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브알챗 관한 개인적인 생각들 끄적여봤어
글쓴이
_감자
추천
7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226
  • 2018-05-18 05:48:30
							

사진은 내용과 무관


VRChat이라는 게임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대부분 컨텐츠는 유저 간의 대화나 몸짓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굳이 국적이든 뭐든 신경 안쓰고 할 수 잇는 건 여럿 있다고 생각함



Q. 누가 일본인들만 만나고 다닌다?
불쾌하거나 기분이 나쁠 수는 있지만 그게 너가 남들 앞에서 화낼 일은 아니다.

Q. VR을 사면서까지 이런 걸 할 필요가 있나?
사던가 말던다 너가 남들 앞에서 나댈 일은 아니다.

Q. 자꾸 특정 나라 사람들을 기피하는데 화낼 수도 있는 거 아닌가?
칸코쿠징가 고멩나싸이ㅜㅜ하면서 소리지르고 다니면서 한국인들 차단하는 애들이 대부분인것도 아니고 남들 앞에서 굳이 얘기할 일은 아니다.



분명 요거 머릿속에선 알고있고 당연한거라고 생각하면서도
꼭 직접 보거나 하면 뭐라 하고싶어지고 하더라
뭐 딧코고 스카이프고 어디 커뮤니티고 할 거 없이
수천 수만명 나다니는 곳인데
뭐 이상한 사람 있을 수도 있는거고 생각이 다를수도 있고
굳이 욕을 하고 다니는 것도 피곤해서 그냥 구경하고 다니게 되더라

그냥 내 생각이 이렇든 니 생각이 저렇든
우린 요렇고 쟤낸 저렇고 어쨌던
가장 중요한 건 구경만 하다가 서서히 끼어들어서
동류가 되는 것만 피하면 되는 것 같아

여러 나라 유저분들 만나고 같은 한국분들도 만나고
거기서 이루어지는 게 그냥 잡다한 얘기던, 서로 만들어낸 컨텐츠던
난 도대체 말이 안통하는 혼모노들이나
신규유입을 너무 안받아주는 애들만 피해다니면서 하다보니
나름 재밌게 노는 크루도 생겼고 지금도 계속 사람 늘어나고있어



자유롭다는 게 참 좋으면서 조심해야하는 것 같아
갤질이든 대형 sns든 난 그닥 안 하고있지만
어비스갤에서 잠시 놀러와서 구경하니
여기서도 어느정도 질서 잡혀있고 굉장히 재밌게 굴러가는 것 같아
이런 채팅류 게임이 쭉 굴러간다는 거 굉장히 신기하면서도
드디어 내가 원하던 방식의 게임이 나와줬구나 하는 생각으로
18년 초부터 건드려가면서 즐겁게 하고있어

넓고 자유로운 만큼 여러가지
불편한 것들이 생기는 건 어쩔 수 없다지만
그게 새로이 유입되는 유저분들한테 벽이 되지 않았으면 하고
지금도 계속 그 점 생각해서, 처음 뵙는 분들이나
혼자 서성이는 분들 근처에서 효과음 연주하면서 관심끌고 하고있어
어떻게든 얘기 통하고 무리로 끌어들일 때 너무 좋고
새로운 분들 계속 만나는 게 넘 좋더라

그런 게임으로 계속 유지되었으면 하는 맘에
그냥 속으로 생각하던 것들 두루뭉술하게 적어봤어



말이 앞뒤가 잘 안맞는 건 내가 글을 잘 못써서라고 생각해줘
재밌게 겜하다 연이 닿으면 인겜서 보고 얘기하고 하자
뉴비분들도 안접고 오래 즐기길 바래
난 피아노칠거야

