죠~~ 4 카디아. 2018-09-03 0
47207 일반 직장생활 너무 힘들다 8 초보자아 2018-09-03 0
47206 일반 무언차렷충인데 이 모델 넘 좋음 1 갓쿠라트 2018-09-03 0
47205 일반 패치뒤로 파티클리미터 기본적으로 다있다는데 CHJ. 2018-09-03 0
47204 일반 댄스방 ㅈㄴ 웃기네 ㅋㅋㅋ 3 누누 180.69 2018-09-03 0
47203 일반 피규어 제작성공 ~~ 8 카디아. 2018-09-03 0
47202 일반 프로 이미 배송 시작했으니 좀 써보고 아니면 중고로 팔던가 해야겠다 3 린코 2018-09-03 0
47201 일반 VR chat 다운받고 첫실행하는데도 데스크탑 모드 하는거 안나오는데? 6 NZEL 2018-09-03 0
47200 일반 vr 암거나 하나 사 해보고싶은데 머 추천? 4 갓쿠라트 2018-09-03 0
47199 일반 뉴비인데 아바타 어떻게 바꿈? 5 누누 180.69 2018-09-03 0
47197 일반 솔직히 VRchat 안 해본 애들이 사랑이 뭔지나 알겠냐? 13 타나토스시스템 2018-09-03 14
47196 일반 어라 ;; 물건을 오브젝트로 만드는거 갤 어디에 있엇는데 못찾겟네 ,, 5 카디아. 2018-09-03 0
47195 일반 흑수저 트래킹 안튀게 할려고 11 Gloryman 2018-09-03 0
47194 일반 이렇게 평화로운게임에 던전나오니 다들 경쟁심이 불타네 1 그만하자 2018-09-03 0
47193 일반 머여 렉 안걸리는데???? 1 누누 180.69 2018-09-03 0
47191 일반 저댄 2019 extreme가 not today 나오면 좋겠다 ㅇㅇ 211.36 2018-09-03 0
47190 일반 개십 몸치는 저댄방 어디가야함? 13 ㅇㅇ 223.33 2018-09-03 0
47189 일반 난 내가 막눈 막귀라 다행인거같음 1 엘에르엘 2018-09-0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