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님들 저 고민이있음
글쓴이
EzozE
추천
0
댓글
2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0179
  • 2018-08-12 10:38:09
							

제가 옛날에 일본에서 태어나서 살았거든요 ?

좀 길게 살다가 어머니가 한국인이셔서 한국으로 왔는데

ㅅㅂ 그냥 일본어 하니까 발음이 다른지 일본인이라고 하길래 분위기타서 그렇다하니까 그게 이어져서 지금 저 한국인하고 한국어말도 못하고 일본어로 대화함 이거 어캄

일본에서 태어나서 살다온거니가 일본인이라고 우길가요
냐르 허락된 가비컨셉 2018.08.12 10:38:48
ㅇㅇ 일본에서 태어났으면 일본인 맞잖아요 220.89 2018.08.12 10:38:51
ㅇㅇ 여러분 죄송하지만 사실 전 일본인이 아닌 자이니치 2세대입니다 220.93 2018.08.12 10:38:56
텐트리 묻어가는게 최고임 2018.08.12 10:39:02
MANKALO 그럼 일본인 아닌가? 군대 감 안감? 2018.08.12 10:39:05
싸이킥유코 혼혈이라고 밝히던가 한국어 배우는 중이라면서 쓰던가 자연스럽게 ㄱㄱ 2018.08.12 10:39:12
ㅇㅇ 근데 이민 2세대면 일본인 맞지 한국국적은 아니잖아 220.93 2018.08.12 10:39:20
EzozE 일본 비자없어도 가니까 일본인 맞죠 그렇죠 ? ㅠㅠ 한국어로 대화하규싶어 2018.08.12 10:39:27
EzozE 나 아직 미성년자라 군대 갈시기즈음에 정해야되요 ㅠ 아직 일본인인듯 저 2018.08.12 10:39:53
MANKALO 그럼 일본인이지 2018.08.12 10:40:47
싸이킥유코 일본인하자.... 2018.08.12 10:41:16
EzozE 걍 묻어갈가요 ? ㅠㅠ 막 다른겜도 같이해서 나 일본인이라고 열라 좋아함 2018.08.12 10:41:30
ㅇㅇ 한국어 공부중이라고하고 자연스럽게 대화하는것도 있긴한데 220.89 2018.08.12 10:42:30
FGDss 그런 애들 무시하고 너가 하고 싶은대로 해라 2018.08.12 10:45:13
춤만춰 속일게 따로 있나?// 애초에 친구란게 국가나 성별 나이따위는 그다지 중요한게 아니잔슴// 솔직히 털어놓고 사과하면 되지 반응이 부정적이다 싶으면 딱 그정도 관계인거고 2018.08.12 10:46:42
Lydie ㅋㅋㅋㅋ 2018.08.12 10:48:17
EzozE 눈꽃아 확인했다... 2018.08.12 10:49:34
ㅇㅇ 호오.. 121.64 2018.08.12 10:50:05
쉔가오랜 와칸다인 ㄱㄱㄱ - dc App 117.111 2018.08.12 10:52:30
Wolfs 범법행위나 비윤리적 행위에 해당하지 않는 사실을 말했을때 등돌리는 사람들이 있다면, 애초에 친구로 할만한 사람들이 아님. 2018.08.12 12:46:5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3591 일반 집가고싶다 5 공배기 2018-09-24 1
53590 일반 베타 알아볼려고 검색했더니 1 츄르 2018-09-24 0
53589 일반 피방에서 vrchat 가능? 8 ㅇㅇ 2018-09-24 0
53588 일반 플탐 1513시간 인데 1 Yanagi 2018-09-24 0
53587 일반 아니야 이럴리가없어 10 하루사메 2018-09-24 8
53586 일반 다벗고있는 아바타 본적있는사람? 9 ㅇㅇ 2018-09-24 0
