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어디서 주워들은 오큘/바이브 센서 차이
글쓴이
하벤하이드
추천
3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8994
  • 2018-08-08 10:20:04
							

우선 오큘러스는 IR카메라로 적외선화면을 찍음. 키넥트의 그것과 비슷하다. 그리고 헤드, 컨트롤러에서 발산하는 LED의 움직임을 캐치해서 PC에 전송한다.

화상을 찍는거라 PC의 리소스 사용률이 높다. 그리고 트래킹이 불안정할수도있음(덜덜 떨리거나 튄다거나) 하지만 몸에 아무것도 안달고 맨몸풀바디트래킹이 기술적으로 가능할수있다.(키넥트처럼) * 이부분을 봤을때 오큘러스 2세대의 풀바디트래킹에 기존센서를 그대로 사용할수있을것같음. 센서가 따로 바뀌진 않을듯 ㅇㅇ 센서는 이미 풀바디트래킹을 지원할수있으니까, 아마 소송안먹었으면 기존 오큘러스에서 풀바디트래킹 되는쪽으로 했을수도있을거같음 소송먹어서 기존 오큘러스를 버리고 오큘러스 2세대 하프돔으로 기술이 넘어간거같음

컨트롤러는 손에 직관적인 모양(버튼 배치가 손제스쳐에 유사하게 되있음)


바이브는 베이스에서 레이저를 오지게 쏴재껴서 룸을 레이저로 도배함 레이저룸으로 만듬

그럼 이제 헤드, 컨트롤러, 트래커가 이 레이저를 수신해서 좌표값을 PC에 전송해서 트래킹이됨(거울, 창문 등등 반사체가 있으면 트래킹이 매우 저하되는 이유)

베이스가 오지게 쏴재끼는걸 받아서 넘기는거일뿐이기때문에 PC의 리소스의 사용률이 낮다. 그리고 트래킹이 비교적 정확하고 떨리는현상, 튀는 현상이 적다.

(이거 알았으면 진작에 난 바이브로 샀을듯... PC가 안좋아) 대신 트래커 등을 사용하지않는 맨몸풀바디트래킹을 할수가 없다.(HTC측에서 위에 오큘러스처럼 IR화상카메라 센서를 따로 낸다면 가능, 하지만 지금 같은 레이저 쏴재끼는 베이스 체제로는 절대불가) 컨트롤러는 스틱형식



요약

오큘러스 : 리소스 사용률 높음, IR화상카메라 센서, 맨몸풀바디트래킹 가능성있음, 떨림과 튐현상이 있을수있음, 컨트롤러가 손에 직관적

바이브 : 리소스 사용률 낮음, 레이저룸조성해서 트래킹함, 맨몸풀바디트래킹 가능성없음, 트래킹 비교적 정확함, 컨트롤러 막대기(풉ㅋ풉ㅋ)



