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자력게가 없는 무브봉과 있는 무브봉의 간단한 비교.
글쓴이
하이위자드
추천
3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1263
  • 2018-08-15 10:39:29
							

VR게임갤에도 올렸지만 여기도 쓰는 분들 있으니 올림.


자력계가 있는 모델이랑 없는 모델이랑 어느정도 차이가 나는지 궁굼해서 간단하게 비교해봄.

CECH-ZCM1K

CECH-ZCM1G

CECH-ZCM1U

요3가지 모델로 해봤음.


모델 : CECH-ZCM1K (집에 있던 PS3에 사용하던 무브봉.)

 - 자력계가 있어서 방향이 잘 안틀어짐.

 - VR컨트롤러만큼의 정확도는 아니지만 크게 틀어지지는 않는 정도.

 - U모델이랑 별차이 없음.




모델 : CECH-ZCM1G (옥션 중고제품으로 구입)

 - 자력계가 없어서 빠르게 움직이면 정신못차리고 방향 막막틀어짐.



모델 : CECH-ZCM1U (이베이 중고 직구)

 - 자력계가 있어서 방향이 잘 안틀어짐.

 - VR컨트롤러만큼의 정확도는 아니지만 크게 틀어지지는 않는 정도.

 - K모델이랑 별차이 없음.



이것도 자력계가 있는 CECH-ZCM1U 모델이지만 뽑기를 잘 못한 탓인지 눕기만 하면 중심을 못잡음.

중고제품은 역시 뽑기운이 좀 필요한 듯 함.




사실 집에 되는 녀석이 있었는대 모르고 직구해버린 것이 아까워서 해봄...

FGDss 게이야 영상 잘봤다 MODEL CECH - ZCM2G 시리즈는 별 문제 없겠지? - 추 2018.08.15 10:45:20
하이위자드 ㄴ영상 처음에 마우스로 흔드는 부분이 눌러지지 않으면 자력계 없는 거임. 2G는 뭐가 다른지 모르겠지만 오래된 무브봉일 수록 잘 될 가능성이 높음. 글에 있는 K모델은 2010년도 제품이고, G모델은 16년도 제품임. 2018.08.15 10:51:18
FGDss ㄴ 고맙다 2018.08.15 11:06:43
하이위자드 ㄴ확실하진 않지만 좀 찾아보니 2016년도 부터 나온 제품은 자력계센서가 없을 가능성이 있다는 듯 함. 이 때 쯤에 무브봉 모델이 비뀐다는 소식이 있었다고함. 2018.08.15 11:14:33
FGDss 이번에 돈들어오면 psvr 혼종 풀트레커 간다 2018.08.15 11:22:47
NAME_HORANG 정보 글 풍년이닷 2018.08.15 11:29:1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4987 일반 샤로쨩 망토보면 2 타나토스시스템 2018-09-28 1
54986 일반 mr 컨트롤러만 파는데 있음? 2 ㅇㅇ 211.51 2018-09-28 0
54985 일반 집 대청소 시작한다 제일먼저 스샷폴더 (스압) 2 반지사미 2018-09-28 1
54984 일반 바이브 풀패키지랑은 무슨차이야? 2 굴림 2018-09-28 0
54983 일반 게임 안할거고 vr챗만 할건데 9 ㅇㅇ 110.70 2018-09-28 0
54982 일반 밥맛잇게 먹네 8 ㅇㅇ 175.223 2018-09-28 0
54981 일반 여기 갤럼이 쓰던 vr 중고로 산다 5 ㅇㅇ 112.173 2018-09-28 1
54980 일반 기모노입고 개구리눈에 찌찌대빵큰 아바타 이름뭐냐 13 러닝머신러닝 2018-09-28 2
54979 일반 혈소판 아바타 vrmods에 있음? 2 별기린 211.247 2018-09-28 0
54977 일반 트래커나사규격 2 ㄷㄷ 110.70 2018-09-28 0
54976 일반 인기 아바타들의 역사 10 러닝머신러닝 2018-09-28 1
54975 일반 또 이상한거 만듬 5 Luche 2018-09-28 1
54974 일반 H방? 라무네? 그런거 왜함 8 루히 2018-09-28 1
54972 일반 아바타 어디서 삼? 1 123 122.45 2018-09-28 0
54971 일반 여기 갤러리 아이돌은 라무네인가요 3 굴림 2018-09-28 0
54970 일반 이번 저댄방 불편한점 2 초보고양이 2018-09-28 0
54969 일반 mr 10만원에 팔면 살 사람 손들어봐 6 ㅇㅇ 223.62 2018-09-28 0
54966 일반 한눈에보는 vr채팅 . gif 7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211.36 2018-09-28 2
54965 일반 우리학교 이정도면 씹상타치로 나온거임 3 Kawaii_Doggy 2018-09-28 0
54964 일반 H방 움짤 얻는법 3 공배기 2018-09-28 0
54963 일반 mr 왔는데 케이블이 양갈래인데 질문좀 4 별기린 211.247 2018-09-28 0
54962 일반 아조씨들 점심 맛있게 드세요 4 Kawaii_Doggy 2018-09-28 0
54959 일반 왜 내가 못볼때만 올라올까 ㅇㅇ 175.204 2018-09-28 0
54958 일반 야한거 진지하게 말하겠는데 4 ㅇㅇ 1.252 2018-09-28 0
54957 일반 아 난 못봄.. 2 ㅇㄱ 211.36 2018-09-28 0
54956 일반 밴각오하고 잘린짤 올린다 5 ㅇㅇ 39.7 2018-09-28 1
54955 일반 1080ti 에서 2080ti로 바꾼 사람 있나? 5 ㅇㅅㅇ 121.175 2018-09-28 0
54954 일반 아 집가고 싶3ㅏ 초보자아 2018-09-28 0
54952 일반 미코 임신시킴 8 기무대띠 2018-09-28 2
54951 일반 ㅇㅇ 6 ㅇㅇ 39.7 2018-09-28 1
54950 일반 보여줄것은 다 보여줬다 3 ㄱㅎㅁ 175.223 2018-09-28 0
54949 일반 계좌에 얼마 없는데 라무네를 사서 창남이 되면 거지여도 행복해질까? 5 ㅇㅇ 223.38 2018-09-28 0
54947 일반 움짤 다시 올려줘 ㅜㅜ 아야세쨔응(갤로그차단) 211.36 2018-09-28 0
54946 일반 움짤 저장못한 흑우 업제? 12 ㅇㅇ 175.223 2018-09-28 0
54945 일반 Nolo 세팅 관련 제가 경험한 시행착오를 FAQ로 올려봐요 10 검은자까 121.166 2018-09-28 16
54944 일반 베이스스테이션 안켜지는데 어떡함 3 ㅇㅇ 121.136 2018-09-28 0
54943 일반 밖에서 러시아인들 보여서 말걸어보고싶은데 1 기무대띠 2018-09-28 0
54942 일반 놀로로 풀트하면 어떻개 고정시키냐? ㅇㅇㅋ 106.102 2018-09-28 0
54941 일반 짤렸네 ㅋㅋㅋㅋ 11 ㄱㅎㅁ 175.223 2018-09-28 0
54939 일반 8086k 1080 ti 16램 얼마면 살거냐 5 러닝머신러닝 2018-09-28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