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브알챗 관한 개인적인 생각들 끄적여봤어
글쓴이
_감자
추천
7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226
  • 2018-05-18 05:48:30
							

사진은 내용과 무관


VRChat이라는 게임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대부분 컨텐츠는 유저 간의 대화나 몸짓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굳이 국적이든 뭐든 신경 안쓰고 할 수 잇는 건 여럿 있다고 생각함



Q. 누가 일본인들만 만나고 다닌다?
불쾌하거나 기분이 나쁠 수는 있지만 그게 너가 남들 앞에서 화낼 일은 아니다.

Q. VR을 사면서까지 이런 걸 할 필요가 있나?
사던가 말던다 너가 남들 앞에서 나댈 일은 아니다.

Q. 자꾸 특정 나라 사람들을 기피하는데 화낼 수도 있는 거 아닌가?
칸코쿠징가 고멩나싸이ㅜㅜ하면서 소리지르고 다니면서 한국인들 차단하는 애들이 대부분인것도 아니고 남들 앞에서 굳이 얘기할 일은 아니다.



분명 요거 머릿속에선 알고있고 당연한거라고 생각하면서도
꼭 직접 보거나 하면 뭐라 하고싶어지고 하더라
뭐 딧코고 스카이프고 어디 커뮤니티고 할 거 없이
수천 수만명 나다니는 곳인데
뭐 이상한 사람 있을 수도 있는거고 생각이 다를수도 있고
굳이 욕을 하고 다니는 것도 피곤해서 그냥 구경하고 다니게 되더라

그냥 내 생각이 이렇든 니 생각이 저렇든
우린 요렇고 쟤낸 저렇고 어쨌던
가장 중요한 건 구경만 하다가 서서히 끼어들어서
동류가 되는 것만 피하면 되는 것 같아

여러 나라 유저분들 만나고 같은 한국분들도 만나고
거기서 이루어지는 게 그냥 잡다한 얘기던, 서로 만들어낸 컨텐츠던
난 도대체 말이 안통하는 혼모노들이나
신규유입을 너무 안받아주는 애들만 피해다니면서 하다보니
나름 재밌게 노는 크루도 생겼고 지금도 계속 사람 늘어나고있어



자유롭다는 게 참 좋으면서 조심해야하는 것 같아
갤질이든 대형 sns든 난 그닥 안 하고있지만
어비스갤에서 잠시 놀러와서 구경하니
여기서도 어느정도 질서 잡혀있고 굉장히 재밌게 굴러가는 것 같아
이런 채팅류 게임이 쭉 굴러간다는 거 굉장히 신기하면서도
드디어 내가 원하던 방식의 게임이 나와줬구나 하는 생각으로
18년 초부터 건드려가면서 즐겁게 하고있어

넓고 자유로운 만큼 여러가지
불편한 것들이 생기는 건 어쩔 수 없다지만
그게 새로이 유입되는 유저분들한테 벽이 되지 않았으면 하고
지금도 계속 그 점 생각해서, 처음 뵙는 분들이나
혼자 서성이는 분들 근처에서 효과음 연주하면서 관심끌고 하고있어
어떻게든 얘기 통하고 무리로 끌어들일 때 너무 좋고
새로운 분들 계속 만나는 게 넘 좋더라

그런 게임으로 계속 유지되었으면 하는 맘에
그냥 속으로 생각하던 것들 두루뭉술하게 적어봤어



말이 앞뒤가 잘 안맞는 건 내가 글을 잘 못써서라고 생각해줘
재밌게 겜하다 연이 닿으면 인겜서 보고 얘기하고 하자
뉴비분들도 안접고 오래 즐기길 바래
난 피아노칠거야

