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어디서 주워들은 오큘/바이브 센서 차이
글쓴이
하벤하이드
추천
3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8994
  • 2018-08-08 10:20:04
							

우선 오큘러스는 IR카메라로 적외선화면을 찍음. 키넥트의 그것과 비슷하다. 그리고 헤드, 컨트롤러에서 발산하는 LED의 움직임을 캐치해서 PC에 전송한다.

화상을 찍는거라 PC의 리소스 사용률이 높다. 그리고 트래킹이 불안정할수도있음(덜덜 떨리거나 튄다거나) 하지만 몸에 아무것도 안달고 맨몸풀바디트래킹이 기술적으로 가능할수있다.(키넥트처럼) * 이부분을 봤을때 오큘러스 2세대의 풀바디트래킹에 기존센서를 그대로 사용할수있을것같음. 센서가 따로 바뀌진 않을듯 ㅇㅇ 센서는 이미 풀바디트래킹을 지원할수있으니까, 아마 소송안먹었으면 기존 오큘러스에서 풀바디트래킹 되는쪽으로 했을수도있을거같음 소송먹어서 기존 오큘러스를 버리고 오큘러스 2세대 하프돔으로 기술이 넘어간거같음

컨트롤러는 손에 직관적인 모양(버튼 배치가 손제스쳐에 유사하게 되있음)


바이브는 베이스에서 레이저를 오지게 쏴재껴서 룸을 레이저로 도배함 레이저룸으로 만듬

그럼 이제 헤드, 컨트롤러, 트래커가 이 레이저를 수신해서 좌표값을 PC에 전송해서 트래킹이됨(거울, 창문 등등 반사체가 있으면 트래킹이 매우 저하되는 이유)

베이스가 오지게 쏴재끼는걸 받아서 넘기는거일뿐이기때문에 PC의 리소스의 사용률이 낮다. 그리고 트래킹이 비교적 정확하고 떨리는현상, 튀는 현상이 적다.

(이거 알았으면 진작에 난 바이브로 샀을듯... PC가 안좋아) 대신 트래커 등을 사용하지않는 맨몸풀바디트래킹을 할수가 없다.(HTC측에서 위에 오큘러스처럼 IR화상카메라 센서를 따로 낸다면 가능, 하지만 지금 같은 레이저 쏴재끼는 베이스 체제로는 절대불가) 컨트롤러는 스틱형식



요약

오큘러스 : 리소스 사용률 높음, IR화상카메라 센서, 맨몸풀바디트래킹 가능성있음, 떨림과 튐현상이 있을수있음, 컨트롤러가 손에 직관적

바이브 : 리소스 사용률 낮음, 레이저룸조성해서 트래킹함, 맨몸풀바디트래킹 가능성없음, 트래킹 비교적 정확함, 컨트롤러 막대기(풉ㅋ풉ㅋ)