고로로상 오큘이 맨몸 풀바디가 된다는게 키넥트 사용하는거 이야기인가요 아니면 센서만으로 가능한건가요? 2018.08.08 10:23:00
하벤하이드 맨몸풀바디트래킹이 가능한 센서라는뜻 2018.08.08 10:23:54
하벤하이드 지금 할수있다는건 아니고 2018.08.08 10:23:58
하벤하이드 기술적으로 가능하다는말 ㅇㅇ 2018.08.08 10:24:05
ㅇㅇ 센서라는 듯 106.240 2018.08.08 10:24:44
하벤하이드 이미 오큘러스 2세대 하프돔에서 그 기술실현이 된상태고, 소송을 안당했으면 오큘러스 2 하프돔개발을 안하고 기존 오큘러스에서 개선하는 방향으로 풀바디트래킹이 가능했었을거라는생각 2018.08.08 10:25:15
고로로상 아하. 설명 고마워요. 2018.08.08 10:29:37
Lakenls vr만은 경쟁하지말고 합작햇으면 진보가 1000년은 됫을듯 2018.08.08 10:34:28
하벤하이드 ㄹㅇ루다가 - dc App 2018.08.08 10:41:42
xx 경쟁 안하고 합작했으면 오큘러스급 센서에 바이브급 컨트롤러에 MR급 트래킹 달려서 나왔음 183.96 2018.08.08 10:41:58
selene 애낸 경쟁안햇스면정말좋을테만 오큘 적외선 챕쳐 바이브 풀트래킹 체재 참.. 2018.08.08 11:37:36
ㄹㅇ.. 오큘 쓰다가 풀트레킹할려고 바이브로 갈아탔는데 컨트롤러 너무 불편하다; 182.230 2018.08.15 19:49:0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40446 일반 gltf파일 블랜더에서 작업하려면 1 AiryNyan. 2018-08-13 0
40445 일반 유니티에서 블렌더로는 못불러옴?? 3 ㅇㅇ 211.248 2018-08-13 0
40444 일반 요즘 유니티 쉐이더만 엄청 사는중임 2 Luche 2018-08-13 0
40442 일반 블랜더 포즈 도움주세요! 3 123123 112.140 2018-08-13 0
40441 일반 솔찌기 목소리 굵은게 귀엽진 않아도 재밌음 6 초보자아 2018-08-13 0
40440 일반 내경험상 이리야 좋와하는사람은 다착함 7 ㅇㅇ 110.70 2018-08-13 0
40439 일반 MR 트래커 혼종 간략 후기 2 Gloryman 2018-08-13 0
40438 일반 갤주 생각보다 관리 잘하는데 왜그러냐 3 ㅇㅇ 121.139 2018-08-13 0
40437 일반 오늘 아침체조 재밌었음 2 ㅇㅇ 121.176 2018-08-13 0
40436 일반 넹 기분굿 3 어흑마이갓 2018-08-13 0
40435 일반 아 기숙사 인터넷 안되서 현실 접속 못하네 ㅇㅇ 175.204 2018-08-13 0
40434 일반 갤주탈갤해 ㅇㅇ 175.223 2018-08-13 0
40433 일반 멤버들끼리 디코 만들고나서부터 브알챗 잘 안들어감. 4 빠쓰 2018-08-13 0
40432 일반 요즘 신사에 가면 4 초보고양이 2018-08-13 0
40431 일반 컨트롤러 하나 더샀음 2 Luche 2018-08-13 0
40430 일반 갤주탈갤해 ㅇㅇ 175.223 2018-08-13 0
40429 일반 비오는 좋은맵 찾았어 10 Red.Coco 2018-08-13 12
40428 일반 클린갤질방법 10 루피​ 2018-08-13 3
40427 일반 갤주 말끝마다 .넣는거 조나커엽다 3 ㅇㅇ 110.70 2018-08-13 0
40426 일반 갤주는 나만의 사람이란말야...다른지인이 생기는건싫어.! 1 애플치즈 2018-08-13 0
40425 일반 저 유동은 사실 갤주를 사랑하는 것이다 1 ㅇㅇ 223.62 2018-08-13 0
40424 일반 가독성떨어지는 유동글 1 G군 2018-08-13 0
40423 일반 갤주탈갤해 ㅇㅇ 110.70 2018-08-13 0
40422 일반 갤주는 우리 사랑함 1 ㅇㅇ 175.223 2018-08-13 0
40421 일반 클럽 들어오는법 4 Luche 2018-08-13 0
40420 일반 추후 업데이트로 하기에는 큐브 쉐이더 쓰는 사람들 4 어흑마이갓 2018-08-13 0
40418 일반 갤주이제좆목라인이실드쳐주니까어깨으쓱으쓱스노 1 ㅇㅇ 175.223 2018-08-13 0
40417 일반 갤이 아니라 분탕이 망한거 같은데 6 으ㅡ음 2018-08-13 0
40416 일반 12 MANKALO 2018-08-13 0
40414 일반 쒸...불 쉐이더는 끝났는데 6 어흑마이갓 2018-08-13 0
40413 일반 날 광적으로 귀여워하는 사람 몇명있는데 ㅇㅇ 110.70 2018-08-13 0
40412 일반 갤주야아직도느끼는게없어? ㅇㅇ 175.223 2018-08-13 0
40410 일반 부스써라 얘들아. 5 MANKALO 2018-08-13 14
40409 일반 vr묵언 중에 수화하는 컨셉은 없냐 5 ㅇㅇ 211.229 2018-08-13 0
40408 일반 먹이주지마세요 spill 1.214 2018-08-13 1
40407 일반 갤주혼자트윗했으면뭐라안했는데 8 ㅇㅇ 110.70 2018-08-13 0
40406 일반 갤주 새낀 눈치도 좆나없음 1 ㅇㅇ 210.104 2018-08-13 0
40405 일반 또 또 시작했다 좆목떡밥 3 ㅇㅇ 223.62 2018-08-13 1
40404 일반 평일 이시간대 븨알갤은 넘 재미없다 1 ㅇㅇ 58.232 2018-08-13 0
40402 일반 지금시점에서갤주실드치는놈들은로갓맞지? 2 ㅇㅇ 175.223 2018-08-1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