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사실 VR로만 하다가 PC로 잠깐 해보니 잠시 현탐왔었음.
글쓴이
검은연
추천
22
댓글
3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1959
  • 2018-08-17 11:38:51




그동안 차렷은 몸이 좀 불편한것만 빼면
VR이랑 별 차이 없다고.

좋은 의미로든 아니든
차렷을 대할때 VR이랑 차별없이 상대했거든.

차렷이라도
내가 지금 여기 있다고 느끼는것 처럼, 상대도 여기 있다고 여길거라며.
그리고 나와 같은 감정을 공유하고 있을거라고 생각했었음.



근데 나중에 내가 차렷으로 겜 켜보니 아니더라,,

어디까지나 모니터 너머로 보는, 나와는 다른 세계처럼 느껴지더라.

다른 사람을 봐도, 평소의 사람대 사람끼리 소통하는 느낌과는 다르게
굉장히,, 멀게 느껴졌음.


VR에서 VR유저 볼때야 당연히 살아있는 사람처럼 생각했지만
모니터 너머로 VR유저를 보니,, 같은 사람 보다는 마치 디지몬 처럼
그 디지털세상안의 전자생명체 처럼 느껴졌음.

상대는 안에 있지만. 난 어디까지나 밖에 있다고
괴리감이 더 느껴지더라.

이렇게 몇 발자국 떨어진 시각으로 보게되니, 기쁨이나 흥분의 역치도 높아져서
상대적으로 감정이 메마른거 같고.


혹시 지금껏 내가 만난 차렷친구들도 이런 감정이었을까.
같은 공간에서 같은 감정을 공유한다는건 내 착각 이었을까.


특히 차렷묵언 친구는 감정알기가 더 어려우니깐,,
상대는 무덤덤 한데 나혼자서 기뻐서 오바 했던적도 있던걸까,,

뭐 그런걸 생각하니 잠시 현탐 왔었음.