53585 일반 노랑위에 빨간색 인거얌? 5 츄르 2018-09-24 0
53584 일반 vr chat갤도있네 3 ㅇㅇ 2018-09-24 0
53582 일반 등급표 기준이 머야?? 2 selene 2018-09-24 0
53580 일반 친추를 받는것도 영향있지않을까? 5 카디아. 2018-09-24 0
53579 일반 미쿠 나나치 만들었다옹 2 ㅇㅇ 2018-09-24 2
53578 일반 오늘 오큘산 챗린이가 질문이 있습니다. ㅇㅇ 203.109 2018-09-24 0
53577 일반 drive4vr 골드회원 팔아주실 브얄갤럼 찾아욧 8 하루사메 2018-09-24 0
53575 일반 API 상으론 노랑 위엣등급이 있다고하는듯? 2 ㅇㅇ 160.13 2018-09-24 1
53574 일반 ㅇㅇ 일단 베타 켜보긴 했는데 2 Yanagi 2018-09-24 0
53571 일반 9시 30분 체조 있냐 1 으ㅡ음 2018-09-24 0
53570 일반 갤 내 등급조사 해보면 기준 어느정도 파악할 수 있지않을까 37 ㅇㅇ 175.223 2018-09-24 8
53569 일반 베타가 뭐냐? 5 Yanagi 2018-09-24 0
53567 일반 자기가 여러월드를 많이다니면 굳이 맵제작 안해도 금딱 올라갈수 있다 6 ㅇㅇ 211.246 2018-09-24 5
53566 일반 등급 올리려고 월드 만들어도 4 ㅇㅇ 175.223 2018-09-24 0
53565 일반 좆목하고싶은건 아닌디 뉴-스에서 현병 나올때마다 그냥 웃긴다 1 ㅇㅇ 211.246 2018-09-24 0
53564 일반 트럼프카드 있는맵이나 원카드맵 있을까? 2 ㅇㅇ 211.246 2018-09-24 0
53563 일반 클릭하지마세요 20 ㅇㅇ 218.146 2018-09-24 41
53562 일반 월드제작 커미션 얼마정도듬?? 2 dd 121.154 2018-09-24 0
53559 일반 오전체조 차렷충 배척하잖아 6 ㅇㅇ 211.246 2018-09-23 0
53558 일반 나도 추석때 집가서 VRC 하고 싶다,, 1 검은연 2018-09-23 0
53556 강좌/정보 누가 자기 블락했는지 확인하는법 39 MANKALO 2018-09-23 20
53555 일반 갤좆목존나심하네 4 ㅇㅇ 218.146 2018-09-23 6
53554 일반 이거도 압타맞지? 울테 2018-09-23 0
53553 일반 갤 좆목그룹 3개 알려줌 12 ㅇㅇ 211.246 2018-09-23 14
53552 일반 오버라이드 정리글 없나? 6 ㅇㅇ 121.168 2018-09-23 0
53550 강좌/정보 베타버전인 상태로 본섭이랑 함께 하는법 11 MANKALO 2018-09-23 18
53549 일반 혹시 변신헬멧 뿌리면 쓸사람 7 으ㅡ음 2018-09-23 2
53548 일반 맵 만들어본 애들 질문좀 4 타나토스시스템 2018-09-23 0
53547 일반 부랄챗 계급제 개웃기네 ㅋㅋㅋ 17 Cimomo 2018-09-23 0
53546 일반 아바타 모션 추출 질문인데 6 ㅇㅇ 121.168 2018-09-23 0
53545 일반 어제 그 신사 가서 놀았음 Red.Coco 2018-09-23 0
53544 일반 표정넣을때 궁금한게 있는데 4 궁금증 118.223 2018-09-23 0
53543 일반 정모했었는데 ㅋㅋㅋ사진찍어놨ㅇㅁ 1 마요릭 2018-09-23 1
53542 일반 아침체조를 못갔다. 보는 눈도 많아서 유툽보며 체조도 못했다. 그래서 난 1 ㅇㅇ 211.246 2018-09-23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