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시작한지별로안된 뉴비가 쓰는글
글쓴이
4일차 뉴비
추천
2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140
  • 2018-05-18 02:01:28
  • 218.148
							



노래방맵은 정말 신기했고 고인물들이 말도 걸어줘서 정말 재밌엇어요. 일본 신사맵가면 반말하면서 친목하는분들이 많아서 다가가기에 좀 처럼 부담스러운 요소도 있고 , 아는사람들끼리만 얘기하니까 뉴비들은 아무래도 뉴비끼리밖에 못노는 그런 일어나는게 조금 아쉽기도 하고 그러네요. 


절대 올비가 먼저 다가가서 말걸어달라는 소리는 아닙니다. 그냥 단지 시작한지 별로안된 사람들중 VR기기를 가지고 있지않거나 일본어나 외국어를 잘못하는 한국인들이 

같은 한국사람에게 차별이 조금 되어지는 분위기가 있는거 같아요.


그런부분이 좀 아쉽지만 이게임의 장점은 아무래도 단지 캐릭터로 룩딸만할수 있고 다소 편안한 분위기로 얘기하면서 , 누가 이상한 이펙트로 방을 렉걸리게 만들거나 큰소리로 나대지 않는이상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것이네요. 



제가 하고싶은말은 누구나 낯을 가리는 사람은 있을겁니다. 하지만 이게임을 통해서 낯을 가리는것을 극복할려는 사람도 있을것이고 , 그냥 애니로써 소통하거나, 외국인들과 외국어로 소통할려는 사람들도 있을겁니다. 친목질도 아무래도 좋지만 뉴비들을 좀 더 환영하는 분위기로 조금 바뀌엇음 좋겠습니다.


이글은 


안녕하세요로 시작해서 서로 인사만하고 말문 끊겨서 다른방으로 가서 자기같은 뉴비 찾다가 결국엔 게임 끄는 사람들을 위해 

끄젹여 봤습니다


메타스코어 친구가 많아져서 새로운분들한테 소홀해져서 고민이에오 2018.05.18 02:04:33
늒네챠 옳은말이다 - 늒네에오 175.223 2018.05.18 02:06:29
_감자 ㄹㅇ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18 02:07:24
스키복 방 제목 머림 - dc App 2018.05.18 02:08:16
Hakad 저 뉴비 조아해요 뉴비랑 사진찍어주고 잘 노는데 - dc App 2018.05.18 02:17:08
BEll 처음엔 저도 그랬는데 대화하려고 계속 노력하니까 친구가 생겼어오 - dc App 2018.05.18 02:59:4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878 일반 vr사고 싶은데 컴성능 중요하담서 13 Block 2018-05-22 0
5877 일반 사양좀 봐주셈 9 ㅇㅇ 14.45 2018-05-22 0
5876 일반 나 오큘바이브 중고사는대로 10일쓴 엠알팔것 5 마요릭 2018-05-22 0
5874 일반 MR이 나중에 나와서 스펙은 더 좋지 않나 2 SayYouLikeMe 2018-05-22 0
5873 일반 비틱새끼들 마갤에서 좀 꺼졌으면싶다 8 ㅇㅇ 2018-05-22 18
5872 일반 손목아지 소매 안뚫으려면 5 퓨전코인 2018-05-22 0
5871 일반 뉴비디코 폐쇄하라고 전함 11 MANKALO 2018-05-22 0
5870 일반 좀 조용하게 말하는 월드 같은곳 따로 없을까 3 스노리 2018-05-22 0
5869 일반 마이크 추천좀 2 momo 125.184 2018-05-22 0
5868 일반 당연히 디코 질문방에 질문 끝나면 기어나가든가 강퇴 하든가 해야지 2 ㅇㅇ 2018-05-22 0
5867 일반 브얄챗 버니합 엄청 쉽게되네 ㅋㅋ NxL 2018-05-22 0
5866 일반 아 맞아 새벽에 이상한 아바타 월드 있었음 4 ㅇㅇ 118.222 2018-05-22 0
5865 일반 근데 저 뉴비 디코방 9 ㅇㅇ 118.222 2018-05-22 0
5864 일반 그놈의 한국인은~ 어글리 코리안은~ 5 NewsWork 2018-05-22 0
5863 일반 벡셀 건전지 엄청오래가네 1 ㅇㅇ 211.34 2018-05-22 0
5862 일반 VRC 하다보면 오버텐션 급식들이 너무 귀여움 1 ㅇㅇ 116.93 2018-05-22 0
5861 일반 외국애들은 커미션이 우리나라랑 개념이 달라? 3 ㅇㅇ 121.139 2018-05-22 0
5860 일반 근데 차렷애들은 거이다 JK더라 1 ㅇㅇ 211.34 2018-05-22 0
5859 일반 MR 파는친구 없니 5 ㅅㅋㅋ改 2018-05-22 0
5858 일반 어제 허언증 말기인 급식봤는데 15 NxL 2018-05-22 1
5857 일반 미코는 그냥 누가 만든 창작 캐릭터임? 3 ㅅㅋㅋ改 2018-05-22 0
5856 일반 사이좋은 두 아조씨의 모습 2 공배기 2018-05-22 0
5855 일반 월드 들어갔다고 월드 주인이 아바타 복사하는게 되냐?? 21 ㅇㅇ 14.47 2018-05-22 0
5854 일반 유니티 만지는게 생각보다 너무재밌다 2 늒네챠 183.96 2018-05-22 0
5853 일반 다이나믹 본 궁금한거 있는데 2 면요리좋아함 2018-05-22 0
5852 일반 근데 vr없이 vr채 하는애들이 더 많지 않냐? 2 ㅇㅇ 125.185 2018-05-22 0
5851 일반 시발 인싸 게임 그냥 마이크 끈다. ㅇㅇ 118.91 2018-05-22 1
5850 일반 사카가 마이크 음질도 좋게해주지?? 2 ㅇㅇ 223.39 2018-05-22 0
5849 일반 선글라스 꼇다.. 6 늒네챠 183.96 2018-05-22 0
5848 일반 통장잔고 25만! 사가라!사가! 11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5-22 0
5847 일반 외쿡인형님들도 외국어 가르켜줄대 욕부터 가르켜주던데 1 ㅇㅇㅇㅇㅇㅇㅇㅇ 2018-05-22 1
5846 일반 ㅋㅋㅋㅋㅋㅋㅋ 피냐타 2018-05-22 0
5845 일반 왕왕 마오마오 망망 1 강나다 211.36 2018-05-22 1
5844 일반 장장 60시간넘겨서 겨우 웰컴뚫었네염 ㄹㄹㄹ 39.119 2018-05-22 0
5843 일반 촉수물.jpg 2 공배기 2018-05-22 0
5842 일반 VRchat mods 에 있는 아바타 질문.. 4 ㅇㅅㅇ 221.153 2018-05-22 0
5841 일반 몇몇 한국인들 외국인들한테 한국어 알려주는건 좋은데 3 ㅇㅇ 218.147 2018-05-22 0
5840 일반 한번 캐릭터 만드는거 배워볼까.. 2 ㅇㅇ 115.139 2018-05-22 0
5839 일반 VR 없이 VR챗하는건 의미없음? 6 ㅇㅇ 121.140 2018-05-22 0
5838 일반 캐릭터 모델링 외주 맡길때 뭐라 말해야뎀? 2 벗츄 2018-05-2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