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시작한지별로안된 뉴비가 쓰는글
글쓴이
4일차 뉴비
추천
2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140
  • 2018-05-18 02:01:28
  • 218.148
							



노래방맵은 정말 신기했고 고인물들이 말도 걸어줘서 정말 재밌엇어요. 일본 신사맵가면 반말하면서 친목하는분들이 많아서 다가가기에 좀 처럼 부담스러운 요소도 있고 , 아는사람들끼리만 얘기하니까 뉴비들은 아무래도 뉴비끼리밖에 못노는 그런 일어나는게 조금 아쉽기도 하고 그러네요. 


절대 올비가 먼저 다가가서 말걸어달라는 소리는 아닙니다. 그냥 단지 시작한지 별로안된 사람들중 VR기기를 가지고 있지않거나 일본어나 외국어를 잘못하는 한국인들이 

같은 한국사람에게 차별이 조금 되어지는 분위기가 있는거 같아요.


그런부분이 좀 아쉽지만 이게임의 장점은 아무래도 단지 캐릭터로 룩딸만할수 있고 다소 편안한 분위기로 얘기하면서 , 누가 이상한 이펙트로 방을 렉걸리게 만들거나 큰소리로 나대지 않는이상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것이네요. 



제가 하고싶은말은 누구나 낯을 가리는 사람은 있을겁니다. 하지만 이게임을 통해서 낯을 가리는것을 극복할려는 사람도 있을것이고 , 그냥 애니로써 소통하거나, 외국인들과 외국어로 소통할려는 사람들도 있을겁니다. 친목질도 아무래도 좋지만 뉴비들을 좀 더 환영하는 분위기로 조금 바뀌엇음 좋겠습니다.


이글은 


안녕하세요로 시작해서 서로 인사만하고 말문 끊겨서 다른방으로 가서 자기같은 뉴비 찾다가 결국엔 게임 끄는 사람들을 위해 

끄젹여 봤습니다


메타스코어 친구가 많아져서 새로운분들한테 소홀해져서 고민이에오 2018.05.18 02:04:33
늒네챠 옳은말이다 - 늒네에오 175.223 2018.05.18 02:06:29
_감자 ㄹㅇ - 나나치보관하고싶다 2018.05.18 02:07:24
스키복 방 제목 머림 - dc App 2018.05.18 02:08:16
Hakad 저 뉴비 조아해요 뉴비랑 사진찍어주고 잘 노는데 - dc App 2018.05.18 02:17:08
BEll 처음엔 저도 그랬는데 대화하려고 계속 노력하니까 친구가 생겼어오 - dc App 2018.05.18 02:59:4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0810 일반 커메 추출 아바타로 풀트래킹 해본 갤러 있어? ㅇㅇ 121.144 2018-06-19 0
20809 일반 Vr입문하려는 늅조언좀부탁드립니다 3 팔움직이고싶다 210.179 2018-06-19 0
20808 일반 손가락 깍는거 넘무 힘들고.. 1 ㅇㅇ 218.238 2018-06-19 0
20807 일반 미코가 그렇게 귀엽냐 3 주드래곤 2018-06-19 0
20806 일반 뭐지 갑자기 입이안움직이네 ㅇㅇ 121.158 2018-06-19 0
20805 일반 영국인 코스프레 하는중 5 ㅇㅇ 211.38 2018-06-19 0
20804 일반 저번에 호탕하게 웃던 보플빌런 돌아와줘 13 아델리펭귄 2018-06-19 3
20803 일반 발목 삐고서 흥겨워서 춤췄다가 3 신ldl 2018-06-19 0
20802 일반 보플듣다보니 이 갤엔 목소리좋은갤럼들 왤케많냨ㅋㅋㅋ 2 늒네여아군을삼켜 2018-06-19 0
20801 일반 VR챗은 모델링 커미션이 활발한 편인가요? 4 ㅇㅇㄴㄴ 112.163 2018-06-19 0
20800 일반 세상좁은 VRchat 세상 5 ㅇㅇㅇ 2018-06-19 0
20799 일반 휴가나온 군인이랑 놀아줘서 고마워... 4 ㅇㅇ 222.114 2018-06-19 0
20798 일반 토가 아바타에 있는 완장 ㅇㅇ 121.124 2018-06-19 0
20797 일반 VRC그만두고 회화학원 프리토킹반 다니고 있음 7 미코 175.223 2018-06-19 0
20795 일반 미친 왜 갑자기 보플범람이얔ㅋㅋㅋ 2 늒네여아군을삼켜 2018-06-19 0
20794 일반 우리아들에게 3 아빠 175.223 2018-06-19 3
20793 일반 부모님이랑 같이사는 갤럼들 공감 3 늒네여아군을삼켜 2018-06-19 0
20792 일반 어제한것정리 3 G군 2018-06-19 0
20789 일반 밑에 컨트롤러 부숴먹을뻔했단거보고 든 생각 4 늒네여아군을삼켜 2018-06-19 0
20787 일반 TDA 미쿠 하니까 이거생각났음 1 늒네여아군을삼켜 2018-06-19 0
20786 일반 원래 바이브란 트래커 같이 살라고 햌ㅅ었는데 2 커푸 2018-06-19 0
20785 일반 바이브 판 후기 2 미코 220.119 2018-06-19 0
20783 일반 찾고싶었던 아바타 찾았다 2 라그네아 2018-06-19 0
20782 일반 보이스리플뭐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늒네여아군을삼켜 2018-06-19 0
20781 일반 윈도우mr 은 컴사양몆정도 1 시한 2018-06-19 0
20780 일반 저번에 볼링치다 컨트롤러 부셔질뻔 해서 4 커푸 2018-06-19 0
20779 일반 mmd방에서 vr은 춤못춤...? 3 커푸 2018-06-19 0
20777 일반 픽스 조인트 이렇게 하면 됨? 15 ㅇㅇ 121.124 2018-06-19 0
20776 일반 아싸 친구 좀 해주실분 6 커푸 2018-06-19 0
20774 일반 후.. 친구가 초대해서 같이 놀다가 13 커푸 2018-06-19 0
20773 일반 운동 대신 댄스방을.. 6 Gloryman 2018-06-19 0
20772 일반 풀트래킹 되는걸로 매일 댄스추면 ㄹㅇ 살빠지겠다 5 늒네여아군을삼켜 2018-06-19 0
20771 일반 유니티질문)머리위 파티클아이콘 3 G군 2018-06-19 0
20770 일반 뭐 소환하고 따른데 보는건 어캐함? 6 ㅇㅇ 121.124 2018-06-19 0
20769 일반 허미 저댄 이제 좀 자제해야겠다 5 ㄹㅍㅁ 121.139 2018-06-19 1
20768 일반 아바타 키 줄이는법좀요~ 4 호로로로롤 125.178 2018-06-19 0
20767 일반 이 오류는 나만 있는거? 13 sing)Hana 2018-06-19 0
20766 일반 [뉴비질문] 미코가 뭐임? 4 늒네여아군을삼켜 2018-06-19 0
20765 일반 브알챗 왠지 한국말로 한국인들이랑 대화하는거보다 늒네여아군을삼켜 2018-06-19 0
20764 일반 21년아싸 발견. 1 ㅇㅇㅇ 2018-06-1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