그러니 나 고민안하게 VR사라

ㅇㅇ 이친구는 전부터 느끼지만 정말 일심동체했구나 220.93 2018.08.17 11:39:42
ㄹㄹㅋ 과몰입 ㄷㄷ 121.162 2018.08.17 11:40:25
ㅇㅇ 거시발.. 컨셉인가 아님진짠가 194.99 2018.08.17 11:41:39
미낳 2018.08.17 11:41:52
검은연 아마 PC로만 해왔거나, 아님 PC->VR 로 넘어간 경우엔 이게 무슨 감정인지 잘 모를지도 모름 2018.08.17 11:42:38
ㅇㅇ 오줌 까진 이해하겟는데 더워서 vr못낄때 심심할뿐이지 그닥뭐 감정이 느껴질정돈 아니던데 194.99 2018.08.17 11:45:27
Soran12 2018.08.17 11:45:45
춤만춰 vr로 시작했다가 pc로 접속하면 그냥 답답하던데;ㅡ; //뭔 약을 들이키면 저리됨 오줌이라도 마신거 아니죠? 2018.08.17 11:45:45
울테 브알은 지리고 pc는 안지림 그것뿐임 2018.08.17 11:47:10
Viver 오줌쟝... 너무 과몰입했다구...;; - dc App 2018.08.17 11:47:20
ㅇㅇ 감정이 풍부하네 27.176 2018.08.17 11:47:51
ㅇㅇ 과몰입ㄴ 27.176 2018.08.17 11:47:55
asdf 글이상하게 쓰긴했는데 맞는거 같음 // 컴퓨터랑 VR 느껴지는게 달라서 175.211 2018.08.17 11:55:49
검은연 거봐. 내가 과몰입이 아니라니깐 2018.08.17 11:57:35
asdf vr로 할때는 옆에 사람이 있으면 같이 있는 거 같은데 / 컴퓨터로 하면 멀리있는 느낌? 175.211 2018.08.17 11:58:04
asdf 그래서 차렷충중에 매너없거나 이상한애들이 많은 거 같기도함 175.211 2018.08.17 11:58:51
기무대띠 오줌 그만싸 2018.08.17 12:02:10
김야기 작성자의 감정은 잘모르겠는데 모니터로 브알챗하면 진짜 존나 씹노잼이란거는 알겠음 - dc App 2018.08.17 12:11:11
열심히는합니다 뭐 나도 같은 생각은 하는게, VR 인식이 잠깐 안되서 원치않게 PC판 체험해봤는데 VR로 했을 때와 느껴지는 간격이 꽤 어마어마 하더라. PC가 편한건 뻔히 아는데도 VR로만 VR챗을 하는 건 나름의 이유가 있어서인듯 ㅎ 2018.08.17 12:12:16
검은연 김야기/ 내 글 한줄로 축약하면 그거인듯. 상대는 노잼인데 나 혼자서만 재밌어서 방방뛰고 있었나,, 이런거니까. 2018.08.17 12:14:29
김야기 근데 너무 무겁게 생각 할 필요가 없는게 어차피 브알 안해본 사람들은 그 느낌을 몰라 모니터 유저는 그 나름데로 즐기고 있을테니 너무 그렇게 생각안하는게 너한테도 좋을듯 게임은 가볍게 하자구 가볍게 - dc App 2018.08.17 12:17:20
검은연 하긴,, 역체감때문에 더 그렇게 느껴지는 거지. 별 생각 없을수도 있다는건가 2018.08.17 12:33:52
ㅇㅇ 너무 심각한거 같은데 27.177 2018.08.17 13:05:11
P쟝 모든 현실이 나를 등지더라도 차렷충 너만은 지켜줄게.. 2018.08.17 13:31:58
바텐더 너는 마음이 따틋한 사람이구나 - dc App 2018.08.17 13:35:46
ㅇㅇ 모니터안에서 살아움직이는거같은 121.136 2018.08.17 14:18:26
하이위자드 저도 VR로 하다가 PC를 나중에 해봤었는데 조금 이해는 감. 2018.08.17 14:41:04
차렷충아닌사람 맞워요, 저번에 브얄망가져서 며칠동안 PC로 했는데 그때 생각하면.... - 혹시 당신... 차렷충??! 2018.08.17 14:51:01
Wolfs 너어는 마음이 따뜻한 프렌즈구나 2018.08.17 17:28:01
ㅇㅇ 부랄챗문학 59.151 2018.08.17 22:29:14
ㅇㅇ 얘 아바타 앞머리 얼굴속으로 파고듬 183.101 2018.08.18 07:11:09
최수환 찐따같다 - dc App 2018.08.18 10:23:33