뚱땅땅땅 존나재밌어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ㅇㅇ 2018.05.18 05:49:44
ㅇㅇ 2018.05.18 05:49:50
ㅇㅇ 2018.05.18 05:49:54
ㅇㅇ 2018.05.18 05:50:02
ㅇㅇ 결론은 어그로네 님 블락 223.38 2018.05.18 05:50:26
ㅇㅇ 남이 어쨌든 욕설하는거만 자제하면될듯 119.149 2018.05.18 05:52:17
_감자 ㄴ적어도 쳐도될때 안될때 지킴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18 05:53:29
_감자 ㄴㄹㅇ 욕질하는거 존나이해안돼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18 05:53:48
MANKALO 긴글무엇 2018.05.18 05:58:23
_감자 소화가 잘돼서 나오는 긴 똥임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18 05:58:41
ㅇㅇ 뭔말인지 이해하기 개어렵네 - dc App 58.236 2018.05.18 07:41:53
_감자 ㄴ똥이라 그래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18 08:05:2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092 일반 머리 개귀찮다 바이브 팔만 못쓰냐 1 ddasd 121.166 2018-05-20 0
5091 일반 아시 이제 잠깻는데 2시넘었네 1 꿀뚤 2018-05-20 0
5090 일반 마커 자꾸 삐꾸나서 수정 9번째ㅂㄷ 이번에 문제없으면 갤월드가봐야겠다 하벤하이드 2018-05-20 0
5089 일반 의외로 vr쓰는 갤럼들이 많아서 놀랐다 3 ㅇㅇ 125.185 2018-05-20 0
5088 일반 전부 대피소로 가버림 ㄷㄷ 223.131 2018-05-20 0
5087 일반 아바타 업로드 오류 이거 왜 그런거임? 2 응애 124.57 2018-05-20 0
5086 일반 님들 vr챗 뉴비 질문좀... 0159 2018-05-20 0
5085 일반 비추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 ㅇㅇ 125.180 2018-05-20 1
5084 일반 올만에 들어갔더니 뭐가 이렇게 오류가 많지 ㅇㅇ 58.239 2018-05-20 0
5083 일반 가고싶다 ㅠ Laimian 2018-05-20 0
5082 일반 왜자꾸 돌아가지지 ㅇㅇ 121.131 2018-05-20 0
5081 일반 부갤주님 멋있다 1 ㅇㅇ 125.185 2018-05-20 0
5080 일반 렉걸리지말고 춤추는 미코보자 1 ㅇㅇ 1.236 2018-05-20 0
5079 일반 정모방 가고싶은데 어떻게가는거야 1 ㅇㅇ 121.131 2018-05-20 0
5078 일반 어휴 갤럼들 아바타 용량 개쩌네 ㅇㅇ 2018-05-20 0
5077 일반 대피소가 렉이걸리기시작함. 입장한놈 59.2 2018-05-20 0
5075 일반 너무많네 1 늒네챠 183.96 2018-05-20 0
5074 일반 아 대피소 왜 렉걸리냐 ㅇㅇ 125.180 2018-05-20 0
5073 일반 VRC mod 같은데에 올릴떄 파일 통합시키는거 어떻게 함? 응애 124.57 2018-05-20 0
5072 일반 정모방 들어가기 NAME HORANG 223.131 2018-05-20 0
5071 일반 대피소 안정적인프레임나와오 이야미네미네미네요 2018-05-20 0
5070 일반 렉 걸려서 금방나옴 내공내공 2018-05-20 0
5069 일반 렉걸리시는분들 대피소로 오세요 공배기 2018-05-20 0
5068 일반 난 갤러들 맨눈으로 받아들이겠어 10선비 2018-05-20 0
5066 일반 난 못 가겠네 피냐타 2018-05-20 0
5064 일반 자원 봉사자 집가는중이에용 1 늑대와향신료 2018-05-20 0
5063 일반 그 유튜버다 ㄷㄷㄷㄷ 1 ㅇㅇ 125.185 2018-05-20 1
5062 일반 vr챗 로딩이 안되넹.. 오랜만에 들어가려고했더니 ㅇㅇ 58.239 2018-05-20 0
5061 일반 업로드할때마다 문제 터져서 계쏙 붙잡고있네 하벤하이드 2018-05-20 0
5060 일반 일어나세요 함대장님 공배기 2018-05-20 0
5058 일반 마갤월드 분홍색 use 이영희 2018-05-20 0
5056 일반 컴터 폭발의 정모 2 ㅇㅇ 1.236 2018-05-20 2
5055 일반 렉 너무 심해서 나왔음 태호 2018-05-20 0
5054 일반 마갤월드 대기실 이영희 2018-05-20 0
5053 일반 1070ti인데 갤방 오졐ㅋㅋㅋㅋㅋ 2 에바 59.2 2018-05-20 0
5051 일반 아바타에 능력 있는거 vr없이 하는방법 1 dd 118.223 2018-05-20 0
5050 일반 1060아 힘내!! 1 너숙청 2018-05-20 0
5049 일반 갤럼들아 이러니깐 살만하다 1 ㅇㅇ 125.185 2018-05-20 1
5048 일반 20프레임나온다 1 늒네챠 183.96 2018-05-20 0
5047 일반 아바타 끄는법 알려줘요 Dochi 2018-05-2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