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님들 저 고민이있음
글쓴이
EzozE
추천
0
댓글
2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0179
  • 2018-08-12 10:38:09
							

제가 옛날에 일본에서 태어나서 살았거든요 ?

좀 길게 살다가 어머니가 한국인이셔서 한국으로 왔는데

ㅅㅂ 그냥 일본어 하니까 발음이 다른지 일본인이라고 하길래 분위기타서 그렇다하니까 그게 이어져서 지금 저 한국인하고 한국어말도 못하고 일본어로 대화함 이거 어캄

일본에서 태어나서 살다온거니가 일본인이라고 우길가요
냐르 허락된 가비컨셉 2018.08.12 10:38:48
ㅇㅇ 일본에서 태어났으면 일본인 맞잖아요 220.89 2018.08.12 10:38:51
ㅇㅇ 여러분 죄송하지만 사실 전 일본인이 아닌 자이니치 2세대입니다 220.93 2018.08.12 10:38:56
텐트리 묻어가는게 최고임 2018.08.12 10:39:02
MANKALO 그럼 일본인 아닌가? 군대 감 안감? 2018.08.12 10:39:05
싸이킥유코 혼혈이라고 밝히던가 한국어 배우는 중이라면서 쓰던가 자연스럽게 ㄱㄱ 2018.08.12 10:39:12
ㅇㅇ 근데 이민 2세대면 일본인 맞지 한국국적은 아니잖아 220.93 2018.08.12 10:39:20
EzozE 일본 비자없어도 가니까 일본인 맞죠 그렇죠 ? ㅠㅠ 한국어로 대화하규싶어 2018.08.12 10:39:27
EzozE 나 아직 미성년자라 군대 갈시기즈음에 정해야되요 ㅠ 아직 일본인인듯 저 2018.08.12 10:39:53
MANKALO 그럼 일본인이지 2018.08.12 10:40:47
싸이킥유코 일본인하자.... 2018.08.12 10:41:16
EzozE 걍 묻어갈가요 ? ㅠㅠ 막 다른겜도 같이해서 나 일본인이라고 열라 좋아함 2018.08.12 10:41:30
ㅇㅇ 한국어 공부중이라고하고 자연스럽게 대화하는것도 있긴한데 220.89 2018.08.12 10:42:30
FGDss 그런 애들 무시하고 너가 하고 싶은대로 해라 2018.08.12 10:45:13
춤만춰 속일게 따로 있나?// 애초에 친구란게 국가나 성별 나이따위는 그다지 중요한게 아니잔슴// 솔직히 털어놓고 사과하면 되지 반응이 부정적이다 싶으면 딱 그정도 관계인거고 2018.08.12 10:46:42
Lydie ㅋㅋㅋㅋ 2018.08.12 10:48:17
EzozE 눈꽃아 확인했다... 2018.08.12 10:49:34
ㅇㅇ 호오.. 121.64 2018.08.12 10:50:05
쉔가오랜 와칸다인 ㄱㄱㄱ - dc App 117.111 2018.08.12 10:52:30
Wolfs 범법행위나 비윤리적 행위에 해당하지 않는 사실을 말했을때 등돌리는 사람들이 있다면, 애초에 친구로 할만한 사람들이 아님. 2018.08.12 12:46:5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40908 일반 아 나는 아무리 트래커 사기 계속 눌러도 2개 초과해서 안올라가길래 아리수챤 2018-08-14 0
40907 일반 야 제이씨현 다음주에 트래커 바로 입고한대 1 아리수챤 2018-08-14 0
40906 일반 10년 후 VR 세계 상상 5 xx 183.96 2018-08-14 3
40905 일반 트래커 3개 못산사람 봐라 2 아야세쨔응 2018-08-14 0
40904 일반 이번에 트래커라도 못산사람들 너무 안타깝다 2 suikaice 2018-08-14 0