뚱땅땅땅 존나재밌어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ㅇㅇ 2018.05.18 05:49:44
ㅇㅇ 2018.05.18 05:49:50
ㅇㅇ 2018.05.18 05:49:54
ㅇㅇ 2018.05.18 05:50:02
ㅇㅇ 결론은 어그로네 님 블락 223.38 2018.05.18 05:50:26
ㅇㅇ 남이 어쨌든 욕설하는거만 자제하면될듯 119.149 2018.05.18 05:52:17
_감자 ㄴ적어도 쳐도될때 안될때 지킴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18 05:53:29
_감자 ㄴㄹㅇ 욕질하는거 존나이해안돼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18 05:53:48
MANKALO 긴글무엇 2018.05.18 05:58:23
_감자 소화가 잘돼서 나오는 긴 똥임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18 05:58:41
ㅇㅇ 뭔말인지 이해하기 개어렵네 - dc App 58.236 2018.05.18 07:41:53
_감자 ㄴ똥이라 그래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18 08:05:2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012 일반 이모트 관련 역겨운 썰 4 _감자 2018-05-24 0
7011 일반 우후후 이거 간단하구만 맵만들어온다 기다려라 18 ㅇㅇ 203.229 2018-05-24 1
7010 일반 서양 누나가 나 그려주는중 dd 125.185 2018-05-24 0
7009 일반 미코원작자가 처음미코를만든사람임 mmd미코를만든사람임 4 김끄리 2018-05-24 0
7008 일반 단색 쉐이더는 어찌 만드는지,.. ㅇㅇ 106.254 2018-05-24 0
7007 일반 근데 오오카미코 본인이 무슨 닉으로 진출함? 2 피냐타 2018-05-24 0
7006 일반 난 이모트 빠방한거 존나 싫음 6 피냐타 2018-05-24 0
7005 일반 스페인어 배우는게 젤 웃기던데 1 중성 2018-05-24 0
7003 일반 아니 머리쓰담어 주는거 자기는 하고는 싶고 받는건 싫어? 3 ㅇㅇ 223.33 2018-05-24 0
7002 일반 3d관련 완전 초심자 입니다. 조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10 rinef 121.184 2018-05-24 0
7001 일반 카메라가 이제는 안떠... NAME_HORANG 2018-05-24 0
7000 일반 지 방송한다고 미코쓰지말라는 원작자라는게 5 ㅇㅁㄴㅇㅁㅇㄴㅁ 121.173 2018-05-24 0
6999 일반 공부하려하면 졸려쓰러지겠네 2 꿀뚤 2018-05-24 0
6998 일반 아바타 모델링 2 1급청정수 2018-05-24 0
6997 일반 페럿 아바타들 너무 귀여운거 같음 1 ㅇㅇ 223.38 2018-05-24 0
6996 일반 나는좀 개돼지같다 3 G군 2018-05-24 0
6994 일반 이거 VR기기 있어야 할 수 있어? 4 중성 2018-05-24 0
6993 일반 미코 등록해서 쓰고 싶은데 ㅇㅇ 110.70 2018-05-24 0
6992 일반 유니티 애니메이션 자세 질문 카랑카람 2018-05-24 0
6990 일반 ? 5 피냐타 2018-05-24 0
6989 일반 바이브 컨트롤러 개같네 2 마리 2018-05-24 0
6988 일반 조금 연배 있는 남자 아바타 있는곳 좀 알려주세영 6 10선비 2018-05-24 0
6987 일반 오오카 미코 모델 쓰는 사람들에게 하나 말해둠 8 MANKALO 2018-05-24 8
6986 일반 미콘가? 걔가 엄청 핫하던데 어디 캐릭터야? 2 주드래곤 2018-05-24 0
6985 일반 풀트래킹하면 꼬치 긁는것도 가능하냐 2 러닝머신러닝 223.62 2018-05-24 1
6984 일반 와 눈 드디어 볼만해졌다 3 카랑카람 2018-05-24 1
6983 일반 서양행님이 그림 그려줌 1 dd 125.185 2018-05-24 0
6981 일반 방송볼 때 느끼는 점 4 피냐타 2018-05-24 0
6980 일반 여기서 배포하는 모델은 뭐죠? 6 뉴비에오 222.101 2018-05-24 0
6979 일반 아바타 돈주고 사면 파일을 주는거임? 1 ㅇㅇ 223.38 2018-05-24 0
6978 일반 960으로 TrinusVR은 60프렘나오던데 괜찮을까? 1 ㅇㅇ 121.135 2018-05-24 0
6977 일반 풀 바디 트래킹할 건데 2 Slexy 2018-05-24 0
6975 일반 ㅅㅂ 새벽에 여캐 쓰다듬어주다 심장떨어질뻔했다 ㅡㅡ 3 러닝머신러닝 223.62 2018-05-24 1
6974 일반 밑에 옷갈라진다던친구야 2 G군 2018-05-24 0
6973 일반 바이브 사려는데 글카 뭐가 좋음?? 2 ㅁㄴㅇㅁ 210.90 2018-05-24 0
6972 일반 야 그럼 바이브 프로 사면 5 Slexy 2018-05-24 0
6971 일반 묵언수행 하는 사람잇는데 Block 2018-05-24 0
6970 일반 바이브랑 바이브 프로랑 4 Slexy 2018-05-24 0
6969 일반 VR챗은 오아시스로 발전할 수 있을 것인가 6 이영희 2018-05-24 0
6968 일반 devianart에 Credit me please 이게 무슨말임? 4 강나다 116.46 2018-05-2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