고로로상 오큘이 맨몸 풀바디가 된다는게 키넥트 사용하는거 이야기인가요 아니면 센서만으로 가능한건가요? 2018.08.08 10:23:00
하벤하이드 맨몸풀바디트래킹이 가능한 센서라는뜻 2018.08.08 10:23:54
하벤하이드 지금 할수있다는건 아니고 2018.08.08 10:23:58
하벤하이드 기술적으로 가능하다는말 ㅇㅇ 2018.08.08 10:24:05
ㅇㅇ 센서라는 듯 106.240 2018.08.08 10:24:44
하벤하이드 이미 오큘러스 2세대 하프돔에서 그 기술실현이 된상태고, 소송을 안당했으면 오큘러스 2 하프돔개발을 안하고 기존 오큘러스에서 개선하는 방향으로 풀바디트래킹이 가능했었을거라는생각 2018.08.08 10:25:15
고로로상 아하. 설명 고마워요. 2018.08.08 10:29:37
Lakenls vr만은 경쟁하지말고 합작햇으면 진보가 1000년은 됫을듯 2018.08.08 10:34:28
하벤하이드 ㄹㅇ루다가 - dc App 2018.08.08 10:41:42
xx 경쟁 안하고 합작했으면 오큘러스급 센서에 바이브급 컨트롤러에 MR급 트래킹 달려서 나왔음 183.96 2018.08.08 10:41:58
selene 애낸 경쟁안햇스면정말좋을테만 오큘 적외선 챕쳐 바이브 풀트래킹 체재 참.. 2018.08.08 11:37:36
ㄹㅇ.. 오큘 쓰다가 풀트레킹할려고 바이브로 갈아탔는데 컨트롤러 너무 불편하다; 182.230 2018.08.15 19:49:0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9971 일반 유니티에 애니메이션 하나더 만들순없나? 2 ㅁㄴㅇㄹ 125.142 2018-08-11 0
39970 일반 파티클 질문인데 6 sd2 121.168 2018-08-11 0
39969 일반 이 사진 너무 귀엽게 나온듯 검은연 2018-08-11 0
39968 일반 [VRChat 강좌#11] GPU 파티클 적용하기 (데스크탑 모드) 5 5upporter 2018-08-11 20
39967 일반 아니 만들고 싶은건 안만들고 1 Luche 2018-08-11 1
39966 일반 핵쟁이들이 자기 밴당한거 굳이 말해주는거 좋지 않냐. 3 MANKALO 2018-08-11 0
39965 일반 트래커는 내구성 ㅆㅆㅌㅊ아님? 2 댕타 2018-08-11 0
39964 일반 오늘따라 왜이렇게 ㅇㅇ 124.57 2018-08-11 0
39963 일반 슈샘? ㅁㄴㅇㄹ 125.142 2018-08-11 0
39962 일반 안녕 VR챗 핵쟁이 래빗이야~~ 9 ㅇㅇ 121.200 2018-08-11 2
39961 일반 커메 말하게 할수없나..(입구조 ㅂㄷ) 1 래ㅑㅕ2 121.168 2018-08-11 0
39959 일반 거긴 오줌누는 곳이야! 핣으면 안대! 기무대띠 2018-08-11 0
39957 일반 110V 를 220V로 바꾸려는데 도움좀 3 설화눈꽃 2018-08-11 0
39956 일반 으아아아 왜죠 2 저댄조아 2018-08-11 0
39955 일반 아바타 적용했는데 1 q1 2018-08-11 0
39954 일반 사람들이 같이 딴겜 할 사람들 구하니깐 거의다 접네 3 ㅇㅇ 211.36 2018-08-11 0
39953 일반 오늘의 VRC (움짤많음 용량큼) 3 ㅇㅇ 211.246 2018-08-11 2
39952 일반 중고나라 경험자 갑은 나인거 같은데 7 NAME_HORANG 2018-08-11 0
39951 일반 파티클리미터 다들 수치 얼마 쓰냐 3 라그네아 2018-08-11 0
39950 일반 무브봉 적용 실패 후기 10 쿨통 2018-08-11 1
39949 일반 1080ti쓰면 저댄방 20명버틸수있음? 7 울테 2018-08-11 0
39948 일반 저스트댄스 pc 결제 안하고 계속하는법 ㄷㅂㅈㄷㅈㅂ 114.200 2018-08-11 0
39947 일반 나도 풀트래킹 질문좀 7 Gloryman 2018-08-11 0
39946 일반 난 뭐 만드는것도 아니고 친구만드는것도 아닌데 VR챗 왜하지 9 ㅇㅇ 220.93 2018-08-11 0
39945 일반 풀트래킹 문제는 대부분 아바타문제지 1 Luche 2018-08-11 0
39944 일반 풀트래킹 위치 설정하고싶은데 질문을 정리해서 이 글에 씀 13 앵뽀뽀 2018-08-11 0
39943 일반 H방글좀 올려줘 넘궁금해 ㅇㅇ 121.139 2018-08-11 0
39942 일반 갤에 H방글 없는거 처음본다 _감자 2018-08-11 0
39939 일반 웨이트 페인팅 커미션 받는 분 계세요? 1 Amiya 2018-08-11 0
39938 일반 다이소브이알로 립모션 하는거어떻게하는거더라 1 꿀뚤 2018-08-11 0
39937 일반 시로네코 라무네 샀는데 도움요청 5 유니티 220.83 2018-08-11 0
39936 일반 하;; 풀트래킹 설정진짜 좆깟게 어렵다 4 앵뽀뽀 2018-08-11 0
39934 일반 액조디아는 완료했는데 오류가있어 ㅠㅠ 7 쉔가오랜 211.36 2018-08-11 0
39933 일반 Gtx 950m으로 VR챗 돌렸다 3 ㅇㅇ 106.240 2018-08-11 0
39932 일반 이 아바타 어디서 구하는지 도와주세요 ㅇㅇ 39.125 2018-08-11 0
39931 일반 오늘 클럽 언제임? 1 하피핏 2018-08-11 0
39930 일반 오큘 마이크 달려 있나요? 1 ㅇㅇ 1.177 2018-08-11 0
39929 일반 액조디아중... 1 쉔가오랜 211.36 2018-08-11 0
39928 일반 블렌더에서 작업한거 저장 질문좀 2 쉔가오랜 211.36 2018-08-11 0
39926 일반 화면이 이상한데 이거 해결법 아시는분 1 ㅇㅇ 222.107 2018-08-1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