ㅇㅇ 너무 과몰입 했다고 하고싶지만 나도 많이 공감하는 부분이다. 차렷충은 마음대로 손도 못움직이고 시선에는 항상 화면 이외의 많은것들이 보이기 마련이니까. 조금 이상하지만 언제나 현실에서 모니터를 보고있을뿐 VR처럼 지금 자신이 그곳에 있는듯한 느낌은 들지 않지. 마음대로 움직일 수 없으니 무언가라도 하기 위해 모션에 사운드있고 파티클 펑펑 터지는 화려한 아바타로 모션이라도 사용하면서 돌아다니지 그게 차렷충들에게는 뭔가 자극이라도 되니까. 이런 차렷충들은 블락당하고도 혼자서 놀지만 그저 조용히 돌아다니가만 하는 묵언 차렷충은 대부분 조용히 왔다가 조용히 VR챗을 접지. 보는 시점도 다르기때문에 VR은 보기만 즐거운 맵이 차렷충들은 차라리 화려한 일러스트를 구경하는게 더 재밌는거야 눈앞에서 느껴지는게 다르니.. 211.173 2018.08.19 12:11: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42846 일반 mr 충전기랑 동글이 만있으면될까요 1 ㅇㅇ 61.83 2018-08-20 0
42845 일반 내 아바타가 젤 이쁨 3 Luche 2018-08-20 0
42844 일반 하와와 그림그리기 넘모 재밋는 거시에요... 3 블프 2018-08-20 0
42843 일반 3DMAX쓰는 애들 질문 2 ㅇㅇ 211.36 2018-08-20 0
42841 일반 잃어버린 팬티를 찾습니다 8 게럴드 2018-08-20 0
42840 일반 3dmax 이거 왜이러는지 제발 알려줘...ㅠㅠㅠ 2 dd 59.187 2018-08-20 0
42839 일반 메세지 전송프로그램 가져가라 8 ㅇㅇ 203.229 2018-08-20 12
42838 일반 양심고백) 닉 알려진 갤럼 다 빨아먹어봄 2 사무엘호드리게스 2018-08-20 0
42836 일반 mr은 바로그냥 사면되나 3 ㅇㅇ 61.83 2018-08-20 0
42835 일반 소녀회로 가득한 갤럼들 도움이필요함 8 BLOCK_B 2018-08-20 1
42834 일반 2030년대에 현실과 구분 불가능한 가상현실 가능함 2 2025기본소득 2018-08-20 0
42833 일반 이건 모델링이 잘못된거임? 7 mansu3 2018-08-20 0
42832 일반 댓글달기 운동하자 5 기무대띠 2018-08-20 0
42831 일반 진짜 마지막 질문글 9 abcd 58.124 2018-08-20 0
42830 일반 메시지 보내는거 모바일도 된다. 3 ㅇㅇ 42.82 2018-08-20 0
42829 일반 근데 커미션 어느정도를 얼마에 했는지 6 ㅇㅇ 121.139 2018-08-20 4
42828 일반 월드 제작자 형님덜 14 ㅇㅇ 59.151 2018-08-20 0
42827 일반 폴리곤 제한 해제 4 ㅇㅇ 58.143 2018-08-20 0
42826 일반 vr의 현시점 . jpg 16 아야세쨔응 2018-08-20 22
42825 일반 vr기계 가격질문 글 15 abcd 58.124 2018-08-20 0
42824 일반 발송21일부터한다더니 걍하네 3 미낳 2018-08-20 0
42823 일반 그림 그리는것도 방송할까 16 비드 1.249 2018-08-20 20
42822 일반 받았던 커미션도 다 끝났으니까 1 빠쓰 2018-08-20 0
42821 일반 vr에서 사귀고 현실에서 진짜만나본사람? 12 ㅇㅇ 222.96 2018-08-20 0
42820 일반 렛저댄방 쿵푸춤 영상 8 ㅇㅇ 211.106 2018-08-20 10
42819 일반 으어어 9 selene 2018-08-20 1
42818 일반 1 7 카디아. 2018-08-20 1
42817 일반 안녕 하세요! ! 안녕하세요 ! ! 4 제네카린 2018-08-20 2
42816 일반 아바타 발부분 땅에 뭍히는거 해결법 암? 5 Red.Coco 2018-08-20 0
42815 일반 vr로도 low버전 할수있나? 2 ㅇㅇ 211.36 2018-08-20 0
42814 일반 너네 일본어 학원 다니는 일본인 어떻게 생각하냐 13 EzozE 2018-08-20 0
42813 일반 블렌더 아바타 뚜따중인데 도움점 2 dd 211.253 2018-08-20 0
42812 일반 이거어떰 1 3학년1반이하린 2018-08-20 0
42811 일반 분홍페인트 mmd display창 없을시 해결법 찾음 쉔가오랜 121.163 2018-08-20 3
42809 일반 아 이사이트.. ㅇㅇ 175.223 2018-08-20 0
42808 일반 아침체조를 너무 열심히 해버린 미코 6 하피핏 2018-08-20 5
42807 일반 슈어 mvl 인가 그거 어디서 사야됨? 4 그로자 2018-08-20 0
42806 일반 체조하느라 잠 끊어서 자니 죽을 맛임 와쳐는레나다 2018-08-20 0
42805 일반 양심고백) 닉 알려진 갤럼 다 블락함 2 ㅇㅇ 110.70 2018-08-20 5
42804 일반 뚜따할때 아마추어 합치는거 어덯게함 2 타나토스시스템 2018-08-2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