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 녹화는 obs쓰자
글쓴이
하벤하이드
추천
7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2428
  • 2018-08-19 04:26:44
							

설정이 뭐 완전 쉬운건 아니지만서도 오픈소스이기때문에 편리한 플러그인들이 많음
무엇보다 제일장점은 내가 xsplit쓰다가 이 기능이 안되서 정기구독 취소하고 obs로 넘어왔는데 openvr 플러그인 추가하면 vr기기 디스플레이 자체를 녹화를 해버림 모니터에 떠잇는 vrchat 화면을 녹화하는게 아니라 ㅇㅇ

그래서 모니터화면 따로 vr화면따로 녹화가능
스트림카메라키면 모니터화면에서 뜨고 vr화면은 vr화면대로 찍히기때문에 구석에 작은화면띄워서 카메라화면 vr화면 같이넣는것도 가능


저댄영상찍을때 편해서 잘쓰고 있음 영상도 내가 직접 보고있는걸 그대로 보여주기때문에 좋고 ㅇㅇ

방송편의성은 xsplit이 좋음 동시송출도 편하고 이것저것 메이저하기때문에 기능들도 좋고 하지만 유료

obs는 오픈소스이기때문에 사람들이 만들어놓은 플러그인만 잘찾아 넣으면 발전가능성 높음 거기에 무료

위에 영상처럼 스트림카메라 화면따로 내가보는 화면 따로 띄우기 가능

- dc official App
Wooni 2018.08.19 04:28:09
ㅇㅇ 아직 지포스 익스쓰는데 나도 써보고싶긴한데 더 무겁거나 그런건 없어? 183.109 2018.08.19 04:28:58
하벤하이드 obs하단에 씨퓨얼마나쓰는지 나오는데 i5 3570k쓸때도 씨퓨사용률 5퍼정도먹었었음 - dc App 2018.08.19 04:29:27
하벤하이드 그래픽은 본인 사양에 따라서 비트레이트같은거 만져주면 되고 ㅇㅇ - dc App 2018.08.19 04:30:01
FGDss 정보 추 - dc App 2018.08.19 04:30:04
ㅇㅇ ㅇㅋ 183.109 2018.08.19 04:30:18
하벤하이드 xsplit보다는 훨씬 가벼움 - dc App 2018.08.19 04:30:23
댄스맨 오픈브알 플러그인은 ㅇㄷ - dc App 2018.08.19 04:32:47
하벤하이드 https://obsproject.com/forum/resources/openvr-input-plugin.534/ - dc App 2018.08.19 04:33:50
하벤하이드 링크 사진보면 어떤느낌인지 이해될거임 - dc App 2018.08.19 04:34:15
엘에르엘 나 저 화면 플러그인 깔아도 추가가 안됨...ㅠ 도움 절힐 - dc App 2018.08.19 05:13:43
하벤하이드 오픈브얄 인풋에뮬레션도 필요할려나? 어드밴스드 머시기랑 - dc App 2018.08.19 05:14:24
하벤하이드 링크에서 설명서 잘보고 따라해보샘..나는 잘됬어서 뭐가문제인지 모르겠음 - dc App 2018.08.19 05:18:4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43861 일반 질문) 아라이상 아바타 만들려고하는데 15 아라이 221.164 2018-08-23 0
43859 일반 저댄방에서 차렷충이랑 놀던 다름 사람인데 2 우아아 121.157 2018-08-23 0
43858 일반 저댄 차렷미코 정체 9 Luche 2018-08-23 1
43857 일반 젭알 사줘... 7 누들킴 2018-08-23 2
43856 일반 재료 다찾아서 커미션 맡기는 사람은 왜받는거? 10 ㅇㅇ 223.38 2018-08-23 0
43855 일반 본 박힌 의상소재 찾아달라는 사람 있어서 올림. 8 고로로상 2018-08-23 19