40903 일반 아 원래 월요일에 들여오던데 요번엔 왜 화요일인데.. 아리수챤 2018-08-14 0
40901 일반 야 제이씨발현 요번에 트래커 몇개 들여온거냐? 2 아리수챤 2018-08-14 0
40900 일반 트래커 100개 추가입고 들어옴 3 아야세쨔응 2018-08-14 0
40899 일반 개념글에 있는 빡대가리 만화 말인데... 3 제네카린 2018-08-14 10
40898 일반 아 밑에 바이브 입고됨을 알려드립니다 저글때문에 4 아리수챤 2018-08-14 0
40897 일반 제이씨현 도대체 무슨 생각일까 1 아리수챤 2018-08-14 0
40895 일반 vrchat 아바타 넣는거 설명대로했는데 뭐가문제냐 3 캬캬코코 2018-08-14 0
40894 일반 친목은 나쁜게아니다 5 ㅇㅇ 211.184 2018-08-14 2
40893 일반 트래커 3개 판다 새제품 4 dd 175.223 2018-08-14 0
40892 일반 아 씨발 제이씨발현 개새끼들아 씨발 1 아리수챤 2018-08-14 1
40891 일반 2개라도 사놓을라고 결제했는데 또 사라졌어 1 ㅇㅇ 223.62 2018-08-14 1
40889 일반 현재상황 4 selene 2018-08-14 0
40888 일반 결제하는거 앱깔고 뭐하고 하다가 물량 없어짐 3 ㅇㅇ 223.62 2018-08-14 0
40887 일반 아니 제발 낚시하지마 selene 2018-08-14 0
40886 일반 제이씨현 물량 쌓아놓고서 푸는건가 아님한번에푸는걸까 selene 2018-08-14 0
40885 일반 트래커 살돈으로 아루라테 2018-08-14 0
40884 일반 트래커 11개남았네 1 ㅇㅇ 183.101 2018-08-14 0
40883 일반 아 솔직히 베이스만 싸도 샀다 4 애플치즈 2018-08-14 0
40882 일반 여러분, 바이브 입고됨을 알려드립니다. 13 ㅇㅇ 115.22 2018-08-14 6
40881 일반 무선킷은 나오는거 맞나? dd 175.223 2018-08-14 0
40880 일반 내개시물에 담주 온다한 갤럼나와바 selene 2018-08-14 0
40879 일반 지금생각이 드는게 바이브 및 악세서리살려면 selene 2018-08-14 0
40878 일반 진짜 저녘되기도전에 사라지겠내 20개 1 dd 175.223 2018-08-14 0
40876 일반 헤드케이블 단선방지로 씌울거 갠츈한거없음? 2 하벤하이드 2018-08-14 0
40875 일반 트래커 22개 디럭스 26개 남앗습니다 고객님 3 selene 2018-08-14 0
40874 일반 오큘러스 트래커가 나올 가능성은 낮음 7 하벤하이드 2018-08-14 0
40873 일반 아바타월드찾아주실 능력자잇음? 7 ㅇㅇ 175.114 2018-08-14 0
40872 일반 케이블 이거 다른 대용품 있을까? 4 카디아. 2018-08-14 0
40871 일반 허리빌런 있었나..ㅈ. 3 dd 175.223 2018-08-14 0
40870 일반 오큘터치는 진짜 잘만든것같음 8 울테 2018-08-14 0
40869 일반 트래커 막 9개 12개씩 쌓아두고 하는사람있더라 1 하벤하이드 2018-08-14 0
40868 일반 오큘살돈이 모였는데 15 ㅇㅇ 58.78 2018-08-14 0
40867 일반 트래커 재고 현재 24개 5 dd 175.223 2018-08-14 0
40866 일반 저거 서로 만지기 가능하게하는게 머였지? 하벤하이드 2018-08-14 0
40865 일반 빨리 이쁜 아바타 스샷 올려줘 2 NAME_HORANG 2018-08-1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