43854 일반 하루에 아바타 1개씩만드는데 오늘은 무슨아바타를 만들까 기대됨 2 cv52468 175.223 2018-08-23 0
43853 일반 hena_sheep 왜 MMD 모델배포 중단했냐? 3 ㅇㅇ 121.175 2018-08-23 0
43852 일반 vr이랑 데탑이랑 느낌 너무 달라 2 -__ 2018-08-23 0
43849 일반 베이스스테이션 어느정도 장애물있어도 트래킹됨? 11 하벤하이드 2018-08-23 0
43848 일반 Vive 마이크 가끔씩 에코돼는데 저만그런가요 ㅇㅇㅇ 223.62 2018-08-23 0
43846 일반 저댄방 미코말야 1 Somangya 2018-08-23 0
43845 일반 귀여움 대법관님들 아바타평가좀 14 쉔가오랜 211.36 2018-08-23 6
43844 일반 글 리젠용 뻘글 3 ㅇㅇ 115.22 2018-08-23 0
43843 일반 뱅모르는 사람끼리 뱅월드가서 느낀것 8 엘에르엘 2018-08-23 2
43842 일반 아바타 하나가 머리들고 점프누르면 하늘로 솟구침 7 하벤하이드 2018-08-23 0
43841 일반 오늘 새벽 러시안룰렛 진짜 재밌었다 엘에르엘 2018-08-23 0
43840 일반 뚜따하는거 보니 예전에 마크 스킨보는것같다 ㅇㅇ 220.93 2018-08-23 0
43839 일반 트래커 몸에 고정할때 뭐싸야하죠? 4 트래커 좋아 118.221 2018-08-23 0
43838 일반 핵써본적도 없는데 핵쟁이라고? 6 Red.Coco 2018-08-23 0
43837 일반 월드 노래방 제작법 어디서 봣는데 아시는분 계신가요,,? 2 ㅇㄴㅁㅇ 121.168 2018-08-23 0
43836 일반 스키니진 입고 걸을때마다 출렁거리는 허벅지살 보고 2 댕타 2018-08-23 0
43835 일반 평상시 모션에 애니메이션 넣으려면 어따 넣어야함? 2 ㅇㅇ 110.12 2018-08-23 0
43833 일반 차렷미코 그냥 그거 아니냐 4 ㅇㅇ 110.70 2018-08-23 0
43832 일반 국립대 윈10 무료임? 2 ㅇㅇ 110.12 2018-08-23 0
43831 일반 몇시간 후면 사라지는것 5 카디아. 2018-08-22 4
43829 일반 저댄방 차렷미코 htc 직원임? 2 댕타 2018-08-22 0
43828 일반 헤헤히히호호하하 1 카디아. 2018-08-22 0
43827 일반 뭔가 시력이 좋아진 느낌임 -__ 2018-08-22 0
43826 일반 2080 성증 자료 떴다 3 ㅇㅇ 117.111 2018-08-22 0
43825 일반 아바타 로딩 하나하나씩되는데 정상이야? 1 ㅇㅇ 211.36 2018-08-22 0
43824 일반 말 안하는애들 싫음? 1 ㅇㅇ 1.240 2018-08-22 0
43823 일반 얘들아 본박혀있는 의상구할데 없을까? 2 꼬마키` 2018-08-22 0
43821 일반 영어 발음에 대해서는 걱정 별로 안해도 돼 2 xKiD 2018-08-22 0
43820 일반 창문깨짐 + 에어컨 안시원함 3 KBJ 2018-08-22 1
43819 일반 우콘야끼 오뎅탕 7 하벤하이드 2018-08-22 0
43818 일반 안녕 하세요! ! 안녕하세요! ! 6 제네카린 2018-08-22 0
43817 일반 우리 재미있는 놀이 하지않을래 ? 6 카디아. 2018-08-22 0
43816 일반 닝겐타워 2 하벤하이드 2018-08-22 0
43814 일반 댄스방 미코와의 혈투 5 Wooni 2018-08-2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